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어묵 김치국 끓이는법

반응형



어묵김치국


이제 슬슬 날씨가 추워진다고 합니다. 


11월 22일 부터 영화권 날씨가 3일 가량 지속된다고 하네요.


식사할 때 국의 위력이 더욱더 발휘되는 순간이 오게되는 것이지요.!! 허허~


따끈한 국한그릇에 살짝 칼칼한 맛까지 같이 더해지면 추워지는 날씨를 이겨내는 원동력?디 될 수도 있지 않겠어요? ㅎㅎ


오늘은 김치와 어묵 그리고 청량고추를 넣어 칼칼한 김치국을 끓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b


준비 되셨으면 재료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준비


양파파어묵김치쯔유김치국물고추


[재료 3인분]


부산어묵 2장


잘 익은 김치 밥그릇 1공기 (쉰 김치 사용 X)


잘 익은 김치의 김칫국물 75ml


쯔유 2 테이블스푼


물 800ml


양파 1/2개


파 한줌


청양고추 반개


마른멸치 한 주먹 = 볶음용

(육수용 큰 멸치를 사용하시면 멸치 내장 일명 똥을 꼭 제거해서 사용해 주세요~)



멸치육수


멸치 육수를 먼저 내주세요~~


끓는 물에 멸치 한주먹을 넣고 국물을 우려내주세요.


중불에 빠글빠글~~~ 


멸치육수가 완성되면 멸치를 건져주세요.


김치국물넣기


멸치육수물에 김치국물 75ml를 넣어주세요~


쫄쫄쫄~~


쯔유넣기


쯔유 2 테이블스푼을 넣어주시구요~~



김치넣기


먹기좋게 썰은 잘 익은 김치를 넣어주십니다.


김치국은 쉰김치 넣으시면 맛이 별로라 저 같은 경우는 잘 익은 김치만 사용 한답나디. ^^b


살포시넣기


김치를 살포시 넣고 중불로 계속 끓여주세요~~


끓이기


보글보글 잘 끓고 있죠?



빠글빠글


간을 보시고 싱거우시면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조절해주세요~


김치의 아삭함 정도도 조절해주셔요~


저는 김치를 넣고 중불로 한 7분정도 뽀글뽀글 끓였답니다.


어묵넣기


자, 이제 어묵을 넣어주시구요~~


퐁당


양파넣기


바로 양파도 넣어주세요~~


양파와 어묵은 오래 익으면 푹 퍼져서 맛이 없으니 살짝만 끓여줍니다.


기호에 맞게 익음의 정도를 잘 조절해주세요~ ^^b 


참고로 저는 어묵과 양파를 넣고 한 2분 정도 끓였습니다. ㅎㅎ


살짝끓인후파와고추투하


마지막으로 파를 넣어주세요~


완성


파와 청량고추를 넣고 30초~1분정도 끓이시고 불을 꺼주세요~~

(김치에 마늘이 적당량 들어있기때문에 저는 마늘을 넣지 않았어요. 혹시 마늘을 좋아하시면 파넣으실때 마늘 조금 넣으셔도 좋습니다. ^^)


다들 아시겠지만 요리 하실때 기본 재료는 준비를 하되 간이나 맛은 기호에 추가 혹은 빼셔서 입맛에 맞게 맞춰나가시면 되세요~~ ^^b


상차림


어묵 김치국 완성입니다~~~ ^^



어묵김치국완성


쯔유가 들어가 살짝 달큰한 맛이 가미된 어묵김치국입니다.


김치국의자태


모든 재료들이 적당히 잘 익은것 같습니다.


맛있어보임


이제 먹어볼 시간이네요~ ^^


기대되는 순간입니다. ㅎㅎ


밥말아무라


밥 한숫갈을 떠 국물에 밥을 적시고~


한숫갈하실래예맛있어요


어묵과 김치 파를 올려 입한가득 넣어 드셔보세요~


어느정도 씹히는? 김치와 쫀득한 어묵의 식감이 참 좋구요~~


청량고추로 칼칼한 맛과 쯔유의 쫍쪼름하고도 달달한 맛이 김치의 향과 아주 잘 어울리는 김치국이 되었어요~~


고생하셨습니다.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쉬 앤 칩스 만들기 =생선튀김  (22) 2018.12.04
안동찜닭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37) 2018.11.25
시금치된장국 끓이는법  (20) 2018.11.16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8) 2018.11.10
미역국 끓이는 법  (28) 2018.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