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간단한 당근요리 레시피 닌진시리시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이 코앞이네요.

 

어찌 된 일인지 저희 집은 당근이 풍년이네요;;;

 

여기저기 당근이 널려있어,

 

당근을 소비하라는 특명을 받고 당근 요리를 해보려구요. ㅎㅎ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자구요~ ^^

 

 

 


[재료]

당근 1개

달걀 1개

스팸 130g

쯔유 2/3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한꼬집

통깨

 

재료를 살펴봤으니 준비를 해보자구요~

 

당근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까고~

 

예쁘게? 채 썰어 놓아요~

 

스팸 약 130g을 다져놓고요~~

 

달걀도 하나 톡~! 깨어 잘~ 풀어놓아요.

 

이렇게만 하면 준비는 끝이랍니다.

 

참 쉽죠? ^^b

 

 

이제 프라이팬을 올리고 약 중불로 불 조절을 한 다음

 

참기름 1큰술을

 

후라이팬에 둘러주세요.

 

그리고~ 채 썬 당근을 넣어

 

달달달~ 볶아줍니다.

 

소금 간을 살짝 해주세요.

 

한 꼬집 솔솔~~ 뿌려주세요~~~

 

촤촤촤~~

 

달달 볶으니 냄새가 참 좋아요~~~~

 

40~50초가량 볶으니 숨이 조금 죽었네요.

 

여기에 다져놓은 스팸을 똭! 넣어줍니다.

 

 

쯔유 2/3큰술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달달달~~ 볶아 볶아~~~ (약 30초)

 

스팸이 어느 정도 익으면 달걀 물을 넣어주세요.

 

달걀물 쪼로로록~~~~

 

달걀물을 넣고 전체적으로 휘리릭~

 

달걀물이 익으면 끝!

 

 

접시에 덜어서~~

 

개인 취향에 맞게 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b

 

달달쫍쪼름한 맛이 밥이랑 먹기 딱 좋아요~

 

후다닥 만들어 먹기 좋은 당근 요리 같아요.

 

전 이렇게 덮밥식으로 먹었더랍니다. ^^

 

당근을 소비하기에 적절한? 요리였어요. ㅎㅎ

 

맛도 괜찮고요~~

 

간단하게 한 끼 식사하기 너무 좋았어요.

 

당근을 싫어하는 아이도 잘 먹을 것 같아요.

 

기름에 달달 볶아 영양도 한층 더 업된 당근!!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