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반응형

오이무침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반찬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새콤달콤한 오이무침은 입맛을 돋우는 아주 좋은 반찬이에요.


간단하게 뚝딱 10여분만 할애하면 만들 수 있는 오이반찬인 오이무침을 한번 만들어보아요~/



오이무침재료


[재료]


오이 1개


당근 50g


다진마늘 1 작은술


매실액 5ml


설탕 1/2 작은술


레몬주스 혹은 식초 1작은술


진간장 1 작은술


소금 약간


고추가루 1 작은술


참기름 1 작은술


오이


오이를 먹기 좋게 선호하시는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저는 대충 그냥 요렇게 썰었답니다. ㅎㅎ



오이당근


채썬 당근도 넣어주시구요.


추가적으로 양파를 넣으셔도 좋아요.


양파 넣으실때는 찬물에 살짝 담궈서 매운기를 빼고 탈탈 털어서 넣어주시면 되세요. ^^b


오이당근다진마늘


다음으로 다진마늘 1작은술도 넣어주시구요~


매실액


매실액 1작은술도 넣구요~



레몬쥬스


레몬주스 혹은 식초 1 작은술 넣어줍니다.


레몬주스


참고로 저는 레몬주스를 넣었어요. ^^b


진간장


진간장 1작은술도 넣어주시구요~


고추가루


고추가루도 1작은술입니다~~



참기름


참기름도 1작은술


깨소금


깨소금은 적당량 넣어주세요~


무친다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니 잘 버무려주세요~~


오이무침완성


간단하게 뚝딱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오이무침이 완성되었어요~~



오이무침새콤달콤


새콤달콤한 맛과 아삭아삭 씹히는 오이.


여기에 상큼한 오이의 향까지! 


최고의 밥 반찬입니다. ^^b


오이무침클로즈업


거기에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가 식욕을 한층 더 자극시켜줍니다.


오이무침냠냠


하나 집어서 먹으면~~


음~~


오이무침한숟갈


국에 밥말아서 같이 먹어도 맛있는 오이반찬 '오이무침' 뚝딱만들어서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