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호박요리 애호박전 만드는법

반응형

애호박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호박 요리입니다.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워 밥상에 자주 올라가는 메뉴죠~


바로 '애호박전' 입니다. ^^b


밀가루 묻히고~ 계란옷 입히고~~ 어찌보면 살짝 귀찮을 수도 있지만 이만큼 쉬운게 없어요~ ㅎㅎ


그럼 바로 시작해 보아요~~


애호박


[재료]


애호박 2/3개


달걀(=특란) 2개


소금 1/2작은술


밀가루 2큰술


(예쁘게 고명으로 올리면 좋은 아이템? = 홍고추, 쑥? 또는 쑥갓)


두께


애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요정도로 썰어주었어요. ㅎㅎ




송송송


2/3개인데 생각보다 많네요~


애호박전, 한점씩 먹다보면 금방 먹으니 두명이 먹기에 아주 적당한 양입니다. ㅎㅎ


달걀을풀어준다


달걀을 톡~ 톡~~ 깨어 볼에 담구요~


소금을넣는다


소금 1/2작은술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알끈도 제거해주시구요~


밀가루


다음은 밀가루입니다.




평평하게편다


넓은 접시에 밀가루 2큰술을 담아 골고루 펴놓습니다. ㅎㅎ


밀가루를묻힌다


썰어놓은 애호박 앞뒷면에 밀가루를 골고루 발라? 묻혀주세요. ㅎㅎ


꼼꼼히잘묻힌다


음... 밀가루가 잘 발렸군요. ㅎㅎ


계란물에담근다


밀가루가 잘 발린 애호박을 계란물에 살포시 담가? 적셔줍니다. ㅎㅎ


살포시담근다


이제 잘 달궈진 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b




쉐킷쉐킷해도된다


밀가루를 애호박에 묻힐때 위생팩에 밀가루와 애호박을 넣고 쉐킷쉐킷하면 금방 묻혀지는 요런 방법도 있긴 합니다. ㅎㅎ


애호박전만들기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


후라이팬에굽는다


자, 그럼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중약불로 잘 구워주면 되겠습니다.


중약불로구워준다


냄새가 기가 막힙니다~~ 크~~~


고명을 올리실 분은 요기 위에 살보시 올려가지고 살포시 뒤집어서 구워주면 되겠어요~ ^^b


노릇노릇잘굽는다


음~~ 노릇노릇~~~ 잘 구워졌습니다. ㅎㅎ


호박전만들기


저는 집에 쑥인지 쑥갓인지 있길래 조금씩 뜯어서 고명으로 올려줬습니다. ㅎㅎ




애호박전완성


맛있는 애호박전 완성입니다~~/


맛있는애호박전


그냥먹어도 맛있구요~


간장에 콕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는 애호박전


쑥고명


따뜻할 때 먹으면 더 맛있으니 후딱 한술 뜨시와요~ ㅎㅎ


간장에찍어서


파, 마늘, 고추, 깨,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매실액 넣고 양념간장 만들어 살짝 찍어 먹어도 좋구요~


저는 그냥 깔끔하게 간장과 참기름, 깨소금만 넣어서 요렇게 먹었답니다. ㅎㅎ


호박전맛있게냠냠


고소하고 달달한 애호박전


간장에 살포시 찍어서 먹으면 밥 반찬으로도 최고랍니다. ^^b


후다닥 반찬하나 만들고 싶다! 하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애호박전!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