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바스 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감바스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는 고소하고 쫍쪼름한 맛이 매력적인 감바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


어떻게 만들어야되나?


얼마나 걸릴까??


'감바스 알 아히요'가 가장 쉬웠어요~ ㅎㅎ


간단하고 쉬운 감바스 저와 함께 만들어보세요! ^^b


감바스재료


기본적으로 마늘과 페페론치노, 소금, 바질과 바게트 빵이 필요하구요~


냉동새우


가장 중요한 새우도 당연히 있어야 겠죠? ^^


그럼 재료부터 살펴보실께요~



감바스재료들


[재료] = 2인분


냉동새우 혹은 생새우 15마리


마늘 8개


페페론치노 5개


허브솔트 혹은 그냥 소금


바게트


후추


파슬리 혹은 바질


올리브유 200ml



재료를 살펴봤으니 이제 시작해볼까요? 


냉동새우15마리


저는 보시다싶이 냉동새우를 사용했습니다.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는데 괜찮더라구요.


요거이 하나 사면 활용도도 좋습니다.


깐풍새우, 볶음밥, 새우볶음 그리고 감바스 등등 맛있는 새우요리를 해먹는데 편리성이 아주 최고입니다. ㅎㅎ


냉동새우는손질이되어있다


손질되어있는 냉동새우를 사면 사진에서도 보이겠지만 새우껍질과 내장이 재거되어있어 참 편해요~~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



살짝해동시킨다


미즈근한 물에 씻었더니 밑간하기 좋게 해동이 되었어요. 허허


밑간을한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후추와소금을뿌리고톡톡톡


소금과 후추를 적당량 뿌린 후 손으로 톡톡톡~ 쳐주세요~~


간이잘스며들게톡톡톡두드린다


소금 양은 새우(=약지 정도 크기) 15마리에 2꼬집 반 정도 뿌렸구요~


후추는 개인 취향에 맞게 솔솔~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b


마늘편썰기


다음은 마늘과 페페론치노 입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시구요~


매운맛을 더 강조하려면 페페론치노를 살짝 빻아서 넣으면 되겠구요~


부족하다 나는 더 냅게 먹겠다! 하시는 분은 페페론치노를 더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마늘도 썰고~ 했으니 재료준비는 다 끝났군요. ^^b


역시 하기 쉬운 감바스입니다.



올리브유


올리브유입니다.


올리브유를넣는다


올리브유 200ml를 넣어주세요.


저는 '어디다 해야하나~' 고민하다


뚝배기 같은 요런걸 사용했어요. ㅎㅎ


마늘을튀긴다


중불로 가열해주시구요~


편마늘을 넣어주세요.


노릇노릇


올리브유에 마늘을 튀겨주세요~


노릇하게 변할 때 쯤 페페론치노도 넣어주시구요~


페페론치노를넣는다


마늘이 노릇노릇~ 냄새도 참 좋습니다. ^^b


새우를넣는다


밑간을 해놓은 새우를 바로 넣어주세요~



새우를익힌다


기름속으로 퐁당~


허브솔트를톡톡


허브솔트 혹은 소금을 톡톡톡~ 혹은 톡톡톡톡~~ 넣어줍니다.


많이익히지않는다


너무 많이 익히면 새우가 작아지고 통통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없어지니 새우색이 이쁘게 변하면 불을 꺼주면되세요.


많이익히면새우식감이부드럽지않다


잘 익고 있네요. 조금만 더 해주면 됩니다. ㅎㅎ


탱글탱글식감을최대한살린다


잘 익었네요.


저 처럼 뚝배기에 하시면 이때 꺼주면 되겠습니다. ㅎㅎ


감바스완성


뚝배기의 열로 새우가 더 익혀지거든요~



보글보글


꼬글꼬글~~


바질을뿌린다


오늘의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완성입니다~~


파슬리 혹은 바질을 취향에 맞게 뿌려주세요.


탱글탱글새우들


'이거 너무 기름진거아냐?'


'대박 느끼하겠다~ 이를 어째~~~'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오산입니다. ㅎㅎ


아주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ㅎㅎ


마늘과페페론치노새우의향연


맥주 안주로도 좋지만 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점식식사정도로 참 괜찮답니다. ^^b


샌드위치처럼 싸 먹어도 되구요.


맥주안주감바스


일단 세팅은 맥주와 바게트빵으로 해줬습니다. ㅎㅎ


바게트와감바스


바게트 빵은 개인 취향에 맞게 토스트 해주면 되겠어요~


저는 바삭바삭하게 구워줬답니다.


감바스와 바게트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ㅎㅎ



새우크기적당


아주 알맞은 새우 크기 입니다.


이렇게먹으면얼마나맛있게요


바게트 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쫍쪼름하고고소한감바스


쫍쪼름하고 고소한 맛이 바삭바삭한 바게트 빵와 어울려 환상적인 맛을 자아냅니다. ㅎㅎ


바삭탱글바탱


바게트는 바삭바삭~


새우는 탱글탱글~~


올리브유에도찍어서먹기


요렇게 올리브유에 빵을 직어먹어도 음음~~


최고입니다. ^^b



마늘과올리브바게트짱짱


마늘도 맵지않고 고소해요!


치즈바케트에도맛이좋음


요건 모짜렐라치즈를 올려 토스트한 바게트입니다.


삼위일체


요렇게 마늘과 새우를 올려서~


늘어나는치즈먹는재미도최고


음~~~ 먹는재미도 쏠쏠합니다.


쉴새 없이 먹히는 이 맛! ㅎㅎ



이게 다가 아니에요~ ㅎㅎ


토마토 슬라이스한거와 마늘, 올리브유 듬뚝 찍어서 바게트 한입 크게 베어물면~


이것도 장난이 아니에요. ㅎㅎ


이 외에도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새우 감바스 파스타가 되겠습니다. ^^



어떻게 조합해서 먹느냐에 따라 여러가지 맛을 볼 수 있는 감바스!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좋구요~~


식사로도 절대 부실하지 않는 감바스입니다.


감바스 강력 추천드려요~~  ^^b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