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맛집/서울 맛집

광장시장 맛집 수수부꾸미와 찹쌀꽈배기

반응형

광장시장맛집


광장시장에는 맛집이 참 많죠.


육회도 있구요~ 빈대떡도 있구요~~ 매운탕, 마약김밥과 같은 각종 분식도 맛있구요.


이 외에도 참 많은 먹거리가 군침을 돌게 하는데요~


오늘은 광장시장 맛집 중 수수부꾸미와 찹쌀꽈배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


광장시장북2문


광장시장 북2문입니다.


먼저 찹쌀꽈배기가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광장시장맛집찹쌀꽈배기


사람들이 북적이는 가운데 줄이 늘어서있는 곳!


바로 그곳이 광장시장의 맛집 중 한 곳인 '찹쌀꽈배기' 집이 있답니다. ㅎㅎ


광장시장찹쌀꽈배기



이 곳도 TV프로그램을 탄 모양입니다.



광장시장찹쌀꽈배기간판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찹쌀꽈배기만드는중


줄을 서서 꽈배기 만드는 걸 지켜보는 것도 볼만하답니다. ^^b


찹쌀꽈배기


'현란한 손놀림으로 찹쌀꽈배기 만드는거 보면 순서가 금방 와요~' 는 아니고 좀 많이 지켜봐야 순서가 옵니다. 허허 ^^;;



맛있는찹쌀꽈배기


기다림 끝에 드디어 찹쌀꽈배기 두개를 손에 넣었습니다~


다만 크기가 다른 꽈배기;;;


혹시나 해서 여쭈니 바꿔주셨어요. ㅎㅎ



수수부꾸미와찹쌀꽈배기


비슷한 크기로 바꿔 받아 신이났습니다. ㅎㅎ


광장시장주전부리


수수부꾸미와 찹쌀꽈배기를 손에 들어 신이나서 촬칵~


수수부꾸미와찹쌀꽈배기


하나씩 손에 들고있으니 세상 부러울것이 없습니다. 허허


뜨거워후후불어먹자


바로 튀겨진 꽈배기 후후 불어서~


찹쌀꽈배기냠냠


베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b


쫀득한식감


쫀득쫀득 식감도 좋고 맛도 좋은 찹쌀꽈배기 최고에요~!


설탕과 계피가루가 적당히 섞여 있어 달달한 맛과 계피향이 은은하게 나는 찹쌀꽈배기입니다.


아참! 찹쌀꽈배기의 가격은??


1,000원 입니다. ^^



수수부꾸미의달인


찹쌀꽈배기를 살펴봤으니 이제는 수수부꾸미의 달인 수수부꾸미를 한번 살펴보실까요? ㅎㅎ


여기도 보시다싶이 줄이 길게 늘어져있답니다.



수수부꾸미집은 지도에 위치한 곳에서 살 수 있었어요.


수수부꾸미특징


달인부꾸미집과 일반 부꾸미집의 차이점을 적어놓았군요. ㅎㅎ


울퉁불퉁 안이쁨이 눈에 확 뜁니다. ㅎㅎ


생활의달인맛집


먹자골목 사거리에 위치한 광장시장의 명물 부꾸미집입니다.


수수부꾸미한개이천원


개당 2,000원에 판매하고 있었구요~


수수부꾸미만드는거구경


현란한손놀림


이것도 만드는거 보면 재미있답니다. ^^b


보통 앙금을 사서 쓰는 곳이 있지만 여기는 직접 만든 앙금을 사용한다고 해요.




시럽을뿌려먹는다


만드는 걸 보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금새? 나왔어요. ㅎㅎ


종이컵에 수수부꾸미를 담아서 꿀?을 뿌려주시네요~


시럽듬뿍


전 수수부꾸미에 시럽? 혹은 꿀+시럽? 을 추가로 더 넣었답니다. (=어린이 입맛 ㅎㅎ) 


수수부꾸미두개


구수한 냄새가 특징


팥앙금이한가득


구수한맛


한입먹으니 팥이 들어나 보이는군요!


앙금이달지않다


떡에 가까운 식감입니다.


팥많아좋음


앙금이 한 바가지~


구수한 맛이 특징!


앙금이 단줄알았는데 생각보다 담백한 맛이였어요.


시럽을 뿌려주는 이유가 있구나~ 싶었답니다. ^^


뭘먼저먹어야하나


저는 추가로 더 넣어먹어서 제 입맛에는 딱! 좋았어요. ㅎㅎ


광장시장맛집


수수부꾸미와 찹쌀꽈배기


한쪽은 설탕의 달달한 맛에 계피향이 은은하게 나는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인 찹쌀꽈배기~


또 다른 한쪽은 떡같은 식감의 존득함에 구수하고 담백한 맛에 달달한 시럽을 묻혀 먹는 수수부꾸미~!


저는 둘다 맛있게 잘 먹었지만 어린 친구들은 찹쌀꽈배기를 더 선호 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듭니다.


광장시장에서 밥한끼? 먹고 디저트로 수수부꾸미와 찹쌀꽈배기 하나씩 먹으니 딱 좋더라구요. ㅎㅎ


광장시장가면 꼭 한번 먹어보세요~ ^^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