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자요리 아이들 간식 만들기 통감자 오븐구이

반응형


감자요리가 식상해졌다면?


아이들 간식에도 좋은 통감자 치즈 오븐구이 어떠신가요?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랍니다. ^^


그럼,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까요?


필요한 재료부터 보시겠습니다.



[재료]


감자 3개


야쿠르트 15ml


레몬쥬스 15ml


마요네즈 20ml


버터 40g


소금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2장


파슬리 또는 바질



싸워소스가 없어(=sour sauce) 집에있는 야쿠르트와 레몬쥬스 마요네즈를 사용해 싸워소스 같으면서도 뭔가 색다른 소스먼저 만들어 보아요~



야쿠르트 15ml 넣어주시구요.



레몬쥬스 15ml 넣고~




마요네즈 20ml 넣어주세요.



잘 섞어서~



랩 씌워 한쪽에 놔둡니다.

(혹은 냉장보관)


소스를 만들었으니 다음 단계로 가보실까요~? ㅎㅎ 



감자를 깨끗이 손질해 끓는 물에 넣어서 5~6분 정도 살짝 삶아주세요~


덜 익어도 괜찮아요. 오븐에서 구워줄꺼니까요~ ^^



살짝 삶은 감자를 4mm정도 남기고 칼로 썰어줍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이렇게 썰어주면 되시구요.




따끈따끈한 감자에 버터를 발라주세요.


감자 3개에 버터 약 30~40g 정도 사용했어요. ^^


버터를 발라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약 10분 정도 구워줍니다.



...10분 후...


오븐에서 꺼내 소금을 먼저 뿌려줍니다.

(한 꼬집에 이정도 소금을 사용했어요.)



솔솔~~



참고로 저는 감자 3개에 2꼬집 뿌려줬어요.


기호에 맞게 소금도 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소금을 뿌리고 다음은 모짜렐라치즈(=피자치즈)를 적당량 감자 위에 올려줍니다.


썰은 감자 사이사이에도 넣어주세요.


부서지지 않게 조심히요~ ^^




처음에 만들어 놓은 소스(=싸워소스 대체용)도 올려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올릴 것입니다!


체다치즈를 사용하셔도 되구요.


저는 꼬리꼬리하고 느끼한 요녀석을 사용했습니다. ^^b

(맥앤치즈 만들때도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이렇게 적당히 한 줄 쭈~우욱~~ 짜줍니다.



오븐에 넣어서 한번 더~ 구워주면 끝이에요. ^^


200도 예열된 오븐에 넣어 10분 더 구워주세요~~



10분 후...


짜자잔~~~


연기가 모락모락~~ 노릇노릇 아주 잘 구워졌어요~


꼬신내가 침샘을 자극합니다. ㅎㅎ




아주 적당히 잘 익었네요. ^^b



간식거리로 참 좋은 통감자 치즈 오븐구이!



만들어 놓은 소스를 이렇게 올려서 맛있답니다. ^^b



맛있게 잘 구워진 감자오븐구이를 그릇에 덜어 파슬리 혹은 바질을 솔솔~ 뿌려 마무리 해주시면 끝입니다.



새콤하고 달달, 고소한 소스의 맛이 감자와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b




비쥬얼도 좋고~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 아이 간식으로 감자가 참 좋지요. ㅎㅎ



하지만 전 커피와 함께 ㅎㅎㅎ




오늘은 감자요리 간식거리로 쉽고 간단한 감자 치즈 오븐구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맛있는 간식타임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