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전라도

전라도 여행지 추천 강천산 군립공원

반응형

강천산커버


전북 순창 가볼만한곳 강천산 군립공원 계곡입니다.



광주에서출발


광주에 갔다가 올라오는길에 전라북도 순창에 위치한 강천산 군립공원의 계곡을 가려고 아침일찍 나섰습니다. ^^


날씨가 참 좋더라구요~~


오늘은 태풍이 온다던데;;;


무탈하게 태풍이 잘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읍추월산방향


정읍/추월산 방향으로 gogo~


날씨는 많이 더웠지만 주변 경관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


담양갈림길


담양쪽으로 가는 길과 갈림길이네요.


메타세콰이어길, 죽녹원 참 좋지요~ ^^


저희는 추춸산쪽으로 ㅎㅎ


어느팬션


경치 좋은 곳에 이렇게 집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


내장산


파릇파릇한벼


논에 벼색깔이 너무 예뻐서 눈을 땔 수가 없더라구요.


추성삼거리


내장산 쪽으로 가라하네요.


내장산 가을에 인파가 엄청나죠~~ 단풍놀이로 손꼽히는 곳 중 한곳입니다.


한아름슈퍼


요즘은 수퍼라는 말도 잘 안쓰죠~


정겨운 수퍼! 어렸을때는 동네수퍼가면 모든게 다 있어서 참 좋았었던 기억이 있네요. ^^


100원짜리 과자사면 10원을 거슬러 주거나 사탕 혹은 껌하나를 가지고 올 수 있었는데 요런거 기억하시는 분들은 이제는 아저씨, 아줌마가 되었겠네요;;;;


정읍방향


추월산방향


추월산쪽으로 가는 길 입니다. 여길 지나가야 해요~


담양호


담양호가 이쪽편에 있군요!!


여기도 경치가 참 좋았어요~~


담양호물놀이장


담양호에 이렇게 물놀이장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날씨가 너무 더워서인지 사람이 단 한명도 없었습니다. ;;;


폭포가없어졌다


원래 이쪽편에 폭포가 있었다고 하던데 물이 안흐르는군요;;


용마루길


지다가다 이곳의 경치가 범상치 않아 추월산 주차장에 잠시 주차를 하고 담양호의 경치를 감상했습니다. ^^




경치좋은담양호용마루길


담양호를 건널 수 있는 다리에요.


담양호 주위를 트레킹 할 수 있는 길 '용마루길'의 시작입니다. 


정자에서


여기 정자에서 맞은편 바위산 쪽 폭포가~ 시원하게 촤아~~~ 나오면 얼마나 멋있을까요~~


아쉽지만 다시 강천산쪽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


강천산입구


드디어 강천산 군립공원에 도착했습니다!!! ^^/


강천산제2주차장


주차하기가 엄청 힘들더라구요!!


역시 소문난곳은 사람이 몰리는 법이지요.;;;;


암튼 주차를 어찌저찌해 제2 주차장에 주차 잘 하구요~~


먹거리와 돗자리를 챙겨서 목적지로 향합니다. ^^


순창관광안내도


순창의 관광명소 중 한 곳!!


강천산 군립공원~~~


아직 매표소 입구도 들어가보지 않았지만 기대가 됩니다. ^^


매표소가는길


매표소쪽으로 가는 길에 식당들이 많이 있었어요.


저희는 광주서 부터 사서 가져온 녀석이 있기에 유유히 지나갑니다. ㅎㅎ



햇빛이좋아


전라도모든식당


목포부터 순창, 광주~ 전라도는 다 있더라구요!! ㅎㅎ


공원에는쓰레기통이없다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공원내에는 쓰레기통이 없어요!!!


사용하신 음식, 물품등의 쓰레기가 나오면 되가져 가야 합니다~~


요즘은 쓰레기통 없는 공원이 많아 먹고 사용한 후 나온 쓰레기는 집으로 가지고와서 버리는게 최고에요~ ^^


*공원입장시간*

하절기: 6시~18시

동절기 7시~17시


입장권1인당삼천


입장권은 일반 1인당 3,000원 입니다요~~


매표소화장실


왠지 안으로 들어가면 화장실가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매표소쪽에서 볼일을 보고 들어갔습니다. ㅎㅎ


출입구


드디어 강천산에 입성했습니다.


