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반응형

비빔국수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장마로 이번 주말은 비가 오락가락 할 예정이라네요.


전 이번 주말은 집에서 요리 삼매경에 빠져볼까 합니다. ㅎㅎ


간만에 여름 메뉴 하나 해보려고 해요.


오늘의 요리 메뉴는 메콤한 맛이 매력적인 '비빔국수'입니다. ^^b


넉넉하게 15분 정도면 해먹을 수 있는 간편요리에요!


그럼 오늘의 요리 비빔국수, 재료를 한번 살펴볼까요?




[재료] = 2인분


로메인 또는 상추 4~5장


양파 1/2개



김치 120g


간장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고추장 1작은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2큰술


정종 1/2작은술


곱게간 깨소금 2작은술


후추약간


다진마늘 1작은술



양념장 때문에 재료가 은근 많이 필요하네요. 허허



친구 어머니께서 직접 기르신 로메인? 친구말로는 로메인이라는데 양상추에 더 가까운 비쥬얼입니다. 허허



시장에서 한뭉치 샀던 김도 구워서 준비해놓았구요.


양파는 송송송~~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상추과의 쌈채소도 송송송~


김도 길쭉하게 잘라놓습니다. ^^b



양파는 매운기를 없애기 위해 찬물에 5분 정도 담궈놓은뒤 물기를 재거해주시구요~



김치는 자잘하게 가위로 잘라도 되구요~ 도마에서 다져주셔도 되겠습니다. ^^





비빔국수의 뽀인뚜죠!!


양념장을 만들차례입니다~


볼에 진간장 1작은술 넣구요~



식초 1작은술 넣어줍니다.



참기름도 1작은술 넣구요~



고추장도 1작은술 넣습니다.



다음은 설탕 1큰술 넣구요~



고춧가루도 1큰술 넣습니다.





매실액 1/2큰술 들어가구요~



정종 1/2작은술 넣습니다.



다음은 통깨 2작은술을 절구에 곱게 갈아주세요~


비빔국수양념장


곱게 잘 갈은 깨와 후추를 톡톡~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1작은술 넣으면 모든 재료를 다 넣었습니다. 학학


비빔국수양념장만드는법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요~~


비빔국수 양념장을 다 만들었으니 이제 국수만 삶으면 되겠습니다. ^^





뽀글뽀글~~ 국수 2인분 잘 삶아주세요~


면을 들어다 놨다~~



찬물도 400ml 정도 넣어줍니다.


빠글빠글 끓으면 불을 끄고 찬물에 국수를 깨끗히 잘 씻어줍니다.



미끄덩미끄덩?함이 없게 잘 씻어주세요. ^^b



잘 씻은 국수를 탈탈 채에 털어서 적당량 그릇에 답아줍니다.




고명이될 재료를 하나씩 올려주세요


매운기를 뺀 양파도 올려주시구요~





솔솔썰은 김치도 올려주시구요~



먹기좋게 썰은 상추 혹은 로메인도 올려주시구요~ ㅎㅎ



양념장도 한숟갈 듬뿍~ 올려주시구요~


비빔국수양념장황금레시피


마지막으로 김가루도 올려줍니다.


비빔국수만들기


금새 고명?이 다 올라갔군요. ㅎㅎ


비빔국수레시피


짜잔~~ 오늘의 요리 비빔국수가 완성되었어요~~~




비빔국수양념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비빔국수입니다.


비빔국수양념황금비율


로메인상추와 양파, 김치의 아삭한 맛과 김의 향도 한 몫하구요~ ^^b ㅎㅎ



그럼 비벼서 한번 먹어보시죠~ ㅎㅎ


오른손으로 비비고~~



잘 비벼서~~~



한입크게 후르르릅~~~


계속 먹다보면 땀이 송글송글~~


군만두와 같이 먹으면 더 좋구요~


그리고 중간중간 쿨피스 한 모금씩 마셔주면 세상 부러울게 없답니다. ^^b ㅎㅎ


오늘은 여름에 더 잘어울리는 매콤한 특식인 비빔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주말 잘 보내시구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