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전라도

전주 전동성당과 덕진공원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 1박2일 여행 2일차 전동성당, 덕진공원 (feat. 풍년제과 초코파이)



1일차 밤에 배가고파 남부야시장에서 요깃거리좀 사려고 갔는데 12시쯤 숙소를 나간 우리...


도착하니 정리를 하거나 문을 다 닫아버렸다. ;;;;;


그래서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사먹고 잤다.



일어나니 내 옆에 그녀는 온데간데없고 어떤 얼굴이 퉁퉁 부은 아짐이 있어서 깜놀랬다. ;;;;


음... 암튼 2일차 아침?이 밝았어요. ㅎㅎ 일어나니 10시.



호텔조식하는곳


잠깨기


온돌방에서 자고 전날 라면을 먹어서 몸이 완전 만신창이에요.;;;


온몸이 팅팅붓고 쑤시고 아프네요. ;;;


호텔예약시 조식 포함으로 구매해 그녀와 일어나자마자 1층으로 내려가서 조식 뷔페 대충 먹고 호텔 체크아웃.


전동성당외부


오늘의 첫 목적지는 한옥마을을 거쳐 전동성당에 도착~/


전동성당앞


사적 제 288호 천주교 전동성당 입니다.


1908년 건축을 시작해 23년만인 1931년에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전동성당내부


전동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10~12세기 유럽에서 유행한 건축양식이라고 합니다.


실내에 들어가니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네요.


걸어서 세계속으로 같은 TV프로 보면 유럽의 어느 성당내부 촬영물 나오곤 하잖아요. 


성당 내부가 어마어마하게 화려하니 금도금이 많이되어있구요~  


그런곳만 TV에서 보다가 전동성당을 보니 화려함이 그 정도는 아니지만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과 좌우대칭이 맞는 벽돌구조의 아치형 높은탑이 인상적이였습니다.


풍년제과쵸코파이


전동성당을 나와 버스를 타러 가는길에 잠시 풍년제과에 들러 초코파이를 한번 먹어봅니다.


맛있어요. 먹을만 합니다. ㅎㅎ


간식거리로 좋네요.


요기가 됩니다.


전주시내버스


버스를 타고 덕진공원으로 갔어요.

덕진공원도착


추억의 오리배도 있어요. ㅎㅎ


공원 옆에 전북대학교도 있네요.


덕진공원청둥오리


청둥오리가족이 헤엄치네요.


아이들이랑 오면 좋을것 같아요. ^^




덕진공원운동기구


저 이 운동 참 좋아하는데요~


전주에서 보니 반가워서 한번 탔습니다. ㅎㅎ


덕진공원메인


연꽃이 많다고 해서 갔는데 꽃이 없네요. ;;


7월 중순쯤 덕진공원 연꽃축제 가시면 만발한 꽃들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연꽃군락지


빗물고인연잎


비가와서 연잎에 물이 고여있었어요. 


물고인 모습도 봐줄만 하네요. ㅎㅎ


연잎물방울


호수에 연꽃이 만발한 모습은 못봤지만 공원에 앉아 쉬는 것도 좋았어요.


덕진공원다리


전주에서 1박2일의 짧은 여행을 뒤로한채 서울로 다시 올라가야할 시간이네요.


바이바이~ 전주~~~ 




동서울터미널도착보름달


동서울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니 어둑어둑하네요.

보름달이 땡그랗게 떠있던~

전주 한옥마을을 거쳐 경기전, 풍남문, 전동성당, 덕진공원까지 1박2일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전주여행 못가보신 분 꼭 한번 가보세요.

한옥마을 주변에 맛집, 볼거리도 많은것 같아요~ ^^

저희가 다닌 곳 이외에 남부야시장, 전주향교, 오목대, 자만벽화마을 등 인근에 가볼만한곳이 더 있답니다.

1박2일로 다녀올 수 있는 괜찮은 국내여행지 중 한 곳 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여행 추천해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국내여행기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양 가볼만한곳 죽녹원  (0) 2018.09.20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강천산 군립공원  (2) 2018.08.24
군산 여행 근대화거리  (1) 2018.08.16
전주 한옥마을  (3) 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