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차돌 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자연스럽게

 

군것질 거리만 느는것 같아요 ^^;;

 

오늘은 청년다방에서 먹던 차돌 떡볶이가 생각나서

 

집에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ㅎㅎ

 

같이 만들어 드실분~~ 여기여기 붙어요~ ^^;

 

 


[재료] = 2~3인분

멸치육수 = 똥제거한 다시멸치 3~4마리 + 물 1리터

사각어묵 2장

긴떡볶이 2인분

파 15cm

삶은달걀 2~3개

군만두 6~7개

라면사리 1개

라면스프



-양념장-

설탕 1.5큰술

고춧가루 1큰술

물엿 1큰술

고추장 1.5큰술

간장 2작은술

다진마늘 1작은술

멸치액젓 1작은술



-차돌박이 구이?-

차돌박이 100g

멸치액전 1/4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후추 톡톡



 

재료 잘 살펴보셨나요?

 

그럼 같이 시작 해 보아요~~

 

먼저 멸치육수를 만들어 줄게요.

 

소스팬에 똥을 제거한 다시 멸치 3~4마리를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비린냄새와 잡냄새를 날려줍니다. ^^b

 

노릇노릇해지면 물 1리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육수를 빠글빠글 끓여주면 된답니다.

 

육수를 너무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날 수 있으니

 

센 불에서 빠글빠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조절한 다음

 

약 13~15분 정도 끓여주면 되겠습니다.

 

파를 얼려놓아 영~ 안습입니다. 허허;;

 

다음은 재료 대충 손질? 해 놓아요.

 

얼린 파라 채 썰어놓으니 헐랭이가 되었네요;;;

 

여러분은 얼리지 않은 싱싱한 파로 채썰어 드셔요. ㅎㅎ;;

 

사각어묵도 대충~ 개인 취향에 맞게 썰어놓고요~

 

옆에 살짝 나온 달걀도 삶아서 껍질을 까놓으면 되겠습니다.

 

 

전 이런 면 같은 느낌의 긴~ 밀가루떡을 준비해 보았어요~

 

마트에 떡볶이 떡 종류가 참 많더라고요~

 

개인 취향에 맞게 준비해 주세요. ^^b

 

아참! 다진 마늘도 1작은술 준비해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양념 만들고 조리 시작하면 될듯해요. ^^

 

 

밥그릇에 ㅎㅎ

 

설탕 1.5큰술 넣고요~

 

고춧가루 1큰술~~

 

물엿 1큰술~~~

 

멸치액젓 1작은술~

 

간장 2작은술~

 

고추장 1.5큰술 넣고~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1작은술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 끝!

 

개인 취향에 맞게 군만두도 준비 해 놓아요.

 

 

 

전 만두가 딱 7개 남아있어 싹 다 구웠답니다. 허허~

 

다음은 차돌박이예요.

 

차돌박이 약 100~150g에

 

참기름 1/2 작은술 넣고~

 

멸치액젓 1/4작은술 넣어주세요.

 

살짝 조물조물 해준 다음 구워주면 되겠습니다.

 

프라이팬에 후다닥~ 구워주세요.

 

후추 톡톡~ 넣고 잘 볶아준 다음 마무리해 줍니다.

 

토핑?으로 올라갈 군만두와 차돌박이예요. ㅎㅎ

 

 

 

이제 거의 다 끝나가네요. ㅎㅎ

 

넓은 냄비에 떡볶이 떡 넣고요~

 

어묵도 넣고~

 

양념장 올려주고~~

 

만들어 놓은 멸치육수 약 750ml를 넣어줍니다.

 

센 불로~

 

빠글빠글 끓기 시작하면~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라면수프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b

 

 

 

간을 보고 불을 약하게 한 다음

 

라면사리와 군만두, 삶은 달걀, 차돌박이를 넣고

 

약 2분 후 사리가 꼬들꼬들하게 익으면

 

불을 끄고 먹어주면 되겠어요~ ㅎㅎ

 

꼬들꼬들하게 면발이 살아있을 때 후르릅~ 먹어줘야겠죠? ^^

 

차돌박이와 파채도 같이 곁들여서 후르릅~~

 

코 시국이라 웬만하면 집에서 다 해 먹네요.

 

차돌박이 왜 이렇게 맛있는 거예요? ㅎㅎ

 

한차례 구워 먹고 남은 차돌박이로 떡볶이 해 먹으니 참 좋네요.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