오자마자첫다리계곡시작


들어오자마자 계곡물이 저희를 반겨주네요~~ ^^


방문환영돌


들어갔다가 물놀이하고 나오는길에 찍은 사진입니다만... ㅎㅎ


암튼 방문을 환영합니다~~~


간의탈의실


계곡 물놀이 때문에 요로코롬 간이 탈의실이 중간중간에 배치되어 있었어요~


군립공원 센스 대박!!


숲해설가


이 곳 강천산 군립공원에는 숲 해설가도 계십니다.


20명 이상일때 신청 가능! ^^


공원내텐트금지


공원내 텐트는 설치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구요~~


계곡물놀이


아이들이 아주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있었어요~


저희도 조만간 물놀이 할 생각을 하니 얼마나 신이 나던지요~~ ㅎㅎ


나이가 들어도 가끔 아이처럼 노는것도 재미있답니다. ^^;;


폭포음이온발생


폭포주변은 건강에 좋은 음이온이 많이 발생한다네요.


병풍폭포


병풍폭포 포토존입니다. ㅎㅎ


왔으니 또 인증샷 하나 남겨줘야지요~~ ^^b


병풍폭포안내판


와우 병풍바위밑을 지나온 사람은 죄진 사람도 깨끗해진다는 얘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네요. ㅎㅎ


여길 갔다와서 그런가 뭔가 좀 깨끗해진 느낌이였는데 다 이유가 있었군요!! ^^;;;;


병풍바위


폭포클로즈업


물이 내려와서 그런지 바람이 불고 물방울이 조금씩 튀었어요.


폭포 주변은 음이온이 많이 발생되는 곳이라 그런지 시원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였어요. ㅎㅎ


장독대다리


순창과 장독이 무슨 연관이 있나 생각해보니 고추장때문인가요? ;;


암튼 옹기나 장독대가 유명한가 봅니다. 허허


자리잡고과일세팅등


다리 밑쪽으로 내려와 자리를 잡고 가져온 요깃거리 복숭아와 음료를 물에 담궈놓았어요. ㅎㅎ


계곡에 오면 요런거 해야 계곡 온 것 같은 느낌이 나지요~~ ^^


수박을 담궈놓고 싶었지만... 무거운건 이런데 들고오기 좀 힘들잖아요~ 


남자인 제가 들어야 하기도 하고 말이죵~ ㅎㅎ


돌자리돗자리


저희 자리 입니다. ㅎㅎ


돌이라 아주 딱딱하고 편했어요. ㅎㅎ


사람이 너무 많아 자리가 없더라구요 ㅠㅜ


자리는 비록 이렇더라도...


신났다


저희는 아주 신나게 잘 놀았답니다~~ ㅎㅎ


아이들이노는모습


처음에는 아이들 처럼 놀진 못했지만...


토종닭


강천산도 식후경~~ ㅎㅎ


이마트에서 토종닭 통구이와 샐러드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질긴토종닭다시는안사


월마나 크던지요~~


역시 토종닭이였어요!!


크기가 엄청 크고 육질이 질겼지만 배가고파 허겁지겁 다 먹어 치웠습니다. ㅎㅎ


물총발사


아이들이 물놀이하는걸 보니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더라구요. ^^


물놀이시작


한차례 아이들이 물놀이하는걸 지켜보니 그녀와 저도 물놀이를 하고픈 마음에 슬슬 시동을 걸어봅니다. ㅎㅎ


몸통입수완료


끝내 이렇게 온몸을 다 입수해 아이들 못지않게 열심히 놀았답니다. ㅎㅎㅎ


발건강고고


배도 채우고 한차례 열심히 놀다보니 욕심이 생겨 그녀한테 강천사를 지나면 구장군폭포라고 있는데 거기를 한번 가보자고 꼬득여봅니다.


