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서 울

서울 이태원 세계음식특화거리

반응형

이태원나들이커버


서울속의 외국, 서울을 대표하는 외국인 타운이라하면 딱 떠오르는 그 곳!! 


다들 아시겠지만 그 곳은 바로 이태원 입니다~~ ^^



이제 여름의 막바지에 와있어요~


해진 저녁의 바람도 시원하게 살랑살랑~~ 불어 기분도 좋고 상쾌하더라구요~


막바지 여름밤에 어울리는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인 타운 이태원의 "세계음식특화거리"를 소개합니다. ^^


지하철6호선이태원2번출구


간단하게 알콜음료를 즐기시려면 지하철을 추천 드립니다~ ㅎㅎ


저희도 살짝 기분을 내려고 차량을 두고 왔어요. ^^b


지하철 이용시 6호선 이태원역에서 내리시면 되시구요~~


라인메장


내려서 보니 네이버 라인(LINE)샵도 있구요~


건물을 통채로 다 이용하는 듯 해보였어요.


길을건너 이태원스러움을 살짝 보고파서 그녀와 함께 이동했어요.


이태원네스카페


외국인들이 거리에 많았어요~


역시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인 타운다웠어요. ^^


큰옷전문점


어렸을때부터 이태원하면 큰옷!!! 


빅사이즈 의류, 신발 속옷?이 유명했었는데 실제로 보게되니 신기했어요. ^^


환전소


그 다음으로 유명한 것!! 


환전이죠~~ ㅎㅎ


요즘은 환전하면 명동이 더 유명하지만 1990년대에는 환전하면 이태원 얘기를 더 많이 들었던것 같아요~ ㅎㅎ


필리치즈샌드위치


길거리를 구경하다보니 제가 미국에 있을때 제일 좋아하던 샌드위치 (Philly cheese steak sandwich) 이에요~


가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얇게 썰을 소고기를 겹겹이 쌓아 씨즈닝을 한 후 구워서 위에 치즈를 올려놓으면 치즈가 사르르르~ 


여기에 구운 피망과 양파, 양송이버섯을 빵사이에 넣어서 한입 배어물면~~ 와우~~~ 퐌타스틱 하답니다~~ ^^b


정말 오랜만에 보는 비쥬얼이라 너무 반가웠지만 배가 고프지 않아 다음 기회에 맛을 보기로하고 동네 구경을 계속 했어요~ ^^; ㅎㅎ


왕발전문점


왕발전문 신발가게에요.


신발이 하나같이 큼지막합니다~~


손대지마시오


300은 넘어보이는 비쥬얼이네요. ㅎㅎ


이태원골목길


멋지고 잘 그린 그레피티는 아니였지만 골목의 어둑함과 노란 불빛의 가로등이 잘 어울려 보이는 그런 느낌은 왜일까요? ㅎㅎ



이태원횡단보도


길을 건너서 맞은편을 구경해볼까요? ^^


아그라


인도 음식 레스토랑 아그라입니다.


여기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이태원인도음식점


인도커리와 탄두리 치킨 등등 인도음식도 참 매력적이에요!


이태원상점


8시 반쯤 되면 가게들이 하나둘 문을 닫기 시작합니다.


한국기념품파는상점


한국스러운? 기념품을 파는 가계에요.


하회탈, 곰방대, 부채, I love Korea 티셔츠 등등 여러가지가 진열되어있었어요.


어딜가던 비슷한 기념품들...


해외여행을 해봐도 다들 비슷한 것 같아요.


전세계적 기념품들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ㅎㅎ ^^;


밀리터리룩


밀리터리룩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태원을 많이 찾으시죵~


미군들이 착용한 것만 보다가 이런 물품 파는 곳을 보니 재미있었어요. ㅎㅎ


이태원세계음식특화거리표지판


이태원세계음식특화거리~~


헤밀턴호텔 뒷편으로 이태원세계음식특화거리가 형성되어있어요~~


이 호텔의 나이트가 유명하다는 얘기가 있던데 저는 나이트를 싫어라 해서요~ ㅎㅎ


암튼 골목으로 들어가 보아요~~ ^^;


숭례문부채춤그레피티


숭례문과 부채춤을 추는 여인의 그레피티가 있구요~~


일방통행


갈라진 바닥의 느낌이 괜찮네요. ^^


차량이 간간히 들락날락 하더라구요~


좁은 골목은 물류차량을 제외하곤 통제를 하는 것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프레임이멋진외관


프레임으로된 외벽이 이태원과 잘 어울려 보입니다.


젤라띠젤라띠


잠시 쉴겸 젤라띠젤라띠를 들렸어요~


옆쪽에 마이치치스라는 홍석천의 음식점이 있었어요.


이 음식점은 세계 여러나라의 치킨 스테이크와 샐러드, 파스타, 피자 등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젤라띠실내


젤라띠젤라띠에서 주문하려고 하니 일하시는 분들도 외국분들 이더라구요~ ^^


외국을 여행하는 중인가 착각을 일으킬정도로 깜놀했어요. ㅎㅎ


일하시는분도외국인


암튼 저희는 콘 하나에 두가지 맛을 골랐습니다. ㅎㅎ


밀크티와이천쌀콤비


하나는 밀크티맛이고 다른 하나는 이천쌀? 이에요.


