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집에서 피자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었어요.

 

피자는 냉장고 털이용으로 참 괜찮은 메뉴인 것 같아요. ^^b

 

집에 어느정도 재료가 있다면 간식 혹은 점심식사로 추천해요~

 

그럼 재료부터 살펴볼까요?

 

 


[재료] =2인분

모짜렐라 치즈

양파

파프리카

또띠아

스파게티 소스

치킨텐더 또는 냉동새우 등등

루꼴라 또는 시금치 등등

기타 곁들여 먹을 감자튀김 등등


 

재료를 보니 냉장고에 있는 재료가 마구마구 떠오르지 않으세요? ㅎㅎ

 

이것도 있고~ 저것도 있고~~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시작하세요! ㅎㅎ

 

저는 먹다 남은 적양파와 파프리카를 얇게 썰어놓았어요.

 

적양파가 없으면 그냥 양파 사용해주시고요~~

 

파프리카가 없으면 오이 고추도 괜찮아요. ^^b

 

그리고 루꼴라도 씻어서 한쪽에 놓아둡니다.

 

루꼴라가 없으면 시금치나 브로콜리도 괜찮답니다. ^^b

 

 

마트에서 산 지름 20cm짜리 토르티야입니다.

 

피자 한판에 또띠아 두장씩 필요해요.

 

오븐에 사용 가능한 접시?를 준비한 후

 

또띠아 한 장을 먼저 깔아주세요.

 

그리고 스파게티 소스를 적당량 발라줍니다.

 

스파게티 소스를 척~~ 하고 올려서~~~

 

예쁘게 발라줍니다.

 

TV에서 이런 거 본 적 있을 거예요. ㅎㅎ

 

나도 우리 집에서는 피자집 사장님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준비할 재료 =모차렐라 치즈 등장~~

 

모짜렐라 치즈를 적당량 뿌려주세요.

 

이 위에 또띠아를 한 장 더 올려줍니다.

 

이렇게 덮어 버린 다음~

 

스파게티 소스를 한번 더 발라주고

 

모짜렐라 치즈를 또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치킨텐더나 너겟 혹은 냉동새우 등 피자 위에 올려서

 

먹으면 맛있겠다고 생각하는 재료를 일단 다 꺼내서

 

하나씩 올려보세요. ㅎㅎ

 

저는 치킨텐더를 냉동에서 꺼낸다음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가위로 싹둑싹둑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이렇게 올려보았어요.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지요? ㅎㅎ

 

냉동새우를 토핑으로 올리고 싶으면 중간중간

 

냉동새우를 올려놓으면 된답니다. ^^b

 

 

다음은 적양파도 듬성듬성? 올려주고요~~

 

파프리카도 듬성듬성 올려줍니다.

 

그리고 모차렐라 치즈를 한차례 더 올려줄게요. ^^b

 

피자 세팅이 끝났어요! ㅎㅎ

 

이제 오븐에 넣고 돌려주면 되겠어요~~

 

저는 190도 온도에 19분 돌렸답니다.

 

오븐에 따라 시간은 천차만별이랍니다.

 

오븐 앞에서 항시 대기해 잘 익고 있나~

 

타지는 않나~~?

 

살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b

 

약 20분 후......

 

짜잔~~

 

피자를 오븐에서 꺼냈어요.

 

비주얼 집에서 이만하면 괜츈하지 않나요? ㅎㅎ

 

따끈따끈한 피자 위에 루꼴라 대충~~ 올려주면~~~

 

오늘의 요리 피자가 완성됩니다!! ^^b

 

 

앞접시와 포크 그리고 나이프를 세팅하고~

 

가위로 대충 한 조각 크기로 잘라서~

 

너 하나~~ 나 하나~~

 

사이좋게 나눠먹어요. ㅎㅎ

 

오래간만에 나이프 질 하니 뭔가 고풍 있어? 보인다고 했지만

 

개인차이로 인해 실패! ㅎㅎ

 

감자튀김도 사이드로 준비해서 같이 먹었어요.

 

혹은 감자튀김을 피자 위에 토핑으로 올려먹어도 괜찮답니다. ^^b

 

콜라와 함께 먹어야 되겠지만 집에 있는 쿨피스로 대체했어요. ㅎㅎ

 

개인 취향에 맞게 토핑을 올려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간만에 피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냉장고 파먹기로 이만한 메뉴도 없는 것 같네요~ ㅎㅎ

 

보통 또띠아를 한장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요~~

 

또띠아 두장으로 조금 더 두툼하게 만들어 먹어보세요.

 

저 같은 경우 식감과 맛이 또띠아 두장이 더 좋더라고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