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서 울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위치

반응형


별마당도서관


서울여행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삼성역 코엑스는 가보셨나요?


추운날씨, 비오는 날, 눈오는 날 등 실내공간에서 날씨와 관계없는 곳을 찾으신다면 삼성역에 위치한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추천합니다.


지하철2호선삼성역


스타필드 코엑스는 '별마당도서관'이라는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공간이 있어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공간이랍니다.


저와 함께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도서관'을 간접 체험해보아요~~~/ ^^b



서울 지하철 2호선 이용시 삼성역의 6번 출구로 나오시면 SM TOWN이 아래의 사진처럼 보일꺼에요!


sm타운


6번 출구로 나오니 요렇게 SM타운이 보입니다!!


외국관광객바글바글


90년도 말 한류가 그냥 반짝하고 말려나 했었는데 벌써 10년이 훌쩍 넘어서 더 유명세를 타고 KPOP까지 난리가 난 대한민국의 문화컨텐츠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좀 뜬금포이긴 하나 SM TOWN이 보이고 외국관광객들이 많이 보이니 괜히 뿌듯해서 그만... ^^;;ㅋ ㅎㅎ


신기신기


자 그럼 가던길을 계속 가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스타필드코엑스몰지도

(지도 참고해서 가셔요~~)


SM타운 간판보이는 곳이 '밀레니엄플라자'입니다. 


옆쪽에 보면 'PARNAS MALL' 간판이 보이실 꺼에요.


유리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세요~~


커피숍


안으로 들어오면 공간을 잘 활용한 요런 카페도 있구요~


카페를배경으로


예쁜 카페를 배경으로 사진도 한장 찍어줍니다. ㅎㅎ


멋진커피머신


백열등 불빛과 너무 잘 어울리는 곳이였어요.


미싱


미싱이 있는 곳에 '스타필드 코엑스몰'이라는 안내문구의 화살표를 따라 쭉쭉 올라가세요~


코즈니


요런 리빙제품을 판매하는 'KOSNEY 코즈니'를 지나서 계속 직진합니다~~


이솝매장


이솝매장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앞으로~~/


아벤느매장


아벤느매장도 있구요~


여기 미스트를 많이들 쓰시던데 ㅎㅎ


암튼 지나갑니다.


폴리스피자


폴리스~ pizzeria~


니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네요.


스닉소울


신발가게도 보이구요~


올세인츠


버터


웰컴버터


butter


귀여운 상점이군요. butter~ ^^


버터


여러 상점들을 지나 화장품파는 쪽으로 오시면 별마당도서관이 보이실 꺼에요. ㅎㅎ


bbybanila


키엘


키엘도 보이구요~~


로시땅


도서관 바로옆까지 도착했습니다.!!


로시땅바로 옆이에요.


드디어도착



코엑스가 한번 리모델링을 하고난 후 영~~ 모르겠어요~ ㅎㅎ


기념샷


드디어 별마당도서관에 도착했습니다~~ ^^/


참 많은 상점을 지나왔습니다. ㅎㅎ


별마당도서관입성


은은한 조명탓에 분위기가 참 좋네요. ^^b


멋진도서관내부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몰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구요.


약 850평의 복층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은은한불빛이최고


서재 컨셉으로 다양한 테이블과 노트북 작업이 가능하도록 콘센트가 있어 이용하기도 참 좋답니다.



분위기쩜


별마당 도서관의 대형 서가는 13m가 넘는데요!


대형 서가 3곳에는 문화, 인문, 경제경영 등 약 7만여권이 넘는 장서가 비치되어 있구요~


이 중 약 4만 5000권 가량이 시민들의 기부로 채워졌다고 합니다. ^^b


스타필드코엑스몰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위로 한번 올라가 보겠습니다. ^^


열공중


편하게 앉아서 독서를 즐기시는 분들이 참 많았어요~


이 중에는 외국 관광객들도 참 많이 있더라구요. ^^b


별마당


북콘서트


윗층에서 중앙 홀? 쪽으로 눈에 딱 들어오는 곳이 있었는데요~


여기가 바로 책과 관련있는 저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북콘서트 같은 문화 행사를 하는 곳입니다.


에스컬레이터


편하게 쉬면서 책도 읽고 사진도 찍고~ 조곤조곤 이야기를 나누는 분들도 있구요~


책이참많아


분위기잡기


나도


저희도 이들과 어울어져 잠깐 쉬면서 책도 몇구절 읽어보았어요. ㅎㅎ


참 좋은 공간입니다.


특히 한 여름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시원한 바람 쏘이면서 책읽으면 참 좋죠~~


여기에 간간히 마셔주는 시원한 아이스커피한잔만 있으면 여름 바캉스 저리가라 입니다. 허허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는 역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케이크집발견


배가 출출해서 옆을 보니 베이커리가 딱!!


billyangel


빌리엔젤 케익컴퍼니~ 


참 좋은 곳에 위치해 있네요. ㅎㅎ


공부열심히하세요


열공하시는 분들과 독서를 즐기시는 분들.


윗층분위기


뒷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열공들 하소서~


다시 아랫층으로 내려가 볼께요~~


ebook


슬슬 나가려고 좌우를 살피고 있는데 e북(E-BOOK)도 보이는 군요~


연결된 태블릿 선을 떼시면 인기인이 되실 수 있어요! ^^;;


타블랫


스윽~



잡지와기사등볼수있음


타블랫으로 잡지, 기사 등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이래나 저래나 책은 넘기는 맛이 있어야죠~ ㅎㅎ


아직은 책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b


참좋은곳이였다


미국에 있을때는 도서관 종종 가곤 했었는데 한국에 와서는 희안하게 잘 안가게 되는 것 같아요.;;;;


관광지로써의역할도하고있는


하지만 이렇게 별마당도서관에 들러 오랜만에 책을 읽으니 바쁜 생활속에서 느끼는 여유로운 하루를 잘 보낼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잘쉬었다갑니다


심플하지만 화려한 이 곳에서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구요~


또와야지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어 일석이~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서울 여행의 메인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였습니다.


에스엠타운


다시 지하철을 타러 2호선 6번출구 가는 길에 전광판에 뉴욕시티가 똮~!


(뜬금없이) 뉴욕시티가 보이니 갑자기 생각이 나는건데요 혹시 뉴욕 관광 하시게 되면 "뉴욕공립도서관" 꼭 가보세요~ ㅎㅎ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인터콘티넨탈서울

(지번: 삼성동 159 코엑스인터콘티넨탈서울)

이용시간: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이용료: 무료





728x90
반응형

'모모의 국내여행기 > 서 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6) 2019.05.10
익선동 한옥마을  (2) 2019.04.20
선유도 공원  (10) 2018.12.11
이태원 금요일 밤 거리  (25) 2018.12.02
하늘공원 가는길 억새축제, 핑크뮬리  (18) 2018.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