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오뎅볶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오뎅볶음


오늘은 국민 밑반찬인 오뎅볶음을 길쭉길쭉하게 썰어서 해보려 합니다~


간장 베이스의 깔끔한 맛이 매력적인 오뎅볶음을 만들려구요! ^^b


길쭉하게 썰어서 면먹듯이? 후르릅~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들어본 오뎅볶음입니다. ㅎㅎ


약 15분 정도면 만들 수 있으니 저와 함께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


그럼, 필요한 재료부터 보시겠습니다~~/


오뎅볶음재료


[재료]


사각어묵 5장


고추 1개


마늘 3개


파 10cm


양파 1/2개


식용유 15ml


설탕 1/2 큰술


물엿 15ml


진간장 15ml



오뎅볶음재료다듬기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저는 길쭉길쭉하게 썰어봤어요.


후르릅후르릅 먹고싶더라구요. ㅎㅎ


올리브오일


재료 손질이 끝나면 바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15ml 넣고


후라이팬에오일넣기


중불로 달궈주세요~


마늘과파를먼저볶는다


잘 달궈진 팬에 1차로 마늘과 파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20~30초)



양파를넣고볶는다


그 다음 양파와


고추를넣는다


고추를 넣고


달달볶는다


2차로 달달달 볶아줍니다. (20~30초)


오뎅을넣는다


마지막으로 어묵을 넣고~



다같이볶는다


1분 정도 살짝 볶아준다음


설탕을넣는다


불을 약하게 줄인다음 설탕 1/2 큰술 넣어주시구요~


촤촤


솔솔솔~~


물엿을넣는다


물엿 1큰술 넣고 살짝 뒤적뒤적 해주시구요~


간장을넣는다


진간장 1큰술을 넣고



주르륵


잘 섞어서 볶아줍니다.


잘섞으며볶아준다


1~2분 정도 볶다보면 어묵이 살짝 통통해져요~~


불을 꺼주시고 마무리합니다!


오뎅볶음완성


오늘의 요리 오뎅볶음이 완성되었어요~ ^^


오뎅볶음황금레시피


길게 썰어 먹는재미가 색다른 쫍쪼름하고 달달한 '오뎅볶음'입니다. ^^


간장오뎅볶음


윤기도 좔좔 흐르는 것이 밥한숟갈 안먹을 수가 없네요!



윤기좔좔오뎅볶음


마늘향과 고추향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ㅎㅎ


밑반찬으로최고오뎅볶음


급하게 대충~ 김치와 김을 꺼내 밥먹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ㅎㅎ


한젓갈냠냠


후릅후르릅~


음~~


오뎅볶음밥과함께


보리밥과 먹으니 더 맛있네요. ㅎㅎ


오늘은 국민 밑반찬인 오뎅볶음을 마늘과 양파, 파를 넣고 간장양념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파와 오뎅을 길게 채썰어 후르릅후르릅~ 먹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