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피쉬 앤 칩스 만들기 =생선튀김

반응형


영국 음식 피쉬앤칩스 만들기


피쉬앤칩스


번거롭지만 항상 맛있는 음식 튀김!!


오늘은 대구포를 이용해 영국음식 중 우리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음식이죠~ 


피쉬 앤 칩스를 만들어 보아요~~ ^^



[재료]


대구포


식용유 500ml (젤 싼거 대략 1,000원 정도)


튀김가루


고구마전분


소금 / 후추 약간



[소스 재료]


마요네즈 150g


레몬주스 1 테이블스푼


와사비 1 티스푼


양파 반개


식초 1 티스푼


설탕 2 티스푼



대구포


저는 냉동 대구포를 사용했어요.


냉동된 대구포를 해동한 모습이에요. ^^


물기제거


페이퍼타올로꾹꾹


물기가 있는 해동된 대구포를 페이퍼 타올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최대한 많이 제거해주세요~


물기가 많은 대구포를 사용하면 튀김이 바삭하지가 않아 맛의 저하를 가져옵니다. ㅠㅜ


그러니 살짝 귀찮으셔도 꼭 물기를 빼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b


가시제거


대구포에 물기를 빼고 손으로 한번 훑어보면 굵은 가시가 있으니 잘 찾으셔서 제거해주시구요~~


고구마전분


고구마 전분입니다. 물기가 잘 제거된 대구포에 발라줄꺼에요. ^^


고구마전분뭍히기


고구마전분을 적당량 대구포에 묻혀주세요.


matte한 느낌이 보이시죠? ㅎㅎ


전분을 바른 대구포에 시즈닝을 살포시 해주도록할께요.


소금후추간


소금과 후추 입니다.


톡톡


살포시 톡톡톡톡~~ 뿌려서 골고루 묻혀줍니다.


톡톡두들겨주세요


소금도 솔솔~~ 뿌려서 대구포를 톡톡 두들겨 냉장에 넣어놓고 10분 정도 숙성시켜줍니다. 


그 사이 튀김 옷 반죽과 소스를 만들면 딱 입니다~~ ^^b


그럼 소스를 먼저 만들어 볼까요? ㅎㅎ


양파를송송


소스는 듬뿍 찍어 먹어야 재맛인거 아시죠?


양파반개를 다져주세요~ ㅎㅎ


소스재료


마요네즈 150g, 레몬주스 1 테이블 스푼,  식초 1티스푼, 와사비1 티스푼, 설탕 2 티스푼 넣어주세요~~


섞어주세요


사정없이 섞어주세요. ^^b


맛을 보시고 기호에 맞게 단맛을 더 강조하고싶으시면 설탕을 더 넣어주시구요~~


알싸한 와사비맛을 더 느끼고 싶으시면 와사비를 더 넣어주시구요~~~~


새콤한 맛을 더 강조하려면 레몬주스와 식초를 더 넣어서 섞어주세요~~~~


소스는 다 만들었습니다~~


피클 있으시면 피클을 다져서 달달한 피클 국물을 넣어주시면 생선까스 소스처럼 된답니다~~ ^^


전 피클이 집에 없어서 피클을 넣지 않았어요. ㅎㅎ


튀김옷준비


이제 튀김옷 반죽을 한번 만들어 보아요~~/


넓은 그릇에 튀김가루와 고구마전분 4:1 비율로 잘 섞어 놓구요~


맥주를넣어줄꺼에요


차가운 맥주를 넣어서 반죽을 완성시킵니다.


그냥 마트에서 젤 싼거 사왔어요. ㅎㅎ


가격이 1200원 정도? 였던것 같아요. ㅎㅎ


맥주를넣어반죽


졸졸졸~~



튀김옷완성


튀김옷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어느정도의 질감인지 느낌이 오십니까요? ㅎㅎ


퐁당


10~15분이 흘렀어요~~


시간 참 빠릅니다. ㅎㅎ


냉장고에 넣어놓은 대구포를 꺼내서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튀김옷질감체크


튀김옷의 질감이 느껴지세요? ㅎㅎ


골고루 묻혀서 튀겨야되는데 음...


아직 기름이 준비가 안되었네요. ^^;;;ㅋ


기름준비


튀김옷 반죽한걸 살짝 넣어보겠습니다!!


꼬글꼬글


괜찮은것 같아요!!


