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떡볶이 황금레시피

반응형

떡볶이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로 인사드려요. ㅎㅎ


오늘의 요리는 국민간식 '떡볶이' 입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사람들이 다 좋아하는 음식이죠~ ^^b


말이 필요 없습니다!


바로 만들어 보실께요~ ㅎㅎ



[재료] 2~3인분


떡볶이 떡 350~400g


대파 1대


마늘 4~5개


사각어묵 3장


식용유 1큰술


물 450ml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케찹 1.5큰술


고추장 2큰술


물엿 1큰술


고형카레 1큐브 (약 3*2*2cm = 가로*세로*폭)


떡볶이떡


가장 먼저 떡볶이 떡을 물에 불려놓습니다.


파마늘


다음은 대파와 마늘을 준비해주세요.


송송썬다챱챱다진다


파는 송송~ 썰어놓구요~~


마늘은 챱챱 썰어줍니다.


다져도 무관하니 개인 기호에 맞게 준비해 놓습니다. ^^b




사각어묵


다음은 사각어묵입니다.


먹기좋게썬다


저는 4등분해서 썰었는데요~


개인 기호에 맞게 삼각모양으로 썰어도 좋구요~~


기타 별 모양, 동그라미 모양 등등 좋아하는 모양으로 썰어 놓으면 되겠습니다. ㅎㅎ


설탕


다음은 가장 중요한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볼에 설탕 1큰술 넣구요~


고춧가루


고춧가루 1큰술~~


케찹


케찹 1.5큰술 넣어주시구요~~

 

고추장


고추장 2큰술 넣어줍니다.




물엿


다음은 물엿 1큰술 넣어주시구요~~


고형카레


마지막으로 고형카레 한덩이? 1큐브?? (가로*세로*폭 = 약3*2*2cm)를 넣어줍니다.


떡볶이소스


양념장 재료를 다 넣었으니 잘 섞어주면 되겠어요~~ ^^b


식용유


후라이팬 혹은 웍?에 가스불을 켜고(=쌘불!) 식용유 1큰술을 둘러주세요.


다진마늘과파를볶는다


파와 다진마늘 혹은 챱챱한 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물


마늘이 노릇해지면 물을 넣어주세요.


물을넣는다


물은 450ml 넣어줍니다.



조로록~~~



빠글빠글 물이 끌어오르면~~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딸딸 긁어서 다 넣어줍니다! ㅎㅎ


떡볶이소스만들기


휘휘 잘 저어서~~



보글보글 끓으면 다음 재료를 넣어줍니다.




떡볶이레시피


떡볶이 떡을 넣어줍니다.


떡볶이만드는법


중불로 떡을 잘 익혀줍니다.


떡볶이양념장만드는방법


말랑말랑 떡이 잘 익었어요~~


떡볶이소스황금비율


마지막으로 사각어묵을 넣어주세요.



잘 섞어서 어묵이 따꽁따꽁 해지면 불을 꺼줍니다!



그릇에 덜어주면 오늘의 요리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 ^^/




떡볶이


둘이먹다가 하나가 어떻게 되어도 모를 만큼 아주 맛있는 떡볶이랍니다. ㅎㅎ



개인 취향에 맞게 떡볶이 국물의 점도를 맞춰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



저는 간만에 학교 앞에서 팔던 조금 걸죽한 그런 떡볶이를 먹고싶어 국물을 졸였으니 참고하시구요~ ㅎㅎ



붉은 비쥬얼의 맛있는 떡볶이 한번 먹어봐야겠죠? ㅎㅎ



쫀닥쫀닥 잘익은 떡에 간이 딱 맞는 양념!


떡볶이를 간장에 적당히 찍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b



사각어묵은 너무 익으면 퍼져서 식감이 좋지 않아 가장 마지막에 넣어줬어요.


떡볶이 3~4개 정도 집어 먹으니 슬슬 맵싸한 맛이 올라오는군요. ㅎㅎ


역시 사각어묵은 적당히, 조금만 익혀줘야 쫀득한 맛이 살아있으니 식감을 중요시 하는 분은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국민간식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구요~


어른이들 맥주안주로도 괜찮은 요리 떡볶이!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 하루 되셔요~~~ ^^


비슷한 요리 레시피도 참고해 보세요!

2019/01/10 - [모모의 밥상] - 떡볶이 우볶이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