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아스파라거스 요리 베이컨 말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혹시 아침 챙겨 드시는 분 계신가요?

 

나이가 한 살 한 살 늘 때마다 아침에 꼬르륵 소리가 덩달아 같이 늘어나네요. ㅎㅎ

(괜히 핑계거리 ㅎㅎ;;)

 

아침 한번씩 챙겨 먹습니다.

 

주말에는 아점을 주로 먹게 되구요~

 

요즘 아침 혹은 아점이 희한하게 밥이 잘 안 당겨요! ㅎㅎ

 

그래서 대충~ 아침 혹은 아점으로 먹을만한 베이컨 말이를 했어요.

 

만드는 방법 참 쉽고요~

 

아스파라거스와 케미도 잘 맞아 맛도 좋더라고요.

 

아점이나 아침으로 한번 먹어보셔요~ ^^

 


[재료] 1인분

아스파라거스 4개

베이컨 4장

개인취향에 맞게 같이 곁들여 먹을 것 준비!
(= 삶은 달걀 혹은 스크램블 혹은 계란후라이, 식빵 토스트, 삶은 감자, 그래놀라 등)


 

아스파라거스! 참 맛있죠~~

 

식감도 좋고~ 맛도 좋고~

 

가격은 조금 그렇네요. 허허;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가장 밑부분은 질기니 아스파라거스의 상태에 따라 1~2마디 정도 잘라냅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을 끓여서

 

약 15~20초 데쳐주세요.

 

데쳐내니 더 녹색 녹색 하네요.

 

한쪽에 잘 놓아둡니다. ^^

 

다음은 베이컨을 구워볼까요?

 

 

베이컨을 구우면 기름이 많이 나와 식용유는 두르지 않고

 

베이컨을 구웠어요.

 

센 불에 구우면 되어요~

 

살짝 20~30초 구우면 베이컨이 금방 쪼그라? 들어요. ㅎㅎ

 

1/3 정도 쪼그라? 들면 데친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으로 감싸줍니다.

 

사선으로 돌려서~~

 

요렇게 말아준 다음~~

 

베이컨이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조금 더 구워주면 끝!

 

베이컨이 짜서 간 안 해도 된답니다~~

 

참 쉽죠? ^^b

 

 

아스파라거스에 베이컨을 돌돌 말아~

 

접시에 올려놓고~

 

같이 곁들여먹을 찐고구마나 감자, 계란 프라이 혹은 스크램블, 삶은 달걀, 식빵 토스트 등

 

같이 먹으면 아침식사로 든든하답니다. ^^

 

윤기가 좔좔 흐르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먼가 비주얼이 심심하다고 느껴지면?

 

견과류나 그래놀라 같은 시리얼을 솔솔 뿌려주세요. ^^b

 

같이 먹으면 맛과 영양이 업!

 

비주얼도 업업!! ㅎㅎ

 

이날 김치도 당겨서 한쪽 자리에 살짝쿵 올려주었답니다. ㅎㅎ

 

전 삶아놓은 고구마와 달걀 스크램블, 김치, 그리고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로

 

아침을 먹었답니다. ㅎㅎ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서 가끔 만들어 먹는답니다. ^^

 

주말 브런치나 아침으로 추천해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