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자채전 만들기 만드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자 철을 맞아 감자를 채 썰어 감자채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영양간식으로도 참 좋은 감자!

 

감자 싫어하는 사람 거의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살짝 특이하게 만들어 봤으니 참고해 보세요 ^^b

 

 


[재료]

주먹 2/3 만한 감자 3개

주먹 2/3 만한 양파 1개


모짜렐라 치즈 두줌

체다치즈 2개
(개인취향에 맞는 치즈를 준비해 주세요)


식용유

소금 약간


 

 

오늘의 메인 재료 감자와 양파를 소개합니다~~

 

적 감자? 가 있어서 같이 사용했어요.

 

집에 있는 적 감자든 그냥 보통 감자든 아무거나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b

 

 

 

양파 껍질을 까고 대충 채썰어 놓아요.

 

감자도 껍질을 까서 손질해 놓구요~

 

감자 껍질 깎는 칼을 준비해주세요.

 

껍질깎는 칼로 쓱쓱~~ 감자를 깎아주세요.

 

얇게 잘 잘려요~~

 

잘리는 소리도 좋고~~~

 

단 손 조심하세요~~ ^^;

 

이렇게 감자를 잘라주세요.

 

여기에 소금을 살짝 뿌려줄 거예요.

 

세 꼬집 넣고 살짝 버물인다음~

 

한 5분 정도 놔둘게요.

 

그동안 프라이팬에 식용유 2작은술 넣고 양파를 볶아주세요.

 

 

 

달달달~~ 볶으니

 

냄새가 참 좋네요~~

 

노릇노릇 잘 익었어요.

 

볶은 양파는 잠시 대기해줍니다! ㅎㅎ

 

양파를 볶는 동안 소금을 뿌려놓은 감자에서 물이 찔찔 나와있어요~

 

감자의 물기를 꼭 짜주세요.

 

그다음 다시 프라이팬으로 가서~

 

식용유 약 1.5큰술 두른 다음~

 

중불로 불 조절을 해주세요.

 

달궈지면 감자를 넣고 적당한 모양과 두께를 잡아준다음

 

 

 

전 부치듯 감자채 전을 한 장 제대로 부쳐줍니다. 허허

 

노릇노릇 바삭바삭한 비주얼이 완성됐어요.

 

한 장이 완성되면 그다음 한 장을 구워줍니다.

 

총두장이 한 세트인 감자채 전이랍니다. ^^

 

한 장을 부치고 다음 한장을 잘 부쳐준 다음

 

이 위에 체다치즈도 올리고요~

 

볶아놓은 양파도 올려줍니다.

 

볶은 양파를 올리고 모차렐라 치즈도 두 줌 정도 올려주세요.

 

 

 

그리고 먼저 부쳐놓은 감자채 전 한 장을 덮은 다음~~

 

뒤집게로 뒤집어줍니다.

(먼저 부쳐놓은 거라 살짝 식었으니 뒤집어서 따끈하게 데워주는 차원에서 뒤집어주어요.)

 

모차렐라 치즈가 잘 녹았다면? 오늘의 요리 감자채 전 완성~~ ^^/

 

접시에 감자채전 덜어서~~

 

피자처럼 잘라먹어도 되고요~~~

 

모차렐라 치즈가 쭉쭉~~~~

 

그리고 토스트 빵에 올려서

 

케첩 등 소스를 뿌려서

토스트 샌드위치처럼 먹어도 된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이들 맥주 안주로도 괜찮아요. ㅎㅎ

 

오늘은 감자 철을 맞아 감자 소진하기 좋은 메뉴! ㅎㅎ

 

치즈와 양파를 넣어 만든 감자채 전을 소개해보았어요.

 

주말 출출할 때~ 집에서 에어컨 시원하게 틀어놓고서 한입 아~~~

 

더이상 말이 필요할까요? ㅎㅎ

 

추천해요~~ ^^b

 

오늘도 맛있게 냠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