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칠리소스 만들기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스는 요리의 맛을 극대화시켜주는? 아주 좋은 친구죠! ㅎㅎ

 

이 좋은 친구 중 오늘은 칠리소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

 

전 칠리소스하면 딱 떠오르는 게 '오! 감자'라는 과자가 먼저 떠오르네요.

 

요즘은 이 소스가 과자안에 없는 것 같은데~

 

예전에는 칠리소스가 들어있었거든요~~

 

찍어 먹으면 참 맛있었더랬죠~ ㅎㅎ

 

 

암튼 스위트 칠리소스!

 

이런류의 과자와도 잘 어울리지만

 

치킨너겟이나 프렌치프라이, 새우튀김 등등 튀김류와도 잘 어울리고요~~

 

월남쌈 먹을 때 소스로도 좋더라고요. ^^b

 

나름 활용도가 괜찮은?

 

스위트 칠리소스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

 

 


[재료]

설탕 6.5큰술

식초 50ml

레몬쥬스 50ml

물 30ml

소금 1작은술

고추씨가루 2/3큰술

마늘 2/3큰술

전분물 = 전분 2/3큰술 + 물 1.5큰술


 

소스팬에 설탕 6.5큰술과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식초 50ml 넣어주세요~~

 

그리고 레몬주스 50ml와 물 30ml 넣고 센 불에 끓여줍니다.

 

'설탕' 잘 녹여주세요~ ^^

 

물이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 1/2큰술 넣고요~

 

 

 

고추씨 가루 2/3큰술 넣고 한소끔 끓여준 다음

 

불을 약하게 줄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전분 2/3큰술과 물 1.5큰술을 잘 섞어서

 

전분물을 넣어줍니다.

 

약 15~20초 천천히

 

좌로 두 번 우로 두 번~ 저어주면

 

걸쭉해져요. ^^b

 

점성이 느껴지나요?

 

또륵~

 

이렇게 완성된 스위트 칠리소스를 과자에? 튀김에??

 

찍어먹어도 되고요~ ㅎㅎ

 

 

 

저는 월남쌈에 소스를 넣고 싸 먹으려고~

 

만들었어요. ^^

 

대충 월남쌈 거리를 만들어서 봤어요. ㅎㅎ

 

밥 먹기 싫을 때 은근 괜츈하거든요~

 

쌀 페이퍼에 파프리카와 닭가슴살, 사과, 양배추, 양파, 당근 채 썰은 거 넣고~

 

땅콩가루 솔솔~ 뿌려서~~

 

스위트 칠리소스 적당량 넣어서~~~

 

돌돌돌~~ 말아먹으면 한 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b

 

소스를 좋아하고 사랑하는지라 전 한 번씩 이렇게 신선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는답니다. ㅎㅎ

 

이런 거 직접 만들었다고 하면 자랑거리도 될 수 있고요~

 

누군가가 잘 먹는 모습을 보면 보람도 느낄 수 있답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