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또띠아 요리법 정또띠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쩌다 무한도전 짤을 보게 되었어요.

(=정준하 님이 백종원 님에게 전수받은 정또띠를 푸드트럭에서 만들어 팔던 짤)

 

예전에 만들어 먹어봤었는데 맛있더라고요.

 

재료도 집에 있겠다 오랜만에

 

또띠아로 정또띠를 만들어 보려구요. ㅎㅎ

 

간식으로 참 괜찮은 메뉴였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어린이, 어른이 다 좋아할 간식이 될 것 같아요.

 

 


[재료] = 2인분

또띠아 2장

식용유 2작은술


양파 1/2개

파 10cm

버터 20g

달걀 2개

체다치즈 2장

설탕 1.5큰술

 

양파와 파는 이렇게 송송송~ 썰어서 준비 해 놓으면 되어요. ^^

 

 

다음은 약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버터 약 10g을 녹여요.

 

사르르르~~

 

여기에 또띠아를 살짝 구워줍니다.

 

따뜻하게 데운다는 기분으로요.

 

다른 한쪽에는 식용유 1작은술을 넣고 팬을 달군 후

 

달걀 하나를 톡~ 깨서

 

후라이를 해줄게요.

 

노른자는 터트렸어요.

 

또띠아와 같이 돌돌돌 말아야 해 노른자를 터트릴 수밖에 없네요. ㅠㅠ

 

이 위에 송송 썰어놓은 양파를 적당량 올려주세요.

 

 

이런 느낌 아시죠? ㅎㅎ

 

송송 썰어놓은 파도 골고루 올려줍니다.

 

그다음 체다치즈를 딱!

 

올린 다음 어느 정도 녹으면~~

 

약불에 살짝 구운 토르티야를

 

또 똭~!

 

올려주세요.

 

그리고 뒤집어 줍니다.

 

 

그런 다음 설탕 2/3 큰술을 뿌려주세요.

 

골고루 솔솔솔~~~

 

골고루 잘 뿌렸다면

 

마지막 단계!

 

돌돌돌~ 말아주세요.

 

이렇게 돌돌 말아주면

 

또띠아 요리? 정또띠 완성 이유~~

 

 

다 만들었으니 식기 전에 먹어봐야겠죠? ^^b

 

음료와 같이 곁들여서 먹어요~~

 

고소하고, 달달하고,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의 식감이 좋고

 

파의 향도 어느 정도 느껴지는

 

여기에 체다치즈의 쫍쪼름까지!

 

맛의 조화가 참 좋아요~ ㅎㅎ

 

재료가 다 잘 어우러져 나는 정또띠의 맛!

 

간단하게 만들어 간식으로 먹기에 최고예요!

 

 

피자에 샌드위치 롤에~ 이런 간식까지!!

 

또띠아의 활용도가 참 무궁무진한 듯해요.

 

또띠아~ 넌 참 사랑받아 마땅해~~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