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반응형

경기도광주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나들이 혹은 피크닉? 하기 좋은 곳 소개해드려요.


그 곳은 바로~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입니다. ^^b


평소에는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주말 오후에 갔을땐 사람도 별로 없고 돗자리 깔아놓고 바람쏘이고 간단하게 간식먹기도 먹고 야외활동하기 좋더라구요.


대략적으로? 어떤 곳인지 사진으로 한번 살펴보세요~~ ㅎㅎ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을 알리는 돌? ㅎㅎ


주차장


주차장은 습지생태공원 주변으로 몇 군데 있었어요.


위의 사진은 화장실쪽에 있는 주차장이구요~ ㅎㅎ


경안천습지공원주차장


여기는 다른쪽에 있는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널널하니 딱! 좋았어요.


지금은 이렇게 조금 넉넉한 분위기지만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겠지요. ^^b




화장실


시설을 재 정비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시설들이 깨끗하고 좋았어요!


화장실도 쾌적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


냄새도 전혀나지 않았구요~


심지어 실내에 에어컨이 설치되어있어 시원하기까지 했답니다. ㅎㅎ


광주8경


그리고 이 곳은 경기도 광주 8경 중 한 곳이랍니다.


제 1경: 남한산성


제 2경: 광주조선백자도요지


제 3경: 앵자봉과천진암


제 4경: 광주도자박물관


제 5경: 경안생태습지공원


제 6경: 무갑산


제 7경: 경안천변


제 8경: 태화산


경안천습지생태공원안내지도


안내지도를 한번 볼까요? ㅎㅎ


규모가 엄청납니다~~


면적이 162,000㎡ 약 49,000평 되겠습니다. 허허


주요 시설로는


수변 산책로, 조류 관찰대, 수생식물 서식처, 생태 이동 통로, 연꽃 식재시, 목재 데크, 목교, 잔디광장, 체육시설물, 금개구리생태학습공원, 곤충생태관 등이 있어요.


다들 아시겠지만, 모든 공원은 금연이니 참고하시구요~ ㅎㅎ



조성 목적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기존 자연식생인 갈대, 부들 및 수생 식물들을 이용하여 수질을 개선하고, 수변 동 · 식물의 서식처 제공과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공원으로 조성하여 도시민의 휴식처 제공 및 친환경 교육 장소를 제공하고자 조성된 친환경적인 생태공원입니다.


2004. 12. 29. 서울지송국토관리청 조성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안내지도 문구)



곤충생태학습관


곤충생태학습관도 있어요.


평일 아이들과 체험도 할 수 있는 그런 곳인것 같네요.


상수도보호구역


공원에서 지켜야 할 사항이 또 뭐가 있을까요? ㅎㅎ


그렇습니다~~


요즘은 텐트와 그늘막을 금지하는 공원이 거의 다수니 꼭 지켜야 해야겠구요~ ^^ 




수변길


물가에는 연꽃 식재지가 조성되어 있어요.


연꽃식재지


요거이 볼만하더라구요. ^^b


데크길


꽃이 피는 7~8월에는 말로 표현이 안될듯 합니다. ㅎㅎ


연과함께


가족과 나들이가서 사진도 찍고~


즐거운 시간이 아닐 수 없어요~ ㅎㅎ


연꽃


연이 쫘아악~ 펼쳐져있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허허


연잎


연잎밥이 먹고싶네요. (뜸금없이.... ;;; )




연꽃군락지


방문을 했을때가 7월 초 완전 더운날이였는데 강변에서 바람이 솔솔 불어와 시원했어요.


연이 있는 이곳은 많이 덥구요~ ㅎㅎ


그늘로 가면 시원했답니다. ^^


흰연꽃


꽃봉우리에서 갓 피어난 연꽃도 참 예쁘더라구요~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사진찍기에도 참 좋았구요~


서울근교나들이


사진을 보니 그때의 기억이 스믈스믈 떠오릅니다. ㅎㅎ


갈림길


수변찬책로와 탐방로의 갈림길...


뱀출몰지역


습지라 그런지 뱀이 출몰하나봅니다.;;;


조심할 필요성이 있습니다요~~~ 허허






탐방로


저희 가족은 습지를 피해 탐방로쪽으로 향했습니다. ㅎㅎ



탐방로길도 참 좋았어요.



간간히 나오는 안내문구를 읽는 것도 하나의 재미지요. ㅎㅎ



숲이 우거져있는 곳이 나와 슬슬 자리를 잡으려 두눈을 부릅떠봅니다. ㅎㅎ





눈처럼 생긴 나무의 옹이?


자연은 참 신기해요~ ㅎㅎ


산림욕


나무가 둘러쌓여있는 곳에 자리를 펴고 앉았어요.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기분도 좋고요~


주변을 둘러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ㅎㅎ


간식거리도 까먹구요~


가족과 웃고 떠들며 참 좋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집으로가는길


신나고 재밌게 놀다 돌아가는 길에 사진 찰칵~


잘놀다갑니다


공원이 주는 평온함과 살짝쿵 베드민턴과 같은 운동도 하며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께 경기도 광주의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추천드려봅니다. ^^b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571-2

주차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