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공심채 볶음 요리

반응형

공심채볶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국식 공심채(=morning glory 모닝글로리) 볶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공심채


오늘의 주인공인 공심채 되겠습니다.


트레이더스에서 가격이 괜찮아 하나 데리고 왔는데 양이 많아서 두번에 나눠서 먹었답니다. ㅎㅎ


숨쉬는공심채


공심채가 숨을 쉬고있습니다.;;



속이비어있는공심채


공심채는 안이 뻥 뚫려있어요.


아삭아삭한 식감이 아주 매력적인 녀석입니다. ^^b


그럼 재료부터 살펴보실께요~


공심채볶음재료


[재료] =2인분


공심채 400~500g


마늘 10알


페페론치노 8~10개


파 1대


식용유 60ml



[양념]


멸치액젓 1/2작은술


된장 1/2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1/2큰술


설탕 1작은술


화이트페퍼 1/2작은술



아~ 차돌박이는 뭐냐구요? ㅎㅎ 요건 공심채볶음과 같이 곁들여 먹으면~~


음~~ 맛이 참 좋아요~~



재료는 대략 이 정도 필요해요. ^^


마늘편썰기


마늘은 이렇게 편썰기를 해줍니다.



화이트페퍼


화이트페퍼에요.


블랙페퍼보다 향이 풍부해 공심채와 참 잘 어울리는 향신료 되겠습니다~


마트에가면 가루로 된 것 혹은 알로 된 것을 팔고있어요~


알로 된 것은 기구로 갈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된장과멸치액젓


양념에는 된장과 멸치액젓


간장과굴소스


간장과 굴소스, 설탕을 준비해주세요~



공심채볶음양념


양념을 먼저 만들어 놓겠습니다.


볼에 멸치액젓 1/2작은술과 된장 1/2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1/2큰술, 설탕 1작은술, 마지막으로 화이트페퍼 1/2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태국식 공심채 볶음은 피쉬소스가 들어가지만 대체용으로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된장과 멸치액젓을 사용했습니다.)


공심채볶음재료준비완료


공심채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 물기를 뺀 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구요.


마늘은 편썰어놓구요~


페페론치노는 1/2토막 혹은 1/3토막으로 조사~?주세요. ㅎㅎ


양념장도 만들어 놓으면 준비 끝~~ 요리시작! 입니다. ^^


식용유


이제 팬에 볶으면 끝이에요~


쌘불에 식용유 60ml를 넣구요~



식용유를넣는다


살짝 달궈준다음~


마늘편을넣는다


편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어주세요.

(촤아~~ 하는 소리 참 듣지 좋죠;; ㅎㅎ)


페페론치노를넣는다


살짝 볶아주시구요~~

(좌로 세번 우로 세번~)


공심채를넣는다


공심채를 넣고 약 30초 후 숨이 살짝 죽으면 만들어 놓은 양념을 넣어줍니다.



양념을넣고볶는다


양념을 넣고 30~45초만 볶아도 숨이 이렇게 죽는답니다~


후다닥~ 순식간에 끝나는 볶음요리 되겠습니다. 허허 


공심채볶음완성


오늘의 요리 공심채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태국식공심채볶음


볶음요리라 윤기가 좔좔 흘러줍니다.


마늘향공심채볶음


마늘향이 한가득~ 페페론치노를 넣어 매콤한 맛까지!



윤기좔좔공심채볶음


식감이 아삭아삭~ 씹는 맛도 최고! 


공심채볶음클로즈업


차돌박이 구워서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


차돌박이와공심채볶음


더 이상 말이 필요없습니다.


고기와 공심채볶음 한점~ 냠냠 ㅎㅎ


공심채볶음냠냠


밥과 차돌박이 공심채볶음만 있으면 한끼식사 든든하게 잘 먹을 수 있어요~ ㅎㅎ


오늘은 태국식 공심채볶음을 만들어보았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공심채볶음


오늘 한끼 식사로 차돌박이와 공심채볶음 어떠세요?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