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북어국 맛있게 끓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ㅎㅎ

 

시간없고 바쁠때!!

 

만만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국 중 북어국을 또 빼놓을 순 없죠. ㅎㅎ

 

후다다닥 같이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만만해요. ㅎㅎ

 

 


[재료] 2~3인분

북어채 1/2줌

콩나물 150g

참기름 1큰술

물 1200ml


다진마늘 1작은술

소금 1/2작은술

국간장 1/2 큰술

페페론치노 1개 혹은 청량고추 1/3개

파 10cm

왕란 1개


 

 

북어채 1/2줌을 볼에 넣고 물이 잠기게 넣어주세요.

 

약 10~15분 정도 불려줍니다.

 

북어채를 불릴 때 사용한 물을 국 끓일 때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버리지 않도록 합니다요~~ ^^b

 

암튼 불린 북어채를 물기 꼭 빼준 다음 북어채 따로~

 

국물 따로 놔둘게요. ^^

 

콩나물 한봉사서 한줌 약 100~150g 빼서

 

잘 씻어주세요.

 

뿌리는 다들 아시죠?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풍하게 있으니 최대한 살려줍니다.

 

영 콩나물의 상태가 별로면 제거해 주시구요~~ ^^

 

이렇게 콩나물 준비 끝! ㅎㅎ

 

 

다음은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불린 북어채(물기 꽉 짠것)을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꼬순내가~ 참 좋쥬~

 

뭐든 참기름에 볶을 때 냄새가 얼마나 좋은지요~~ ㅎㅎ

 

약 3~4분 볶은다음~

 

물 1.2L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끓어 오르면 약 6~7분 더 끓여준다음~

 

다진마늘 1작은술과

 

 

국간장 1/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 1/2 작은술 넣고~

 

깨끗이 씻은 콩나물을 넣고 센불에~

 

빠글빠글 끓여줍니다. (6~7분)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면 페페론치노 큰거 1개 또는 청량고추 1/3개를 넣어주세요.

 

매운거 싫어하는 분은 가감하게 패스!

 

하지만 고추향을 좋아하는 분은

 

오이고추를 송송송~ 썰어서 넣어주시구요~ ^^b

 

그리고 송송썰어놓은 파 약 10cm를 딱!

 

 

넣어줍니다.

 

그리고 왕란 한개를 탁 깨어

 

숑~ 넣어주세요.

 

휘휘~ 저어서 먹는걸 좋아하는 분은 라면 끓이듯 이래저래 저어주면 되구요~

 

수란 처럼 먹는 걸 좋아하는 분은 아시죠?

 

달걀 탁! 조심히 깨어 살포시 넣어 달걀을 익혀주면 되겠습니다. ^^b

 

달걀이 거의 익을 때 쯤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면

 

북어국 끝이랍니다.

 

참 쉽고 만만한 북어국이여요~ ㅎㅎ

 

이렇게 완성한 오늘의 메뉴

 

북어국을 국그릇에 덜어서~~

 

따끈하게~~ 맛있게~~~ 먹어주면

 

오늘도 참 좋은하루가 되겠죠? ^^b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에 고슬고슬? 한 북어채

 

밥말아서 김치 올려 먹으면 크아아~~

 

슬슬 배고파집니다.

 

밥한끼 해야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