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 산정호수

반응형

산정호수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갈만한곳 추천!


포천 산정호수입니다.



주차장의 요금은 대형차 10,000원 / 중형차 5,000원 / 소형차 2,000원이고 후불제로 지불하면 되겠습니다.


산정호수는 주차요금이 곧 입장료가 되것습니다. 허허

(이륜차, 장애인, 포천시민은 무료에요~)


산정호수가는길


주차를 하고 산정호수로 가는길에 음식점과 상점을 구경하며 지나갔어요.


산정호수길


음식점 등 상점을 지나니 시끌벅쩍합니다~~


산정호수유원지길


산정호수에 놀이공원이 있었어요~

유원지에서 많이 보던 사격장도 있구요. ㅎㅎ



산정호수유원지


추억돋는 비쥬얼에 나름 신났더랬죠. ㅎㅎ


산정호수범퍼카


범버카? or 범퍼카? 요것도 어렸을때 참 재밌게 탔던 기억이 있네요.


나이들어 타니 어렸을때 마냥 그리 즐겁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산정호수치토스


범퍼카섹션에 있던 치토스의 마스코트인 체스터 치타


'범퍼카 한번 타볼텐가?'하는 듯한 포즈 ㅎㅎ 


산정호수회전목마


나름 있을건 다 있었던것 같아요.


회전목마도 있구요~


신나는 음악에 맞춰 놀이공원을 빠져나갑니다. ㅎㅎ


산정호수오리배


드디어 산정호수가 눈에 보이는 군요~


오리배도 있고 경치가 기가막힙니다~




포천산정호수명성산


억새감상1번지, 산정호수 명성산


포천시 마스코트(억순이, 억척이)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입니다. ㅎㅎ


가을에 이곳의 경치 말로 표현할 수 없죠!


가을만하진 않아도 봄나들이로도 좋은 산정호수 입니다. ㅎㅎ


산정호수카페길


호수에 둥둥 떠있는 카페? 음식점?을 이어주는 다리


산정호수카페


산정호수조각물


조형작품들도 있었어요.


경치도 구경하며 요런작품을 보는것도 참 좋더라구요.



산정호수예술품


호수 안에도 있는 작품


음... 밤에보면 무섭겠어요;;


산정호수옥수수


출출한 배를 채워준 맛있는 구운옥수수입니다.


간만에 먹으니 참 맛있었어요. ㅎㅎ


옥수수를 나눠먹으며 산정호수 둘레길을 돌아보기로 했어요.


호수를 한바퀴 돌아볼수있는 둘레길이에요.


둘레길은 궁예코스, 수변코스, 김일성별장코스로 나눠져있어요.


산정호수궁예분골


궁예의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궁예코스~


산책하는 동안 궁예의 주요 일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하필 사진이 궁예의 스토리중 마지막 부분이네요;;;

(궁예의 최후를 설명해놓은... 허허)


산정호수벚꽃


벚나무에 푸른잎도 돋고~ 벚꽃도 아직 남아있었어요. ^^ 


산정호수둘레길


잔잔한 호수물결, 바람에 나무잎이 살랑살랑~~


돗자리 깔고 한숨 자고싶더라구요. 허허



산정호수둘레길돌며


은근 많았던 옥수수 ㅎㅎ


하나로 같이 나눠먹어도 든든!


산정호수경치좋고


산정호수신기한나무


소나무가 호수쪽까지 쭉 뻗은 모습이 신기했어요.


궁예가 말을 타고있는 동상같은게 있던 곳인데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저희도 찍었지만 포즈가 좀 유치해서 사진은 패쓰~ 입니다. ㅎㅎ


산정호수벤치에서


산책로가 은근 길어요~~


다리가 마이 아파요;;


벤치에서 앉아 좋은경치를 보며 멍때리기도 하고 참 좋았어요. ㅎㅎ


아참 멍때리기가 뇌건강에 참 좋다고 하더라구요~


다들 멍때리기 많이 하세요~ ^^b


산정호수김일성별장뷰


둘레길(궁예코스)를 걷다 김일성별장코스로 가보았어요.



산정호수김일성별장


조금 걷다보니 한쪽 끝에 김일성 별장이 있었어요.


김일성 별장


김일성 별장이 위치했던 이 곳은


동족상잔 이전에는 38선 위쪽에 속해있어, 북한의 소유지였다.


산정호수와 명성산의 자연 경관이 뛰어나고


산정호수의 모양이 우리나라의 지도를 뒤집어 놓은 모양이라


작전 구상을 위해 별장을 지어 놓고 김일성이 주로 머물렀다 한다.


산정호수둘레길최고


산과 호수가 잘 어울리는 풍경


왼쪽편으로 가면 둘레길 두변코스로 갈 수 있어요.


산정호수폭포


김일성 별장에서 좀더 가다보면 물소리가 촤촤촤~~~


산정호수낙천지폭포


낙천지 폭포가 있었어요.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소리가 참 경쾌하게 들렸어요. ㅎㅎ


산정호수한화리조트


저 멀리 보이는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와 명성산을 투어하고 이쪽 한화리조트에서 묵으면 괜찮을것 같더라구요.



산정호수한화리조트쪽


산정호수소나무


흙이 별로 없는 바위위에 나무가 자라나는데 참 신기해보였어요.


명성산소나무


가까이서 보고싶지만 그럴수가 없네요. ㅎㅎ


산정호수명성산인증샷


멋진 경치를 감상하고 참 좋은 시간 보냈어요.


데이트 잘하고~ 멍 잘때리고 갑니다~~ ㅎㅎ


기념으로 꼭 끌어안고 사진을 남겨봅니다.


산정호수둘레길궁예코스


왔던길을 다시 돌아갑니다. ㅎㅎ


갈길이 멀군요 학학



산정호수호수멋짐


다시봐도 질리지 않는 풍경


명성산도최고


산정호수둘레길에서


요런 조각상도 있군요. ㅎㅎ


산정호수돌아가는길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갈만한곳으로 멋진 자연풍경을 자랑하는 포천 산정호수 추천드려요~ ^^b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89

(지번: 산정리 191-1)

24시간개방

전화: 031-532-613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