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곳 다산유적지

반응형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남양주 다산유적지




다산유적지


서울 근교 나들이 가볼만한 곳으로 남양주의 '다산유적지'를 추천합니다.



저희는 다산생태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b


비가 오던 날인지라 사람들도 없고 한산했답니다.


늦 가을 비가오니 낙엽이 우수수수~ 엄청 떨어져있었어요. 


이날은 비가 조금씩 내리다가 그치다? 하는 그런 날이였어요.


하루하루 시간이 지날수록 나무의 잎이 천차만별? 이에요;;;


지금(=2018년 11월 24일)은 밖에 눈이 내리는걸 보니 


아~~ 이제 가을이 가고 겨울이 왔음을 확정을 지어주는군요! ㅎㅎ ^^;;


가을 바이바이~~ 내년에 또 보자규~~~ ㅠㅜ


음....


암튼 늦가을 남양주의 다산유적지 속으로 한번 가보시지요 허허~~ ^^;;; (뻘쭘;;;;)


단풍잎


우리를 맞이해주는 단풍단풍들...


하이파이브를 해주고 싶은 모양의 단풍잎입니다. ^^



포토존


늦 가을 비가 온 남양주 다산유적지의 풍경되겠습니다. ㅎㅎ


내년을 기약하며 한번 감상해 보시지요. 허허 ^^;;


'우와~' 단풍나무가 뒤에 보이고 나무로 앉을 수 있게 밴치를 만들어 놓은 이 곳은 바로 사진찍는곳?


포토존일것 같은 이 곳에서 첫번째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ㅎㅎ


단풍단풍


정신없이 사진을 찍으며 놀다보니 다른 커플들도 가을가을한 자연의 색감과 하나가되어 사진찍기에 바쁘더라구요. 호호


물가 쪽으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갈대숲길


마지막 가을을 곱씹으며;;; 가을과 하나가 되고자 가을의 맛을 보기 위해 낙엽 위를 걸어봅니다.


낙엽이 비에 젖어 걸을 때 나는 낙엽소리.


튀김을 먹기전의 그런 상상과 같은 상상을 했었지만... 


바스락바스락~ 한 소리는 많이 나지는 않았어요.;;;


생각보다 덜 바스락한 소리에 조금 맘 상했어요 ^^;;;;ㅋ ㅎㅎ



갈대와함께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 두물머리에서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이곳에서는 한강을 보실 수가 있답니다. ^^b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


갈대숲이 형성되어 있어요.


이 곳에서도 사진한장 찍어줘야겠지요? ㅎㅎ 


촬칵


그럼 여기서 뜬금없이 갈대와 억새의 차이점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억새는 산이나 언덕같은 곳에 서식하며 은빛의 색상을 띄고있다.


갈대는 습지나 물가에 서식하며 갈색빛의 색상을 띄고있다.


강가밴치


앉을 수 있는 밴치가 있어 강을 바라보며 풍경을 감상하기에 참 좋았어요. ^^b


강가뷰를볼수있는데크


인기만점인 그네 의자는 항상 만석 ㅎㅎ

(뭔가 라임이 맞는것 같은 느낌?;;;)



한강뷰


풍경과 하나가 된 그녀


길쭉


풍경을 바라보며 심신에 좋은 멍때리기 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ㅎㅎ


생태공원바이바이


좋은 풍경 잘 감상하고 다산유적지로 이동/ ^^


신기한콩깍지


주렁주렁


가는 길에 콩깍지 같은게 있네요. 


어떤 맛일까...?


맛은 있을까....??


안에 콩은 들어있으려나....???


궁금했지만 지나갑니다.;;;;; 


은행나무와아이스크림


다산유적지에 있던 아이스크림가게에서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하나 사먹었어요.


가게 맞은편에 있던 은행나무 냄새가 생각이 나는군요. ㅎㅎ


다산유적지단풍


이 곳도 단풍단풍했습니다.


자유의아이스크림


장난끼가 발동한 그녀


사진을 찍어달라는 얘긴거죠 허허



생가의소우리


아이들과 공원 산책도하고 나들이 겸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다산정약용상


'다산 정약용 선생 상'


백성들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자 했으며, 지속 발전의 가치를 추구했던 정양용의 삶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는 '목민심서'(=백성을 다스리는 목민관들이 지켜야 할 기준을 확립하고 구체적인 사무를 제시 "자신을 다스려라", "공무에 봉사하라", 백성을 사랑하라"는 세 가지의 자세를 밝혔다.)'와 '흠흠신서'(=백성들의 생명을 소중히 하고 보호해야 하는 역할을 밝히고 있다.), '경세유표'(=조선의 국토를 도로망으로 연결하는 생활권역으로 나누어 상공업이 발달한 도시와 정정법으로 구획된 농촌으로 구성하려는 거대한 국가개혁론) 등 500여권의 책을 저술


투호놀이


다산기념관 앞에서 집중력 향상에 매우 좋은? 투호도 한 번 해봤습니다만 절대로 들어가지 않더구만요! 흠..


슈우웅


백발부중(百發不中)!! ㅠㅜ


다산유적지바이바이


자연 풍경은 물론이고 정약용의 생가도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업적과 삶의 발자취를 공부하고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인것 같아요.


다산 정약용 선생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 


서울근교의 아주 유익한 관광지임에는 틀림없는 '다산유적지'!!


아이들과의 나들이로 추천드립니다~~~ ^^b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11

(지번: 조안면 능내리 95-4)

관람시간: 09:00 ~ 18:00


휴무일: 1월 1일 / 설 당일 / 추석 당일 /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개관 후 다음날 휴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