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맛집/서울 맛집

종로 광장시장 맛집 육회자매집

반응형

광장시장맛집


서울 종로하면 광장시장을 떠올리는 분이 있을 듯 하네요~


광장시장하면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마약김밥 등 각종 분식과 꽈베기, 부꾸미, 빈대떡, 육회 등등 유명한 곳이 참 많이 있답니다. ^^b


광장시장 맛집 중 육회 맛집 '육회자매집'을 가보았습니다. 


광장시장입구


육회자매집은 광장시장 북2문을 살짝 지나서 있어요.


광장시장사람바글바글


이날도 어김없이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남녀노소, 나이와 나라를 불문하고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ㅎㅎ


종로5가맛집


지하철 이용시 종로5가 8번출구로 나와서 그대로 쭉~ 걸어가면 광장시장 북2문을 맞이할 수 있어요. ㅎㅎ


육회자매집3호점


종로5가역 8번출구를 나오니 벌써 사람들이 웅성웅성하고 있었으니!!


그 곳은 바로 육회 맛집인 '육회자매집 3호점'이 있어서 그러했습니다. 허허


3호점은 종로5가역 8번출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ㅎㅎ



육회자매집3호점출입구


이곳은 1, 2층으로 운영하고있었어요.


뭔가 본점에서 먹는게 맛이 가장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본점으로 향합니다. ㅎㅎ


종오지하쇼핑센터10번출구


5분정도 걷다보니 종오지하쇼핑센터 10번출구가 나왔어요.


이곳에서 육회자매집의 간판이 보였으니~~!!


육회자매집가는길


바로 몇미터 앞에 이렇게 간판이 보인답니다.


우정약국 사잇길로 들어가면 육회골목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


육회자매집본점1호점


짜잔~~


드디어 육회골목 입성~~


화려한? 간판 육회자매집의 간판이 떡! 하니 눈에 띄었네요.


육회자매집1호점


이곳이 바로 육회자매집 1호점인 본점입니다.


참고로 1호점과 2호점은 사이좋게 바로 옆에 같이 붙어있답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200-4

(지번: 종로4가 177)


전화: 02-2274-8344



육회자매집육탕이


1974년부터 운영된 올해로 45년된 육회골목의 육회 원조집 중 한 곳인 육회자매집


육탕이(육회+산낙지)란 메뉴가 있네요. ㅎㅎ


광장시장육회골목원조집


천원부터 시작한 육회골목 진짜 원조집이라네요. ㅎㅎ


육회자매집번호표


3호점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 육회자매집답게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있었어요.


일단 번호표를 뽑아 대기! ㅎㅎ


육회자매집번호표를뽑아라




육회자매집대기번호표


대기인수는 18명 ㅎㅎ


참고 기다려봅니다.


육회자매집메뉴


메뉴를 보니 육탕이, 육회, 육사시미, 육회덮밥(=육회비빔밥), 간천엽, 산낙지가 있었어요.


육회와 간천엽은 포장이 가능하군요.


아이스팩을 넣어 포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포장손님은번호표불필요


포장하실 분은 번호표를 뽑지말고~~


2호점 입구쪽에 있는 이곳에서 포장해달라고 얘기하시면 되겠어요~~


그리고 5인 이상은 1, 2호점 이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바로 3호점으로 가시길... ㅎㅎ


육회자매집포장주문하는곳


단체손님은3호점으로이동함


가게앞에서 계속 대기를 하고 있으니 3호점으로 이동을 하는 5인용 님들의 모습을 보았어요.


일하시는 분이 깃발을 들고 따라오라며 안내를 하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였네요. ㅎㅎ



육회자매집3호점이제일큼


사람이 많으면 절대 포기하지 말고 3호점으로 가라는 문구도 있었어요.


30초는 뻥인듯 ㅎㅎ


육회자매집3호점자리가제일많음


육회맛이똑같다


순서를 기다리면서 이곳저곳 붙어있는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문구들이 재밌었어요.


