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백종원 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혹시 라면 좋아하세요?


라면을 좋아하는데 날씨가 더워서 뜨거운 건 별로라구요?


그럼 시원하게 '냉라면'은 어떠세요? ㅎㅎ



-냉라면을 먹게 된 배경;;;-


어느날...


라면은 먹고싶은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시원하게 먹고싶은 마음에


급 검색!


검색어 ='냉라면'



아니나다를까? 연관 검색어에 떡하니 올라와있는 '백종원 냉라면'


역시 백종원님은 대단하셔유~~ ^^b



백종원님을 믿기에 망설이지 않고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재료] =2인분


진라면 2개


양파 1/3개


콩나물 150g


토마토 1/2개


각 얼음 300g


고추 1개



-육수?-


진간장 3큰술


식초 2큰술


설탕 2큰술


물 350ml



(백종원 냉라면 육수의 비율을 살짝 조절했습니다. ㅎㅎ;;)


콩나물 한 줌 다듬고 씻어서 놓고요~


양파도 다듬어서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토마토도 같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먹기 좋게 썰어서 한 켠에 놓아둡니다.


칵테일 새우도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없어서 패쓰! ㅎㅎ


그럼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다음 스탭으로 고고~ 합니다~~ ^^/



육수를 만들어 보아요~/


큰볼에 물 360ml 넣고요~





진간장 3큰술 넣어주세요.



식초는 2큰술 넣고요~~



설탕 2큰술 넣어줍니다.



전 진라면 매운맛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라면스프 2개 탈탈~털어서 넣어주세요~


라면 스프 하나당 1큰술 나오네요~ ^^


그래서 2인분이면 총 2큰술 되겠습니다. 허허



육수 재료가 다 들어갔어요.


설탕이 잘 녹을 때까지 잘 섞어주시구요~~~


얼음을 넣을거지만 조금이라도 더 차게 먹기 위해 냉동에 넣어놓을께요. ^^



다음은 물을 끓여서 라면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콩나물과 양파를 넣어주세요.


전 까먹고 양파를 넣지 않아 나중에 양파를 넣고 살짝 끓여줬어요. ^^;



면이 다 익으면 찬물에 면을 시원시원하게~~


씻어줍니다.



찬물샤워 솨아아아아~~



시원한 기운으로 둔갑?한 면과 콩나물, 양파, 그리고 기타 건더기를 그릇에 담아주세요.



먹기좋게 썰어놓은 토마토도 세팅을 해줘요~~





그릇에 얼음도 적당히 넣구요~


맵싸하게 드실 분은 고추를 다져서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이 상태에서 라면스프를 활용해 소스를 만들어 국물 자작하게 비빔식으로 먹어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육수를 만들어 놓았기에 육수를 넣어줘야죠~~ ㅎㅎ


냉라면레시피


마지막으로 육수를 넣어주면


오늘의 요리 '냉라면' 완성입니다. ^^b


백종원냉라면


비쥬얼 괜츈하고요~ ㅎㅎ


냉라면


뜨거운 열기가 아닌 냉기가 감도는 라면!




진라면냉라면


여름 별미로 새콤하게 면치기 후르릅!


냉라면만들기


양파 짱아찌와 오이지, 깍두기를 곁들여 냠냠!!


냉라면만드는법


한 사발 시원하게~~



음~~~~~


쫍쪼름하고 새콤한 맛에~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 맛도 한 몫하는구먼유~~



토마토의 상콤한 맛도 전체적으로 잘 어울어지네요~


먹을 당시에는 라면스프의 향이 조금 덜 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지만


며칠이 지난 지금 냉라면이 또 생각이 나네요. ㅎㅎ


라면이라 그런지 은근 중독성이 있는 것 같아요. ^^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주말 시원하게 잘 보내셔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