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초복 중복 말복날 음식 닭곰탕 만드는법

반응형

닭곰탕


추운겨울 잘 보내고 계십니까? ㅎㅎ


저는 장모님께서 좋은 재료를 보내주셔서 삼계탕을 끓여먹으려 했지만, 깔끔하게 한 그릇 하고싶은 마음에 닭곰탕을 해보았어요.


허해진 몸을 따뜻하게해줄 닭곰탕, 같이 한번 만들어보실래요? ㅎㅎ


자, 그럼 필요한 재료부터 보실께요~ ^^



[재료]

3~4인분


물 1500ml


닭한마리


대파 1대


양파 2/3개


대추 1~2주먹


마늘 6~8알


상황버섯


옻나무


소금


후추


파 송송 썰은 것




[양념장] 일명 다대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새우젓 1 T


물 1 T


고추가루 1 T


손질된닭한마리


닭 손질하기가 귀찮아 닭볶음탕용으로 한마리 데리고 왔어요.  ㅎㅎ


기름진 것을 싫어하시는 분 혹은 닭껍질 싫어하시는 분들은 요녀석을 살포시 재거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b


재료


장모님이 보내주신 옻나무와 대추 그리고 상황버섯!


재래시장에 약재파는 상점에서 구매를 하셨다고 합니다. ^^b


세팅완료


냄비에 닭과 대파, 양파, 마늘, 대추, 옻나무, 상황버섯, 양파를 넣고 물 1500ml를 냄비에 채워주세요~


세팅 완료!


중강불


이제 중불에서 끓이기만 하면 끝이에요~


참 쉽죠? ㅎㅎ


잘끓여준다


끓어오르기 일보직전!!


끓는모습


구수한 냄새와 함께 끓어오르기 시작합니다~~/



뽀글뽀글


빠글빠글~~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 한 30~40분 정도 끓여주시면 되겠습니다. ^^b


더 진한 국물맛을 원하시는 분은 더 끓여 주셔도 되구요~~ 


아참 여기서 중요 포인트 입니다!!


저는 닭기름도 사랑해서 건져내지 않았지만, 기름진 것을 싫어 하는 분은 끓이면서 둥둥떠있는 기름을 한번씩 재거해주세요~


더 맑은 국물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b


삶은닭건져놓기


잘 삶아진 닭을 건졌어요.



윤기좔좔


윤기가 좌르르르~~


닭고기클로즈업


김이 모락모락~~~



닭이뜨거워목장갑과비닐장갑


바로 건진 닭은 많이 뜨거우니 면장갑을 끼고 그 위에 비닐장갑을 껴주세요~~


살코기를발라낸다


살코기를 발라내야겠죠? ㅎㅎ


목장갑을 껴서 하나도 뜨겁지가 않았어요~


살코기를 발라내는 스피드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휙휙휙~~;;; 허허


발라낸살코기


먹기 좋은 크기로 닭고기를 요래요래~~ 찢어주세요. ^^b


소금과후추를넣고갈기


혹시 깨를 갈 수 있는 절구? 있으시면 소금과 후추를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소금완성


이렇게 곱게 소금을 갈아서 닭고기를 살짝 찍어먹으면 소금이 덩어리째 묻지 않아 짜지않고 맛있게 살코기를 먹을 수 있답니다. ^^b 


밥에국물넣고


저는 대접에 밥을 넣고 육수를 넣어서~


닭고기와파를듬뿍


닭고기와 송송썰은 파를 올려 먹을 준비를 끝냈습니다. ㅎㅎ


많은것은나의것


침이 꿀꺽 넘어갑니다~



토핑을올리고


요건 그녀의 닭곰탕입니다.


닭곰탕완성


그녀도 많이 먹겠지만 ㅎㅎ 비쥬얼을 더 신경쓴 닭곰탕입니다. ^^b


다들 아시겠지만, 육수를 낼때 넣은 대추는 드시지 않는 것이 정석인거 알고 계시죠?


기름 등 찌거기를 머금은 대추는 과감하게 작별~


먹음직


음~~ 닭고기가 야들야들, 윤기도 좔좔~~



잘섞어서


소금간과 후추를 살짝 넣어주시구요~~

(양념장=다대기 좋아하시는 분은 양념장으로 간 해드세요.)


닭의 구수한 육수 맛이 상황버섯과 옻나무의 향이 한층 더해져 업그레이드된 닭곰탕!


재료가 잘 울어난 진국의 국물맛이 예술입니다~~ ^^b



이렇게 김치와 곁들여 먹으면 환상의 맛!


깍두기에한입


잘익은 깍두기는 덤입니다!


겨울 몸보신으로 닭곰탕 참 좋아요~


재료만 갖춰지면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니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b


오늘도 한끼 식사 야무지고 맛있게 드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 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란국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10) 2019.02.04
밥버거 만드는법  (12) 2019.01.28
떡갈비 햄버거 만들기  (22) 2019.01.18
감자전 만드는방법  (14) 2019.01.14
떡볶이 우볶이 황금레시피  (30) 2019.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