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살림살이

신발장 냄새제거 비 올 때 신발 발 냄새 해결방법 8가지

반응형

 

신발장 냄새제거 비 올 때 신발 발 냄새 해결방법 8가지

 

신발장에는 종종 신발 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가 올 때에는 신발이 축축해지고 냄새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비 올 때에도 효과적으로 신발 발 냄새를 제거하고 해결할 수 있는 DIY 방법 8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신발장에서 나는 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비 올 때 신발장냄새제거

 

목차

 

 

 

1. 신발 건조

 

비가 올 때에는 신발이 축축해지고 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신발을 건조하는 것이 중요한데, 신발을 실내에 널어 건조하거나 신발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발을 완전히 건조하면 냄새가 줄어들고,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여 신발에 있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신발에 냄새 제거제 사용

 

신발에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여 신발 내부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신발에 냄새 제거제를 뿌리고 얼마간 방치한 후, 제거제를 흡수시키고 남은 부분을 털어내는 것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냄새 제거제에는 섬유류를 제거하고 냄새를 중화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발 내부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소독 스프레이 사용

 

비 올 때는 신발에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소독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신발을 소독할 수 있습니다.

 

소독 스프레이는 알코올이나 소독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미생물을 제거하고 신발의 발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사용하기 전에는 신발을 깨끗이 닦아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베이킹 소다 활용

 

베이킹 소다는 자연적인 소재로 신발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신발 내부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잠시 방치한 후, 소다를 털어내면 냄새가 크게 개선됩니다.

 

베이킹 소다는 냄새를 흡수하고 중화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신발 내부의 냄새를 자연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차갑고 차가운 냉동실에 보관

 

비 올 때 신발을 차가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도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발을 냉동실에 보관하면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고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신발을 넣기 전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밀폐용기나 비닐봉지에 넣어서 보관해야 합니다.

 

 

 

6. 구입한 제품의 사용방법 확인

 

신발 냄새 해결을 위해 구입한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제품의 사용 방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에는 사용 방법과 사용할 수 있는 신발 종류 등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사용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의 사용 방법을 정확히 따라 신발에 적용하면 효과적으로 신발 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자연 소재 활용

 

비 올 때에는 자연 소재를 활용하여 신발 발 냄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문지나 텀블러에 다시 태워 무취화된 숯을 넣고 신발 안에 넣어두면 신발 냄새를 흡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발 안에 향기로운 건조한 장작 조각을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신발 재질에 따른 관리법

 

신발 냄새 해결을 위해서는 신발의 재질에 따라 적절한 관리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죽 신발은 전용 클리너와 유지 보수 제품을 사용하여 청소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스웨이드나 캔버스 신발은 부드러운 솔과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닦아주어야 합니다.

 

각각의 신발 재질에 맞는 관리법을 찾아서 신발을 청소하고 관리해야 냄새를 제거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 안 대고 누런 흰 티 하얗게 하는 세탁방법! 나만 알고 싶은 비법 공개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흰 티셔츠를 얼마나 자주 입으시나요? 흰 티셔츠는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한 아이템이지만, 세탁을 잘못하면 누렇게 변하거나 얼룩이 생겨서 입기 싫어지는

momostrip.tistory.com

 

 

마치며

 

 비 오는 날에도 신발장에서 나는 발 냄새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발 건조, 냄새 제거제 사용, 소독 스프레이 사용, 베이킹 소다 활용, 차갑고 냉동실에 보관, 구입한 제품의 사용방법 확인, 자연 소재 활용, 신발 재질에 따른 관리법 등 다양한 DIY 방법을 활용하여 신발 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상쾌한 신발을 신고 쾌적한 신발 환경을 유지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