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강원도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 대관령 삼양목장

반응형

대관령삼양목장


작년 2월 강원도 여행 중 평창 대관령의 삼양목장을 갔었어요.


평창에서 열린 동계올림픽도 볼겸 물색하다 목장을 떠올리게 됐어요.



삼양목장 가장 높은곳에서 600만평의 넓고 이국적인 풍경을 바라봤을때는 정말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좋더라구요.


한국에 이렇게 시야가 탁 트인 곳이 있다니 정말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는 멋진 곳이랍니다.


이런 곳은 그냥 저 멀리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절로 되는 곳입니다. ^^b


사진을 보는 지금 이 순간에도 가슴이 콩딱콩딱 하네요. ㅎㅎ



평창 대관령의 삼양목장은 푸르름이 가득한 그린시즌 = 봄, 여름과 겨울의 화이트시즌으로 나눠지는데요~


저는 평창 대관령 삼양목장의 화이트 시즌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겨울시즌에 가봐서 봄이 오는 그린시즌에도 가보려고 합니다.)


삼양목장의 겨울 풍경 한번 보셔요~


영동고속도로


늦잠을 자고 일어나 아점을 먹고 바로 출발! ;;;


강원도고속도로


네비를 찍으니 서울쪽에서 약 2시간 10여분 나오는 어느날이였습니다.;;


평창휴게소


평창에 들어섰어요~


이제 거의 다 왔죵~~


대관령ic근처


저쪽 어디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하며 쉴새없이 달려갔습니다.



삼양목장지도

(안내지도 출처: 삼양목장 홈패이지)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구매하면 안내지도와 주의사항이 담긴 안내지를 받습니다.



안내지의 내용은~


1. 광장 우측 길로 전망대까지 무정차로 올라가신 후 돌아 내려오시면서 원하시는 곳에 정차 관람 해주세요. *경사지 도로변은 주정차 금지


2. 동해전망에에서는 승, 하차시 강풍에 주의하시기 바라며, 풍력기 주변은 낙하물로 인하여 차량이 파손될 수 있으니 주정차를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낙하물로 인한 차량파손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지정된 경로 이외에는 출입을 금지합니다. *풀밭과 축사 금지

(차량 출입으로 인한 초지 훼손 시 법적 책임이있습니다.)


4. 동절기에는 방목지에 동물이 방목되어 있지 않습니다.


5. 노면이 미끄러우므로 시속 30km이내로 서행하여 안전운행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눈썰매 등 당사가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바람의언덕


안내지에 나와있는 '전망대' 쪽을 가장 먼저 가봤습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풍력발전기와 잘 어울리는 뷰입니다. 


madeinmomo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 장갑과 목도리(=made in MoMoㅎㅎ)는 필수입니다!


강릉방향뷰


풍력발전기가 왜 있는지 알것같은 이 바람들 ㅎㅎ



통안에든모모


바람을 피하려 잠시 휴게소? 같은 통?에 들어갑니다. ㅎㅎ


통안에든둘


어디에 쓰던 물건인고?


정상에서만세


맑은 공기를 마시니 참 상쾌합니다~~


들판모모


눈이 쌓인 삼양목장을 기대하고 왔는데 많이 녹아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눈덩어리


해발 1,140m


전망대에서


이 곳은 전망대 입니다.


강릉시내와 동해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던지기직전


두다리뻗고


이렇게 넓은 들판이 쫘아악~~ 펼쳐져 있답니다. ^^


함께만세


스넵샷설정


봄, 여름에오면 그린그린한 초원을 볼 수 있겠죠? ^^


허허벌판


풍차아님


삼양목장의 정상에 있은 바람의 언덕


풍력발전기의 웅장한 모습을 보는 것도 참 좋았어요.



풍력발전기임


산등선을 따라 끝없이 연결되어있는 풍력발전기


장갑필수


풍력발전기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구요;; ㅎㅎ


메이드모모


저기 눈이 덮힌 초원에는 아이와 아이아빠가 썰매를 가지고와 타고있더라구요.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요런거는 눈썰매장을 이용하는게 더 좋겠죠? ^^b


손잡고


내려가는 길에 뒤돌아서 한컷!


날아가는듯


삼각대지팡이


바닥은 미끄러지지 않게 처리되어 있었어요~


길과 하늘의 경계선이 딱 떨어지죠! 푸르른 하늘


입술보호


내려오는 길에 영화 '연애소설'을 촬영의 배경이 된 곳을 찾았어요.

(안내지도의 3번째 구간 '사랑의 기억')


내려가는길


수많은 계단을 오르면



영화촬영소


이렇게 나무가 떡하니~ 있답니다.


이 곳 포토존에서도 한컷!


싸우자하


올해도 화이팅하자며 '슬램덩크'의 한장면을 해봤지만 잘 되지 않는군요 허허;;


감싸안고


양들의침묵


겨울시즌에는 양들을 방목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이날은 시간대가 잘 맞아서 그런지? 양들을 볼 수가 있었어요. ^^b

(5구간 '제 2 양몰이 공연장')


안녕


옆라인


가까이서 보니 은근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 있는 양 ㅎㅎ


뭉개뭉개


양들을 봐서 좋았지만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냄새가 상당했어요~ ㅎㅎ


양과함께


귀엽고 냄새가 구수한 양들과 함께 한컷! ㅎㅎ


온화한


초원이 초록초록 할 때 다시봐~~

그때까지 잘 있으렴~~~ ^^

우체부무무


타조 방목지가 있는 곳인데 겨울에는 운영을 하지 않나봅니다 ^^;


젖소 우체통에서 또 한컷 ㅎㅎ



허리꺾인곳


눈이 많이 쌓여있음 눈밭에도 누워보고 싶었는데 그냥 눈을 뿌려보는걸로 허전한 마음을 달래줍니다. ㅎㅎ


눈싸움시작


삼양목장을 나가는 길에 주차장? 같은 곳인지 공간이 엄청 넓은 곳이 있더군요.


눈사람만들기


눈이 많이 쌓여있길래 조그만 눈사람도 만들고 눈싸움도 좀 하며 아이처럼? 꺌꺌거리며 놀다가 왔답니다. ㅎㅎ


겨울 나들이로 강원도 평창 대관령 삼양목장 괜찮은 곳 같습니다.


좋은 추억은 만들 수 있는 곳 같아요.


멋진 뷰도 강추 ^^b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지번: 대관령면 횡계리 704-6)

연중무휴

이용시간: 그린시즌 5~10월= 08:30~17:30 / 화이트시즌 11~4월= 09:00~16:00

문의전화: 033-335-5044


[이용요금]


대인(만19세이상): 9,000원

소인(초/중/고등학생): 7,000원

경로우대/장애4~6급/장애1~3급 보호자 1인 추가: 5,000원

36개월 미만/장애1~3급/생활보호대상자인 학생/대관령면민: 무료


인터넷으로 티켓을 구매하면 1,000~2,000원 정도? 할인되는 티켓도 있는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