튀김옷을 입힌 대구포를 바로 넣어주겠습니다~~


튀김옷을묻혀투입


촤아아아


'촤아~~~'


소리 좋구요~~ ㅎㅎ


촤촤아


노릇노릇 해지면 건져주세요~


한번튀긴것


전 튀김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


튀김기가 있으면 온도에 맞춰서 몇 분 딱 이렇게 튀겨내면 되지만 튀김기가 없이 하려면 튀김옷 색을 보고 건져내야하니 한눈파시면 살짝 탈수있어요~ ㅠㅜ


날이면 날마다 오는 튀김이 아닌지라 전 요 녀석을 두가지 버전으로 최대한 많이 튀길려고 합니다. ㅎㅎ



반은 튀김옷을 한번 더 입혀서 튀김옷을 조금 두껍게 만들 거구요.


나머지 반은 한번 튀긴 녀석을 한번 더 튀겨 더 바삭하게 만들 거에요.


튀김옷을한번더


튀김옷을한번더입힌다


적당히


튀긴다


바삭하게


비쥬얼짱


노릇노릇 잘구워진것 같아요.


또먹고싶다


튀김옷을 두번 입힌거와 한번만 입혀 두번 튀겨낸것을 섞어 놓았는데요.


구분이 잘 가진 않지만 먹어보면 다를거에요! ㅎㅎ


프렌치프라이


피시를 끝냈으니 칩스를 튀겨내도록 할께요. ㅎㅎ


냉동 감자튀김을 넣어서 튀겨줍니다~~


저온에서서서히튀겨도괜찮음


기름의 온도가 떨어져서 '촤아아악~' 튀겨지질 않네요;;;


냉동제품을 넣으면 기름이 막 튀기고 하는데 꼭 기름 온도가 높을때 넣을 필요가 없더라구요~~


그냥 낮은 온도때 넣어서 서서히 기름 온도를 높여도 바삭바삭하니 잘 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


피쉬앤칩스완성


자~~ 완성됐습니다~~~~


파슬리도 살짝 뿌려주시면 좋구요~


전 없어서 생략! ㅎㅎ


레몬도 있으시면 슬라이스해서 레몬즙을 생선튀김에 적당히 짜서 먹으면 향도 맛도 더 좋아요. ^^b


중간중간 사진 찍는 시간을 빼면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ㅎㅎ

(피시앤칩스 소요시간: 약 35분)

 피시앤칩스완성


튀김이 아주 잘됐습니다.


먹음직스럽죠? ㅎㅎ



비주얼좋고


얼마나 바삭바삭할지 기대가 됩니다. 흐흐 ^^


바삭바삭함이느껴지는


튀김옷 두번 입힌거와 한번입힌거 구분이 가십니까? ㅎㅎ


소스


양파를넣어식감을살린


소스도 찍어먹기 편한 그릇에 담아주시구요~


감자튀김


프렌치프라이


프렌치프라이(감자튀김)도 아주 잘 되었네요. ^^


환상의궁합


튀김에는역시맥주


프렌치프라이 찍어먹을 케찹도 준비해놓구요~


역시 튀김에는 맥주가 최고지요!!!


만반의 준비를 다 끝내고~~


이제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칼질할때도느껴지는바삭함


슥싹쓱싹~


칼질을 하는순간 바삭함의 정도가 느껴집니다.


맥주를 넣은 이유입니다. ^^b


찬 맥주야 고마워~~ ㅎㅎ


촉촉한속살


속살도 아주 잘 익었네요.


소스에듬뿍


소스를 듬뿍 찍음과 동시에 맥주한모금 들이켜줍니다~~~ ㅎㅎ


소스찍어서냠냠


소스를 듬뿍 찍어서 한입에 쏘옥~~


고소하고, 바삭하고, 소스의 새콤한 맛과 양파의 아삭한 맛이 입속에서 쫙~ 퍼지며 와사비 향이 느끼함을 살짝쿵 잡아주며 맛이 완성~!! 정신이 혼미해집니다. ㅎㅎ



(튀김 옷 한번 입혀 두번튀긴 것: 튀김옷 두번 입혀 튀긴것보다 더 바삭하지만 속살의 수분이 더 말라 조금 질긴 느낌 하지만 먹을만 함.)


(튀김 옷 두번 입힌 것: 튀김옷이 더 두껍워 고소한 맛이 더 풍부하고 바삭함도 적당함. 속살이 촉촉한 느낌. 개인적으로 튀김옷 두번 입힌게 더 입맛에 맞았음.)


잘먹었습니다


접시에 담긴녀석들은 빙산의 일각입니다. ㅎㅎ


바삭바삭한 피시앤칩스와 시원한 맥주한잔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십시오~!! ^^b


식사 맛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차 만드는법  (6) 2018.12.13
감자국 끓이는법  (11) 2018.12.10
안동찜닭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37) 2018.11.25
어묵 김치국 끓이는법  (24) 2018.11.21
시금치된장국 끓이는법  (20) 2018.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