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시흥 가볼만한곳 오이도

반응형

오이도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곳 오이도입니다.


오이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지하철을 타고 가서 버스로 갈아타야해요.



오이도역 2번출구에서나와 지도의 빨간색깃발 표시된 곳으로 가면 월곶방면 30-2버스를 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차간격 6~10분)


조개구이에 술한잔 하겠다고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 아~~ 너무 힘들고 오래걸렸어요;;;;


도착하니 해질녘 ㅠㅠ


경기도시흥가볼만한곳


버스를 내려서 걸어가는길에 물이 다 빠져 갯벌이;;;; ㅎㅎㅎ


서해는 물때를 확인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


인천연수구


빌딩들이 많이 들어서 있죠?


저기 반대편에 보이는 곳은 바로 인천이랍니다. 



생명의나무전망대


버스를 내려 살짝 걸어오니 생명의 나무 전망대가 있었어요.


해파리모양처럼 보였어요. ㅎㅎ


기념샷


일단 왔으니 기념샷을 찍어줍니다.


어색어색;;; ㅎㅎ


전망대에서뒷배경인천


일단 서해하면 갯벌아니겠습니까?;;;;


물이 없으니 또 아쉽더라구요. ^^;; ㅎㅎ


빨간등대가는길


오이도하면 떠오르는 상징물!!


빨간등대로 가는 길 입니다. ^^


가는길에 횟집, 조개집이 얼마나 많던지요~~


저희도 조개구이 먹으려고 왔지만 진짜 이렇게 많은 조개집들은 또 처음 봤어요~ ㅎㅎ


오이도랜드마크


사주팔자


사주 등을 보는 곳도 있었어요.


저는 요런거 안보는 스타일이긴 한데 왠지 이 날은 재미로 한번 보고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그녀에게 저지당합니다. 허허


오이도빨간등대


경기도 시흥의 랜드마크 '오이도 빨간등대'입니다.


빨간등대에서기념사진


빨간색이 매력적인 오이도 등대


등대전망대


전망대가 있어 올라가 볼 수 있답니다~ ^^


언제 또 와보려나~ 싶어 저희도 올라가봤습니다. ㅎㅎ



계단창문으로


전망대 올라가는 계단의 동그란 창문을 통해 밖을 보는 것도 재미! ㅎㅎ


올라가는계단


전망대


계단을 따라 뱅글뱅글돌아 올라가니 전망대에 도착을 했습니다.


탁트인 갯벌? 을 보니 음... 그래도 저 멀리 바다가 보여서 그나마 좋았어요~ ㅎㅎ

선착장이보이는


왼쪽편에 보이는 선착장에서는 각종 회감과 조개, 소라, 산낙지 등등 어시장이 형성되어 있답니다~


인증샷


테이블과 의자도 있어 즉석해서 회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페러글라이딩


와우~ 패러글라이딩 하시는 분도 보였어요~~


주변에 높은 산이 있나봅니다.


오이도의어제와오늘


전망대 생각보다 괜찮았던 것 같아요.


탁트인 뷰가 확실히 높은 곳이 더 좋더라구요~ ^^


물빠진갯벌


석양


뭔가 따스한 느낌이 좋아 한참을 바라보게된 햇님 ㅎㅎ


물이 있는거와 없는거는 차이가 있겠지만...


'서해하면 또 갯벌이지~!!'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 다시 이동을 해봅니다. ㅎㅎ 


출출한 배를 달래주러 조개집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갑니다~/


갯벌체험가능


아참! 오이도에는 조개, 굴 케기 등 갯벌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해요~


도심과 가까운 오이도에서 요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조개구이


조개집들이 엄청 많다보니 서로서로 호객행위에 정신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ㅎㅎ



바지락칼국수


들어가려고 해도 호객행위하면 왠지 그냥 지나가게되는... 허허


모듬조개


새우철


새우철이라 그런지 어항에 새우가 한가득이네요~ ^^


동동주따라주는그녀


호갱행위가 없는 곳으로 부랴부랴 들어와서 바로 조개구이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동동주


동동주 세팅 완료. ㅎㅎ


조개모듬


가격은 한 7~8만원 정도 한 것 같아요.


시키면서 '원래 이렇게 비쌌나??' 했어요. ㅎㅎ


집게로준비완료


가격은 비싸도 오랜만에 조개구이 먹으니 맛은 있더라구요~ ㅎㅎ



석쇠에조개구이


조개를 연탄불이 있는 석쇠에 올리니 입이 쩌어억~ 벌어지면서 보글보글~~


맛있겠다고 바로 호로록 드시면 입에 화상 입으시니 충분히 식혀서 드시길 바랍니다요~ ^^b


해물라면


이건 무슨 맛인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ㅎㅎㅎ


역시 조개집은 조개만 맛있으면 됩니다~ ㅎㅎ


2석양


저희가 먹은 곳이 2층 자리였는데 뷰가 좋더라구요~


그녀와 연탄불에 조개를 구으며 석양을 바라보는 것도 낭만적이고 좋았답니다~ ㅎㅎ


해파리모양


배부르게 잘 먹고 나오니 등대 등 주변에 불이 켜져있었어요.


이젠 해도 금방 지는군요~


더웠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간판불


길게늘어선식당


길게 늘어선 식당가들의 간판불이 알록달록 특색있는 볼거리를 만들어 내내요.


서해 오이도의 빨간등대와 조개구이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