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자 계란국 만드는법

반응형

감자계란국


오늘은 10분 완성요리,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감자 계란국' 입니다.


계란감자국이 맞을까요? 감자계란국이 맞을까요? ;;


검색시 둘다 있는 걸 봐서 그런거 더 헷갈리는 것 같아요;; ㅎㅎ


어익후! 후다닥 만들어 먹는 국; 감자계란국 후다닥 시작해볼께요~ ^^;;




감자계란국재료


오늘의 재료입니다.


[재료] 2인분


다시마


멸치 한줌


달걀 1.5개


파 15cm


감자 큰 것 1개


국간장 10ml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또는 없어도 무관


물 1000ml


멸치육수


가장 먼저 팬에 물 1000ml를 넣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 육수를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까지 시간이 있으니 다른 재료를 준비해 놓으면 시간이 절약되고 좋아요~ ^^b


달걀


달걀은 2개를 준비해 하나는 톡~ 깨어 통째로 넣어주시구요~


나머지 하나는 노른자만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계란의 부드러움을 더 느낄 수 있어 좋아요~ ^^b




재료준비


계란은 잘 풀어주시구요~


알끈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파는 송송, 감자는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재료준비 끝~~


뽀글뽀글


육수가 빠글빠글 끓기 시작했어요.


건져낸다


바로 다시마와 멸치를 건져줍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다시마는 오래 끓으면 쓴맛이나 빠글빠글 끓으면 건져주는게 좋답니다.


감자를넣는다


육수에 감자를 퐁당~ 넣어주세요~~




국간장을넣는다


국간장 10ml를 넣구요~


소금을넣는다


나머지는 기호에 맞게 소금을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참고로 저는 1/2 작은술 넣었어요. ㅎㅎ


빠글빠글끓인다


감자가 익을 때까지 한소끔 끓여주세요.


거품을건져낸다


거품이 생기면 걷어주시구요~


계란물을넣는다


감자가 적당히 익으면 바로 계란물을 넣어줍니다.


포크에 대고 계란물을 부어주면 계란 질감이 부드러워요.


계란을 덩어지째 먹는 걸 좋아하시면 그냥 확 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글보글한후


계란이 부드럽게 잘 익었군요.


불을 바로 꺼주세요!




파넣고마무리


송송썰은 파를 넣고 마무리해 줍니다.


계란감자국


오늘의 간단 국요리 '감자계란국' 완성~~/


깔끔한감자계란국


아참, 후추 좋아하시면 드실 때 살짝쿵 넣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b


파송송


기본에 충실한 쫍쪼름하고 깔끔한 맛의 감자 계란국 입니다.


감자가포실포실


감자가 아주 적당히 잘 익었어요.


밥말아서냠냠


밥말아서 한숟갈 뚝딱!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 좋은 감자 계란국 입니다.


간단하게 한끼 식사 감자계란국과 함께하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