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비트 먹는 방법 비트 샐러드 비빔냉우동

반응형

비트먹는방법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지만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도 간간히 불어오네요. ㅎㅎ


날씨가 더우니 밥해먹기도 귀찮고 가스불 때문에 덥고 그르네요~ 허허;;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요리!


불없이 점심 혹은 아점? 정도로 먹기 좋은 '비트 샐러드 비빔냉우동' 되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비트가 몸에 참 좋다고하죠~~

(세포 손상을 억제, 항산화 작용으로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생 사본적도 먹어본적도 없지만 장모님께서 몸에 좋다고 주셔서 어떻게 먹을까 하다가 샐러드식으로 먹으면 될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요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



[재료] = 2인분


비트 60g


양상추 150g


우동면 2개


레몬주스 1.5 작은술


발사믹식초 1.5 작은술


쯔유 1.5 작은술

(쯔유가 없으면 간장만 총 2.5작은술!)


간장 1.5 작은술


설탕 1.5 작은술


땅콩버터 1.5 작은술


비트


오늘의 재료 비트입니다.


근채류라 껍질을 까서 먹어야 합니다. ㅎㅎ


비트와양상추


비트와 양상추를 깨끗히 씻어주세요~~


비트속


밑부분을 잘라보니 엄청 빨갛네요.


색은 살짝 비호감입니다. 허허;;




빨간비트


색이 신기해서 생각없이 자르다 보니 껍질을 자르지 않았네요 허허;;


빨간물


손에도 이렇게 묻어나온답니다.


비트채썬다


껍질을 잘라 적당량 채를 썰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양상추는먹기좋게


양상추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먹기좋게 뜯어주세요~


우동삶기


다음은 우동면을 삶아 볼까요?


날이 더우니 최대한 가스불을 안쓰기위해 전기포트에 물을 끓인다음 냄비에 넣고 면을 넣어 바로 삶아주었답니다! ㅎㅎ




우동을찬물에씻는다


우동면은 찬물에 씻어서 탈탈~ 물기를 잘 빼주시구요~


큰볼에담는다


큰 볼에 양상추와 면을 넣어주세요.


레몬주스를넣는다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


양념을 넣고 비벼주시면 되겠습니다. ^^


레몬쥬스 1.5작은술을 넣어주시구요~


발사믹식초를넣는다


발사믹식초 1.5작은술 넣어주시구요~


쯔유를넣는다


쯔유 1.5작은술 넣어주시구요~

(쯔유가 없으면 간장만 총 2.5작은술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장을넣는다


간장 1.5 작은술 넣어주세요~

(쯔유가 없으면 간장만 총 2.5작은술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탕을넣는다


설탕 1.5작은술 넣어줍니다.


땅콩소스를넣는다


마지막으로 땅콩버터 1.5작은술 넣고 비벼주세요~~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ㅎㅎ 


비트를넣는다


비트도 넣어 살포시 섞어주면 오늘의 요리 '비트 샐러드 비빔냉우동' 완성입니다~~/


비벼서그릇에담는다


완성된 비트 샐러드 비빔냉우동을 그릇에 덜어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새콤달콤한 비빔냉우동!


땅콩버터를 넣어 고소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중국식 냉면을 좋아하시면 요것도 좋아하실꺼라 생각이 듭니다. ^^b


개인적으로 전 중국식 냉면 참 좋아하거든요. ㅎㅎ




비트샐러드비빔냉우동


무우순이나 기타 샐러드용 채소가 있다면 같이 섞어서 비벼비벼비벼서~ 먹으면 향이 더 좋아요.


비빔우동


우동면이 탱글탱글~


샐러드우동


우동면이 없으면 칼국수면도 괜찮습니다.


면발이탱글탱글


한입냠냠


아삭아삭하고 오동통한 우동면발이 만나 식감이 참 좋답니다. ^^b


깨끗이비움


한끼 식사 아주 맛깔나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더운날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당기시면 '비트 샐러드 비빔냉우동' 한번 드셔보세요~


여름철 입맛도 돌고 간단하게 해먹기 좋은 메뉴랍니다.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