이천쌀은 한국에만 있는 맛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쌀음료 아침햇쌀 맛에 밥알같이 뭔가 씹히는게 있더라구요. ㅎㅎ


맛있었어요~ ^^


이태원느낌있는골목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먹고 나와 오르막을 보니 골목이 예쁘더라구요~


이태원 출사지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크레프트한스


메인 이태원거리를 걷다보니 자유스러운 분위기가 참 좋았어요~


외국인들과 같이 섞여 있는 모습도 좋아보이고 세계는 하나~ 라는 문구가 절로 생각나는 밤이였어요. ㅎㅎ


이때가 밤 9시 30분쯤 되었으니 한창 사람 많을때였어요~


자리만 있으면 야외테이블에 그녀와 맥주한잔 하고싶었지만 자리가 없더라구요~ ㅠㅜ


폭스홀


제임슨아이리쉬위스키


1층~4층까지 운영하는 폭스홀 펍 라운지바.


층마나 컨셉이 다르다고 하네요.


마이홍


TV에서만 보고 들어봤던 홍천천씨의 음식점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여기는 이태원 맛집 마이홍이에요.


동남아음식, 일식 등 아시아퓨전음식점 입니당~


홍석천밴치


마이타이차이나


조금더 가다보니 홍석천의 음식점이 또~


마이타이차이나~~


여긴 타이요리에 중화풍 요리법을 접목 시킨 곳이라고 합니다.


팟타이가 맛있다고 하네요~



시소스시


여기도 홍석천씨가 운영하는 곳이에요!!


시소스시라는 스시포차인데요~


시소스시외관


여기는 이태원거리에서 조금 떨어져있지만 그렇게 멀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스시포차


이태원 스시 맛집으로 알려져있는 곳이랍니다.


정말 대단한 홍석천씨입니다. ㅎㅎ


초밥집, 이탈리안레스토랑, 아시안퓨전레스토랑, 태국/중국식퓨전 레스토랑, 치킨전문점 등 이태원에서 하나같이 다 맛집으로 유명하다네요~


이태원의어느바


이태원거리를 돌아다니다 그녀와 간단하게 맥주한잔 하러 들어왔어요.


그냥 아무데나 들어와서 상호명을 잘 모르겠네요. ^^;;


샹들리에


들어와서 저희는 2층으로 올라갔어요.


올라가니 이렇게 바도 있구요~


바테이블


테이블도 있구 편한 쇼파자리같은 곳도 있었어요.


저희는 바테이블과 스툴의자가 있는 곳에 자리를 했습니다. ^^


에디슨전구


에디슨 전구 참 이쁘죵~~


인테리어에 참 많이 사용되죵~ ㅎㅎ


느낌있고 좋습니다. ^^


인테리어


산미구엘


오자마자 바로 주문을 했어요~ ㅎㅎ


요렇게 산미구엘 하나랑~


파인애플칵테일


파인애플이 들어간 무알콜 칵테일 하나~



렌틸콩오리다리구이


곁들여 먹을 안주로 렌틸콩 뭐시기 오리다리구이를 시켰습니다. ㅎㅎ


이름이 생소해서 시키고는 금방 까먹어서 메뉴이름이 뭔지 자세히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맥주는거품과함께


산미구엘~ 맥주


맛이 참 좋죠~~


맥주는 거품이 살짝? 음.. 너무 많아지긴 했지만 ㅎㅎ 


거품이 조금 있어줘야~~ 맥주답지요~~~ ^^


탁쏘는 탄산과 쌉싸름한 맛이 시원하게 목을 넘어가니~~ 캬아~~~~ 하는 소리가 절로 납니다. ㅎㅎ


바분위기


삼삼오오 모여 얘기도 나누며 술한잔씩 기울이는 주변 사람들과 음악도 잔잔하게 들리고 적당히 어둑한 에디슨조명에 렌틸콩과 오리다리구이가 잘어울리는 밤이였어요. ㅎㅎ


폭풍흡입


테이블마다 있는 초가 분위기를 더합니다.


귀여운 산미구엘 병~ 통통


분위기좋은어느바에서


저희처럼 높은의자에 앉는 테이블도 있고 


한켠엔 저렇게 등받이쇼파에 기대어 앉는 곳도 있어요


싹비워먹음


맥주와 칵테일, 오리구이렌틸콩 요리를 싹 비웠습니다.


민망할정도로깨끗


파인애플까지두요^^;;;


뼈만 남은 오리ㅎㅎ


깔끔한바인테리어


나열된 술들과 조명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곳.


깔끔한 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였습니다.



요즘같이 선선한 바람이 부는 막바지 여름 저녁에 이태원 나들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이태원 거리(세계음식특화거리) 추천합니다~ ^^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