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감자전 만드는방법

반응형

감자전


요즘 날씨가 영~~ 그렇네요~~ ㅠㅜ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은 밖에 외출을 하기가 겁이나요!!


특히 주말을 집에서 보내려니 영 꿀꿀해서 말이죠~


집에있는걸루 한잔 할 궁리를 하다가 말입니다.


노래의 한 구절이 생각이났지뭐에요. ;;;


'돈 없으면~~ 집에가서~~~ 빈대떡이나 부쳐먹지~~~'


빈대떡을 해먹어보려니 재료가 없네요~~ 허허;;;


 그래서 늘상 집에 있는 감자로 '감자전'을 그녀와 함께 해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자! 그럼 준비물겸 재료를 보겠습니다!! ^^b


준비물


감자와 강판, 볼 하나를 준비합니다.


감자전은 감자만 있으면 오케이~~


믹서기로 해도 되겠습니다만 강판에 갈면 식감이 더 좋아진답니다. ^^b


(이때는 몰랐습니다;;;; 그저 식감만 따질뿐이죠;;; 허허)


감자


감자 상태가 좋지않아 집에있는거 다 깎았답니다. ㅎㅎ;;


강판준비완료


강판을 그릇위에 올려놓고 감자를 본격적으로 갈아보도록 할까요? ㅎㅎ


강판에열심히간다


슥싹쓱싹삭쓱~~싹싹싸~~악~~


;;;;;;;;;;


이번만 이렇게 하고 다음번에는 그냥 믹서기에 갈까봐요 ;;;;


너무 힘들었어요 ㅎㅎ


갈은감자학학


어찌저찌하다보니 다 갈았네요 ;;;


채를준비한다


다음은 감자 간 것을 채에 올려 물기를 빼줄꺼에요.


채에갈은감자를넣는다


요렇게 갈은 감자를 채에 올려놓구요~


요래요래눌러서


숫가락으로 요래오래 눌러주세요~


면보가 있으면 면보에 갈은 감자를 넣고 물기를 짜주세요~~



물기를뺀다


졸졸졸졸~~


갈은 감자의 물기가 빠지고 있네요~~


가라앉은감자전분


이 물을 조금 놔두면 밑에 이렇게 감자전분이 가라앉아요~


요거이 꼭 감자전에 넣어줘야 합니다!! ^^b


이게 있어줘야 감자가 잘 뭉쳐진답니다~


물기를빼조금놔둔다음물만조심스레버린다


요렇게 물만 버려주세요~



감자전분만밑에남음


물만 버리면 이렇게 감자전분만 남는답니다. ^^


걸쭉


샤베트같은 질감


샤벳느낌


감자전분을 물기를 짠 감자에 다시 넣어주시구요~



감자전분투하


요런느낌입니다;; ㅎㅎ


소금투하


간도 조금 해야겠죠?


물기를 뺀 감자가 약 700g정도 되는 것 같구요~


여기에 소금 1/2티스푼 넣어주겠습니다.


소금간은 살짝만 해주세요~


어차피 간장에 찍어 먹으니까요~~ ^^


물기뺀감자와소금감자전분넣고


소금을 넣구요~


잘섞어주세요


감자에서 나온 전분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잘섞은감자


잘 섞어졌습니다. ^^b


조금만 더 힘내요~~ ㅎㅎ


물엿투하


간장을 한번 만들어 볼께요~


진간장 1/2테이블 스푼에 물엿 1티스푼과~


설탕투하


설탕 1티스푼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기호에 맞게 조금더 달달 쫍쪼름한 장에 찍어드시고 싶으면 설탕을 더 추가해주시구요~~


간장을 만들었으니 이제 마지막 스텝인 감자전만 구워주면 끝이네요~


굽는소리가참좋은


달궈진 팬에 적당량 식용유를 넣구요~


바삭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얇게 펴서 구워주시구요~~


기호에 맞게 두깨를 잘 설정해서? 구워주세요~


촤아~~~ 굽는 소리가 기가 막힙니다. ^^b


팬에구워먹쟈


노릇노릇하게 아주 잘 구워졌어요~~



얇게구워더바삭한감자전


바삭바삭한 식감이 느껴지십니까?


얇게해서 바삭바삭하게 먹는 감자전도 참 매력적이에요~


폭신폭신하게 해먹는것도 맛있구요~~


감자는 어떻게 먹든 다 맛있는 것 같아요. ^^b


감자전완성


빈대떡은 재료가 없어서 못하고 이렇게 감자전을 해봤어요 ㅎㅎ


노릇노릇한감자전


노릇노릇 잘 구워진 감자전


정말 먹고싶은 비쥬얼이죠? ㅎㅎ


먹기좋게한점


먹기좋게 뜯어서~~



간장에살포시찍어서


달달쫍쪼름한 간장에 살포시 찍어서 먹으면 최고입니다. ^^b


몇장만 일단 후딱 구워서 1차로 한번 먹어줍니다~~ ㅎㅎ


강판에 감자를 갈아서 식감이 참 좋아요~~

(하지만, 다음에는 믹서기를 사용할 예정입니다.ㅎㅎ) 


마늘종양파장아찌


냉장고를 보니 예전에 담아놓았던 짱아찌가!! ㅎㅎㅎ


요거랑 같이 먹으면 전집 안가도 됩니다. ㅎㅎ


남은 감자로 한판 더 구워 2차전을 짱아찌와 함께 먹어봅니다! ^^b


전집안가도됩니다


이제 뭔가 비쥬얼이 완성이 된 것 같네요. ㅎㅎ


짱아찌와함께


바로 요겁니다. ㅎㅎ



2차전


맛있는감자전


2차전 시작


양파짱아찌와감자전


요렇게 양파를 곁들여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



마늘종양파짱아찌와감자전


다음은 마늘종과 양파를 같이 곁들여서~~ 먹어줍니다~ 크~~


저렴이요리용으로쓰는사케그냥마시다


안주로도 참 좋은 감자전입니다. ^^b


사케와감자전


미세먼지? 덕에 간만에 그녀와 오붓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번쯤 주말을 이렇게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는군요 ㅎㅎ 


조금 번거롭고 집에서 해먹는게 힘들고 귀찮아도 해먹다보면 이것 또한 하나의 재미!!


시간이 많고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 안주거리와 술 한잔 생각나시면 감자전 추천드립니다~ ^^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