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양배추 요리 양배추 무침 만들기

반응형


양배추를 사면 어떤 요리를 해드시나요? ㅎㅎ


저 같은 경우 양배추를 사면 떡뽂이와 샐러드, 쌈, 볶음 대략 이 정도로 해먹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활용도가 별로 없는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있네요. ^^;


'양배추로 뭘 해볼까나~' 하다


생각 끝에 양배추 무침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저와 함께 한번 만들어 보시렵니까? ^^/



양배추무침재료


재료부터 살펴보시겠습니다.


[재료]


양배추 200g


당근 30g


대파 25cm


통깨 1/2 작은술


고추장 1/2 큰술


고춧가루 1큰술


레몬주스 1큰술


식초 1/2큰술


매실액 1큰술


멸치액젓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재료썰기

첫번째로 재료 손질부터 하시겠습니다.


양배추와 파, 당근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재료를큰볼에담는다


저는 길쭉길쭉하게 썰어봤어요. ^^


큰 볼에 담아놓구요~


참기름을넣는다


양념을 넣겠습니다.


참기름 1작은술 넣어주시구요~


통깨를넣는다


통깨 1/2 작은술



고춧가루를넣는다


고춧가루 1큰술 넣어주시구요~


고추장을넣는다


고추장 1/2 큰술 넣습니다.


매실액을넣는다


매실액 1큰술 넣어주세요.


식초와레몬주스를넣는다


마지막으로 식초 1/2큰술과 레몬주스 1큰술 넣어주시면 양념은 끝입니다.


참 쉽죠? ^^b



다넣었다


이제 사정없이 버무려주시면 되시는데요~


멸치액젓을넣는다


멸치액젓 넣는걸 깜빡했지뭐에요! 허허;;;


진짜 마지막으로 멸치액젓 1작은술 넣어줍니다~ ^^;;


팍팍무쳐준다


팍팍 무쳐주세요~


액젓을 넣어서 짠내가 솔솔 올라오는군요~~


양배추무침완성


오늘의 요리 양배추 무침 완성입니다~~



양배추무침


쫍쪼름하고 새콤한 양배추무침을 먹으면 입맛이 쏵~~ 돌아주시구요~~ ㅎㅎ


양배추무침클로즈업


고기 구워먹을 때 같이 곁들여 먹어도 참 좋아요. ^^b


새콤한양배추무침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밥먹기 전에 바로 만들어 먹으면 더 프레쉬하고 좋아요.


양배추무침한젓갈


무침은 시간이 지나면 야채 숨이 죽고 물이 찔찔나와서 드실 만큼만 만들어 먹는게 최고랍니다~ ^^b


양배추의 아삭아삭한 식감도 한 몫하는 양배추무침!


오늘도 식사 맛있게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