육회자매집TV방영


육회자매집방송출연


육회 맛집으로 방송에도 소개가 되었군요.


한 25분 정도 서서 기다리다보니 육회자매집에 붙여져있는 것은 다 본듯해요. ㅎㅎ



육회자매집2호점



육회자매집영업시간


육회자매집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20분까지 영업합니다.


중간에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니 참고하시구요~


쉬는날은 매주 일요일입니다.


육회자매입온누리상품권사용가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입니다.


오~ 저희 차례가 되서 가계안으로 들어가봅니다~~ ㅎㅎ 


육회자매집연애인방문


많은 연애인들이 왔었네요~


육회자매집연애인사진


다른 연애인은 잘 모르겠고 유병재만 알겠더라구요;;;



육회자매집사람바글바글


사람들의 이야기소리가 뭔가 시장통에 와있는것 처럼 시끌벅쩍한것이 정겨웠어요. ㅎㅎ


육회자매집실내분위기


화장실을 가르키는 화살표


눈에 확 띄어서 물어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네요.


여러 질문들로부터 절약되는 시간이 많을 듯 하네요. ㅎㅎ


육회자매집외부음식반입금지


외부음식은 반입금지에요~ ㅎㅎ


육회자매집휴무일


저희가 들어온곳은 바로 2호점이였어요.


인원수에 맞게 안내를 해주시는 듯


육회자매집메뉴와가격


자리 안내를 받고 바로 주문을 했어요.



육회자매집주문서


육회와 육회덮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육회자매집육회와비빔밥


5분정도 지나니 주문한 음식이 딱~!! 나와주십니다.


소고기뭇국


요건 소고기뭇국


육회자매집소고기뭇국


쫍쪼름하고 구수한 고깃국물이 참 좋았어요.


육회덮밥과 잘어울리는 한쌍이였어요. ㅎㅎ 


입맛에 맞아서 요거 먹고 한 사발 더 먹었답니다. ^^b


육회자매집육회비빔밥


깔끔함 ㅎㅎ


오이와 깻잎, 육회 그리고 양념장



육회비빔밥한숫갈


잘비벼서 한입~~


양념된 육회와 고추장양념이 잘 어울렸어요.


거기에 깻잎과 오이의 향이 입속에 쏵~ 퍼지면서 육회의 쫄깃한 식감이 참 좋더군요. ㅎㅎ


그리고 소고기뭇국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육회


마지막으로 육회~~~ 입니다~~


윤기가 좔좔~~


육회가 참 먹음직스럽죠~~? ㅎㅎ


육회자매집한상


노른자를 콕콕 찔러서~


노른자섞은것과섞지않은것


육회아래에는 채썬 배가 깔려있구요~


육회를 반으로 나눠 노른자와 배를 섞은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나눴어요. ㅎㅎ



육회한점


노른자를 섞어서~ 냠냠~~


시원하고 쫄깃한 식감에 단짠의 적절한 육회양념 그리고 노른자의 고소함과 배의 아삭함이~ 음~~


시원하게 소주 한잔 딱! 들이키면 금상첨화!!


육회기름장에찍어서


노른자를 섞지않은 육회를 기름장에 찍어먹어도 맛이 좋았어요.


참기름의 꼬신내가 육회를 씹을때마다 나오는 쫍쪼름하고 달달한 양념맛이 조화롭게 입속에 퍼져 이것 또한 맛이 음음음~~ 참 좋았어요. ㅎㅎ 


육회자매집인증샷


한끼 식사하듯 점심으로 먹기 좋을 듯한 메뉴


저녁으로 먹기에는 양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였어요. ㅎㅎ


육회자매집올클리어


오랜만에 육회를 먹어서 그런가 저는 육회골목의 육회자매집의 육회와 육회덮밥 참 맛있게 잘 먹은 기억이 있네요.


서울 종로 광장시장 맛집 중 오늘은 육회자매집을 소개해드렸어요.

 

다음 시간에는 광장시장의 또 다른 먹거리를 소개해볼까합니다~~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