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서 울

서울 핫플레이스 을지로입구역 아크앤북

반응형


올 3월에 갔었는데 이제야 올려봅니다. ㅎㅎ


서울 을지로에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서점 아크앤북에 다녀왔어요.


서점이 거기서 거기겠거니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긴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일단 한번 보시죠~! ㅎㅎ



부영 을지사옥 빌딩의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디스트릭트 C'라고 되어있는 곳이 지하1층 되겠습니다. ㅎㅎ



계단을 쩌벅쩌벅 내려가니 요론 디저트 카페인 '에멕엔 볼리오스'가 입점해 있는듯 하네요.




대중교통 이용시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를 이용하면 바로 코앞입니다.



출입문입니다.


뭔가 그럴싸하네요.



뉴욕에서 본듯한 비쥬얼입니다. ㅎㅎ



요건 안내판에 적힌 글이에요.


아크앤북은 문화적인 콘텐츠와 소비를 창출하는 서점, 라이프스타일 샵이 결합된 새로운 유형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책을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딩테인먼트를 주도하는 도심 속 휴식공간입니다.


생기를 잃어버린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또한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책을 통해 얻게 되는 다양한 장르의 지식과 경험을 공간적으로 끌어내어 체험하게 하고자 합니다.


책을 통해 느끼는 체험과 경험의 공감과 공유, 그리고 사람 사이와 관계와 연결을 만들어 가는 감성과 지성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합니다.


음... 복합문화공간 좋군요. ㅎㅎ


그럼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안으로 들어오니 인테리어가 눈에 띄더군요.



디저트카페 '에맥앤볼리오스'


아이스크림이 참 맛있죠~ ^^b


유혹을 떨치고 다른곳으로~




주위를 둘러보니 앉아서 쉬는 분도 있었지만 책보는 분들이 참 많았어요.


역시 서점인거죠~ ㅎㅎ



책장하며~~


고풍스러운 스퇄~



한국의 '츠타야 서점'이라고 불리는 '아크앤북'입니다.



인스타에서 난리난 아치형 포토존!



눈에 확띄는!!


사진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신기했어요. ㅎㅎ



요런느낌 뭔가 새롭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있었어요.


역시 핫플레이스! ㅎㅎ





곳곳에 앉을 수 있는 곳이 참 많더라구요.


여기저기 많은 분들이 책을 읽으며 쉬고있는 모습이 보기좋았어요.




외국책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레시피가 적혀있는 요리 관련책도 있구요~


다양한 책들이 한바가지! ㅎㅎ



카페같은 느낌이 솔솔 나는 서점



한없이 편안한 쇼파같은 쿠션의 의자들



요런 차잔세트도 참 예쁘네요.




케이크와 커피, 파스타와 리조또 등등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플로이파티셰리



기존 서점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모습 중 하나가 서점안에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있답니다.


심지어 이 안에서 서점의 책을 볼 수도 있답니다.



책에 오염물이 묻어도 괜찮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기본 애티켓을 지켜야겠죠!


책에 묻지않게 최대한 조심히~ ㅎㅎ



심플하고 예쁜 케이크들~


먹고싶군요 허허




여긴 커피를 파는 카페~



카페이름이 '식물학' 이네요.





아크앤북 서점 내부를 어느정도 보셨는데 느낌이 어떠세요? ㅎㅎ


어디서 많이 본듯한 뭔거 친근한 느낌없나요? ㅎㅎ



이 곳의 인테리어는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등도 참 예쁘네요.


크~ 느낌 팍팍!!



기존 서점의 도서 분류와는 다른 방법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놓았어요.


테마(Daily: 일상, Weekend: 주말, Inspiration: 여감, Style: 스타일)를 정해놓고 분류해놓은 부분이 신선했습니다. 



어릴적 감기가 걸려서 병원 동네 병원에 가면 꼭 있던 좋은생각과 샘터.


옛 기억도 나고 좋군요. ㅎㅎ




다양한 굿즈들도 참 많이 있어요.






심플하고 예쁜 그릇들...


카페를 주제로 세팅이 되어있는 테이블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서점을 중심으로 식당과 카페가 둘러져있었구요.



샤오짠 여기는 중식당인가 봅니다. 허허



스시를 파는 일식당 '스시스시'




타이음식을 파는 '타테이블'


쇼핑몰의 푸드코트 느낌도 있는 아크앤북입니다. ㅎㅎ


출출할때 간단하게 한끼 먹기 좋아보였어요.



이곳은 'Weekend (주말)'을 주제로 한 파트




여기는 'Daily: 일상' 파트



아두이노 드론도 있군요.


만들면 재밌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적혀있는 책들이 모여있는 곳




당연 학용품도 있었구요~



전화박스처럼 생긴곳에서 각종 책의 정보를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미술 작품도 전시되어 있구요.



다정하게 앉아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



3월에 방문해서인지 삼일전 관련 서적들로 꾸며놓은 테이블도 있었어요.




만화책이 가득한 공간



이곳은 'Inspitarion: 여감' 파트




재미있는 공간, 책이있는 유익한 공간, 허기지고 목이 마르면 카페와 각종 음식이 있는 편안하고 안락한 곳.


'자유롭게 책을 즐기기에 이만한 곳도 없겠다' 싶었어요. ㅎㅎ


아참, 아이들 놀이방도 있다고 하니 어머니들의 놀이터거 될 듯도 합니다. ㅎㅎ


춥고 더운날 데이트하기에도 좋을듯하구요~


인테리어도 한몫해 사진을 담기에도 좋은 곳 같습니다. 


이상 서울 을지로입구역 핫플레이스 '아크앤북' 이였습니다. ^^ 



-아크앤북-

(서점)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 지하1층

(지번: 을지로1가 87번지)


전화: 070-8822-4728


이용시간 10:00~22:00


*만원이상 구매시 주차 1시간 무료*

(구매시 캐셔분께 문의바람)



728x90
반응형

'모모의 국내여행기 > 서 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여행 샤로수길  (5) 2019.09.27
익선동 한옥마을 가는길  (6) 2019.07.01
서울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6) 2019.05.10
익선동 한옥마을  (2) 2019.04.20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위치  (12) 2018.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