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살림살이

어성초 효능

반응형


어성초효능


어성초의 정식 명칭은 약모밀이라고 합니다. 


'중국의학대사전에 어성초로 표기되어 있고 우리나라 또한 어성초라고 불리고 있다고 해요.


한자로 하면


물고기 '어(魚)', 비릴 '성(腥)', 풀 '초(草)'의 한자를 씁니다.


잎에서 물고기 비린내가 나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도대체 냄새가 어떻길래 이럴까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ㅎㅎ


어성초샴푸


본격적으로 어성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




1. 발모 촉진


어성초는 옛부터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두피 피부도 마찬가지로 어성초를 섭취하게 되면 탈모 예방과 발모 촉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꾸준히 복용 및 샴푸 등의 미용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두피,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여드름 및 염증 치료


어성초 비누, 크림 등 여드름이 많으신 분들은 검색을 통해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성초에는 '코에르치트런'이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피를 맑게해주며 피부 등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있고 또한 소염 효과가 있어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에 여드름과 같은 피부를 소염작용과 독소를 제거해 보다 건강한 피부를 가꿀수도 있다고 하니 귀가 솔깃하군요. ㅎㅎ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이라 해독주스로도 애용되고 있다.


어떻게 먹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ㅎㅎ;;;


여드름 부위에 어성초 달인 물로 환부를 씻어내는것도 좋다고 합니다만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한 후 사용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b



3. 장 건강 개선 


장벽의 모세혈관을 재생시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이소퀘르시틴', '퀘르시트린' 성분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또한 이 성분들은 항균작용을해 체내에 쌓여있는 유해한 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4. 이뇨 작용


이뇨작용으로 방광의 세균을 소변을 통해 배출 시킨다.


이에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어성초를 먹으면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뿐만아니라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이다.



5. 혈관 건강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달걀과 비교해 섬유질, 칼륨, 칼슘, 철 등 미네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 적절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 아연 성분은 세포 생성을 도와준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이소퀘르시틴, 퀘르시트린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어성초샴푸효과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는 차가운 성질로 과다 복용하면 복통, 설사가 생길 수 있다.


섭취 등을 원하는 분들은 자세한 정보를 습득 후 섭취할 수 있도록 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