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짬뽕국물 만드는법, 볶음짬뽕 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짬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로 다시 인사드립니다.


무더운 날씨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휴가는 잘 다녀오셨는지요?


오늘은 우동면으로 짬뽕 느낌을 낸 볶음짬뽕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오동통한 우동면에 쫍쪼름한 짬뽕국물을 졸여서 만든 요리에요. ^^b


재료부터 한번 보실까요? ㅎㅎ




오늘의재료


[재료] 1인분


꽈리고추 한줌 듬뿍


마늘 9개


파 35cm


우동면 1개


식용유 2 1/2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육수 : 멸치 + 다시마 + 고향의 맛 다x다 1/2작은술 + 물 500ml


고구마 전분 1작은술


물  1작은술



파와 꽈리고추는 먹기좋게 썰어주시구요~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시구요~~


재료손질이 끝나셨다면 육수먼저 끓여볼까요? ^^


(짬뽕국물 만드실 분은 추가로 양파와 당근과 각종 해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육수만들기


냄비에 물 500ml와 다시마를 넣고 빠글빠글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건져주시고 멸치를 적당량 (약 반줌 정도)넣고 고향의 맛 다x다를 1/2 작은술 넣고 빠글빠글 한소큼 끓여줍니다.

(오랜만에 고향의 맛을 한번 넣어봤습니다. 넣지않아도 무방합니다~~ ㅎㅎ)


한소큼 끓인다음 멸치를 건져 육수를 한쪽켠에 놓아둡니다.

(짬뽕국물 만드는 분은 물을 더 넣어서 육수를 500ml 만들어 줍니다.)


면삶기


다음 준비사항!!


면을 삶아보아요~


빠글빠글 물이 끓으면 우동면을 넣고 적당히 익혀줍니다.




우동면찬물에


오동통통 잘 익었으면 체에 받쳐 찬물에 씻어주세요~


면도 준비 완료!


파기름내기


다음은 국물을 만들어 보아요~~


식용유 2 1/2큰술을 넣고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꽈리고추넣기


그 다음 꽈리고추를 넣어서 달달달~ 볶아줍니다.


마늘넣기


마지막 식재료인 편마늘 (=마늘 9개 분량)을 넣어 다같이 달달달달~~ 볶아줍니다. ^^ ㅎㅎ

(짬뽕국물을 만드는 분은 추가로 양파와 당근 각종 해물을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굴소스


마늘이 노릇노릇 색이 바뀔때쯤~ 굴소스 1큰술 투하!


고춧가루


고춧가루 1큰술도 넣어주시구요~~




간장


간장도 1큰술~ 넣어서 살짝쿵 볶다가~~


육수


육수 260ml를 넣어주세요~

(짬뽕국물 만드는 분은 육수를 500ml 만들어서 넣어주세요.)



육수넣기


짬뽕 국물 색이 짜잔~~ 나왔습니다~~~ ^^b


전분1작은술


그냥 짬뽕국물에 면 말아서 드셔도 되구요~~


저는 걸쭉한 느낌의 볶음짬뽕을 만들어야하니 전분물을 만들어서 휙~ 해줄꺼에요.


우선 고구마전분 혹은 감자전분 1작은술을 볼에 넣어주시구요~


물넣기


물도 1작은술 넣어서 전분물을 잘 섞어서 만들어주세요.




전분물넣기


잘 섞은 전분물을 걸죽한 상태를 보며 슉슉~~ 돌려가며~~~ 슈슈슉~~


짬뽕국물완성


전분물을 넣고 살포시 국자로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섞어줍니다.


걸쭉해졌지요? ㅎㅎ


국물도 완전 되었어요~~


이제 면과의 만남을 주선해야겠네요;;; 허허


우동면


오동통한 우동면을 면기에 넣구요.


맛있는볶음짬뽕


그위에 걸쭉한 짬뽕국물을 살포시 올려주시면~~


면위에국물올려


오늘의 요리 볶음짬뽕이 완성되었습니다~~~ ^^b


볶음짬뽕완성


저는 만두도 한아름 튀겨서 같이 먹었어요.


참 잘 어울리는 한쌍이랍니다. ㅎㅎ




볶음짬뽕


먹음직스럽죠?


맛도 좋답니다. ^^b


육수를 냈던 다시마를 채썰어서 고명으로 올려서 먹어도 좋아요.


다들 아시겠지만 식감이 좋잖아요? ㅎㅎ


팝만두맛있다


만두도 튀겨서 요렇게 건더기?와 함께 먹으면 따봉! ㅎㅎ


군만두와냠냠


맛있겠죠? ^^ 흐흐


면치기후르릅


다음은 우동면과 함께 잘 섞어서 건더기?와 함께 면치기 후르릅


짬뽕국물


국물도 칼칼하니 밥 비벼먹어도 좋답니다. ^^b


오늘은 간만에 요리를 한번 올려보았어요.


휴가를 다녀와서 그런지 꾀나 오랜시간? 동안 포스팅을 못했었네요.


앞으로는 자주 뵐 수 있을거에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