오케이 사인이 떨어지고 가는길에 맨발로 걸으면 좋은길을 보며 우리도 맨발로~~ 라고 하니 말을 끈어버리시는 그녀님.....;;;


고추다리


순창 강천산 고추다리네요. ㅎㅎ


더깊은계곡물


고추다리를 건너니 이쪽편에도 계곡이 있었어요.


여기는 물의 깊이가 더 깊고 물도 조금더 맑아보였어요~


구장군폭포로출발


물놀이를 한 탓에 옷이 아직 마르질 않았네요. ㅎㅎ


축축한 옷을 입고 계속 걸어 가보았어요. 


구장군폭포야 기다려라~!!


돌탑


무슨 소원을 빌며 돌을 쌓았을까요? ^^


물고기크기


계곡에 물고기도 많더라구요~


크기가 생각보다 컸어요!


그녀왈 엄청 크다길래 저는 커봤자 손가락 정도 되겠지~ 


했는데 손바닥만 하더라구요~ ^^;


금강문


강천산 참 멋있죠?


해발 585m 가량 된다고 해요.


그렇게 높지 않아 트레킹하기에 좋은 높이인것 같아요.


위 쪽으로 더 올라가고 싶었지만 체력의 한계를 느끼며 한 15분 걷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엄청 더웠거든요~~ ^^;; ㅎㅎ


금강문투구봉범바위안내문


길도 잘되있구 가다보면 중간중간 볼거리도 있구요~


병풍폭포, 강천사, 구장군폭포, 그리고 등산을 하다보면 구름다리 같은 것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에 다시 오면 꼭 등산을 하자고 그녀와 약속했답니다. ㅎㅎ


약속의다리


계곡 등산로 쪽 가는 다리 입니다.


그녀와 등산을 하리라 약속을 하며 사진을 찍었던 그 곳!


저희는 이 곳을 약속의 다리라 칭하며


사진 한장을 남깁니다!! ㅎㅎ


단풍나무


단풍나무가 푸릇푸릇하니 참 좋죠~?


피톤치드도 한 몸에 쫘~악~~~ 받고 온 것 같네요. ^^


상콤하니 참 좋았습니다.


연리목


강천산 계곡의 연리목 앞에서 사진도 찍구요~


연리목은 뿌리가 다른 나무의 몸통이 한 몸이 된 것을 연리목이라고 하네요~


영원한 사랑을 뜻하는 연리목! 


발씻는곳


걸어서 잠깐 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길에 발씻는 곳이 있어 발도 씻구요~


뽀독뽀독씻다


시설이 참 좋죠!!


출구


출구는 이쪽으로~ ㅎㅎ 장난끼가 발동하여 ;;;




제1주차장


막상 주차장쪽으로 나오니 또 아쉽더라구요. ㅎㅎ

(여긴 제1주차장이에요)



제2주차장

(제2주차장)


이번 여름은 더워도 너무 덥네요~~


열대야도 너무 길구요. ㅠㅠ


태풍도 오고 이제 여름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남은 여름 시원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요~~




아참 이곳의 주차장은 크게 세군데로 나뉩니다.


여기가 매표소에서 가장 먼 곳(제3주차장)이구요!!

여기 주차하면 엄청 걸어야 합니다.



최소 여기(제2주차장)에는 주차를 하셔야 짐을 들고 왔다갔다하기에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쪽편이 주차 최고로 좋은 자리(제1주차장)입니다!!!

좋지만 자리가 거의 없겠죠??

일찍오지않으면 주차자리 없어용~



주소: 전북 순창군 팔덕면 강찬선길 97

(지번: 청계리 979-1)

전화: 063-650-1672


입장료: 어른 3,000원 / 초, 중, 고 학생 2,000원





728x90
반응형

'모모의 국내여행기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양 가볼만한곳 죽녹원  (0) 2018.09.20
군산 여행 근대화거리  (1) 2018.08.16
전주 전동성당과 덕진공원  (0) 2018.07.13
전주 한옥마을  (3) 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