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통감자조림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텃밭에 감자를 심어봤어요.

 

신기하게도 감자가 귀엽게 달려있네요. ㅎㅎ

 

귀엽고 앙증맞은 사이즈 덕에 통감자조림을 해보려고요.

 

재료부터 살펴보실게요~~ ^^

 


[재료]

감자 약 400g

물 100ml

설탕 1큰술

풋고추 1/2개 ~ 1개

물엿 1.5큰술

진간장 1.5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마트에 파는 조림용 통감자는 자를 필요는 없을 것 같구요~

 

사이즈가 조금 크다 싶으면 먹기 좋게 잘라주면 좋을 것 같아요.

 

 

약불로 불 조절을 하고 웍이나 프라이팬을 올려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통감자를 넣어줍니다.

 

물 약 100ml 넣어주시고~~

 

설탕 1큰술 촤아~ 넣어줍니다.

 

대충 섞은 다음~

 

뚜껑을 덮어주세요.

 

 

감자가 익을 때까지 해주면 되겠습니다.

 

고물?로 전 풋고추를 준비해봤어요.

 

파도 송송 썰어서 넣어도 좋으니 취향에 맞게 준비해줍니다. ^^b

 

약 10여분 후......

 

뚜껑을 열고 젓가락으로 익었나? 몇 번 찔러줬어요.

 

감자가 익었다면 다음 스탭으로~~/

 

물엿 1.5큰술 넣고요~~

 

진간장 1.5큰술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1큰술 넣고~

 

 

조리면서~~

 

달달달~ 볶아줍니다. (약 6~7분)

 

국물이 별로 없을 때쯤~~ 고물?(= 송송 썬 고추, 파 등)을 올려주세요.

 

대충 휘리릭~ 휘저은 다음 (약 20초) 불을 꺼줍니다.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어줄 일만 남았네요. ㅎㅎ

 

쫍쪼름하고 달달한 맛이 이건  바로 밥도둑 예약입니다! ㅎㅎ

 

따끈한 밥 위에 국물과 통감자 딱! 올려서 비벼먹어도 꿀맛!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다음에 또 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