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인천 가볼만한곳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반응형

커버지





날씨가 쨍쨍하다 못해 엄청 더운날...


그냥 집에서 에어컨바람 쐬며 있을까 했지만...


뭔가 조금 허한느낌...


집에만 있으려니 좀이 쑤시고 시간도 아깝고 그녀와 더워도 일단은 나가기로 한다! ㅎㅎ



서울근교 나들이를 생각하던차에 왠지 인천 차이나타운을 가고픈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이곳저곳 급 검색을 하다 그녀와 저는 바로 인천으로 향했습니다.




주말에는 공영주차장이 거의 만차고 주차하러 가는 길이 많이 막혀 검색하던 차에 좋은 곳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평일에 방문을 해서 그냥 동네 어귀에 주차를 하고 갔습니다만. ^^;;


이런 꿀팁은 공유해야 마땅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그 곳은 바로 "인천 제 8부두" 주차장입니다!


금액은 무료!!



차이나타운 공영 주차장 금액은


30분에 1,000원 15분 마다 500원 입니다.



아래 지도는 인천 제8부두 주차장입니다. 참고하세요~




네비에 인천 제8부두 주차장으로 검색하니 나오더라구요~


여기 주차시 차이나타운까지 걸어서 한 10분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셔서 인천 차이나타운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요~~ ^^



한중문화관


이곳은 한중문화관 입니다.


화교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으로 경극, 기예공연, 중국어 교실 등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차타고 가면 이 곳이 제일먼저 눈에 띄더라구요~






차이나타운과송월동동화마을안내도


차이나타운과 송원동 동화마을의 안내도가 한중문(韓中門) 입구쪽 맞은편 횡단보도에 있어요.


저희의 루트는 팔선도, 관우상을 지나 송원동 동화마을을 보고 증저가상품거리를 훓어서~ 차이나타운거리를 갔어요.


차이나타운에 왔는데 무조건 중화요리지요!!  ㅎㅎ


점심을 먹고~~ 중화가(中華街)문을 통해 밖으로 나갔답니다. ^^


다른곳도 가보고 싶었지만 육수가 많이 나와서 그만... 집으로~~ ^^;; ㅎㅎ


한중문


지도 맞은편에 요로코롬 한중문이 있어요~


와우~ 아직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중국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팔선도


길을 건너니 바로 팔선도가 맞이해주네요.


팔선도설명


팔선도는 8인의 신선을 묘사한 그림이에요.


가난, 부귀, 귀족, 평민, 늙음, 젊음, 남성, 여성 등 삶의 모습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한중문앞에서


드디어~ 인천 차이나타운에 입성 했습니다~~~ 야호~~/


관우상


한중문 출입구에 관우상이 하나 놓여져 있습니다.


중국에서 관우는 재물의 신으로 중국, 대만인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대만이랑 중국 도교 사원에 갔었는데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모여있더라구요.


그녀는 청룡언월도가 아닌 셀카봉으로 관우상을 표현해봅니다. ㅎㅎ


첫관문


이길을 통해 가다 보면 동화마을이 나온답니다.




중국레스토랑


가다가 빨간음식점앞에서 사진도 한방 찍구요~ ㅎㅎ


동화마을입구


첫번째 관문 동화마을에 도착했어요~


나이 서른이 넘었지만...


때로는 이런 곳도 괜찮더라구요~ ㅎㅎ


동심의 세계로 고고고~~ ^^;


동화마을안


알록달록 화려해요~ ㅎㅎ


뭔가 나이도 어려진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


동화마을안내문구


이곳저곳 이런곳은 또 처음이라 둘러보며 나름 잼있게 놀았어요.


오즈의마법사


오즈의 마법사에요~~


골목길


사자깡통


얼마만에 보는건지~~~ ㅎㅎ


추억 돋습니다그려~ ^o^/


허수아비아저씨


허수아비아자씨도 있군요. ㅎㅎ 안뇽~~


오즈의마법사성


백설공주


백설공주가 사과를 벌써 한입했군요.


조금있음 주무셔야 할텐데.. ;;


잡화점동화마을1번가


아기자기한 물품들을 파는 상점도 곳곳에 있어요.


구경하는 것도 재미가 쏠쏠합니다. ㅎㅎ




동화마을언덕길


저기 언덕으로 올라가 더 많은 것을 구경하고 싶었지만 그녀가 저를 말리네요. ㅎㅎ


백설공주사과


백설공주와 한컷.


역시 사진찍을 줄 아는 그녀입니다. 


설정이 최고입니다. ㅎㅎ


신데렐라호박마차


신데렐라의 호박마차~~


코찡찡이였을때 얼마나 멋지던지요~~ 


순간 타보고 싶은 욕구가. 허허


동화마을골목길2


조금 유치해 보일 수도 있는데 저는 볼만했답니다. ^^


일곱난쟁이


난쟁이들이 다 어디가고 두분만 계시네요. 허허


왕자님


어디 소속 왕자님이신지요??


건물로올라가는계단


건물위에 올라가는 곳도 있어요.


뭔가 골목만 볼꺼라는 고전관념을 타파!! ㅎㅎ


색달랐습니다. 


피노키오


피노키오님과 사진 한 컷!


맞은편쪽은 오즈의 마법사 테마네용~


이상한나라의엘리스


저희가 올라온 이 곳은 동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테마입니다.


동화마을뷰


낡은 집들과 어울어져 새로운 문화공간이 탄생되었네요~


여러분은 인천 도심 재생프로젝트의 성공 신화를 보고 계십니다. ㅎㅎ




동화마을골목


사람 구경도 하고 재미있었어요~


사실 저도 좀 재미있었어요. 요런데는 처음 갔었거든요. ㅎㅎ


동화마을내려가는길


동화마을물고기


요런 비쥬얼 괜찮아서 지나가는 어린친구님께 부탁해서 한장 찍었습니다. ㅎㅎ

헨젤과그레텔


헨젤과 그레텔


도너츠 급땡기네요.


미스터도넛 은근 맛있는데 많이 없어졌어요. ;;


동물친구


봄, 가을에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ㅎㅎㅎ


은근 괜찮다는 생각이 계속 들더라구요. ㅎㅎ


주변에 먹거리도 많구요~~


이상한나라의엘리스토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토끼네요~


귀엽습니다. ㅎㅎ


동화마을나가는길


송원동 동화마을 잘 놀다가 갑니다아~~


사진찍기도 좋고~~~


잼있었어요오~~ ㅎㅎ


동화마을나와서차이나타운으로


동화마을을 나와 북성동 차이나타운으로 고고 해볼까요~/


항아리만두집


차이나타운은 공갈빵, 화덕만두가 많은 것 같았어요.


특화된 길거리 먹거리? 인가 봅니다.


미니언즈님


미니언즈님이 더운날씨임에도 고생이 많으시네요.


힘내세요~~


뽑기


추억의 뽑기~


학교 문방구에 엄청 많았었는데 한번도 해보지는 않았어요.


어떻게 하는건지 순간 궁금했지만... 패쓰~~ ㅎㅎ




골동품


가는 길에 요런것도 있어요.


골동품같은 소품.


구경하면서 지나가니 재미있네요.


차이나타운입구


동화마을을 지나 조금 올라오니 차이나타운이 나옵니다.


이것저것 구경하다보니 출출하네요~~


차이나타운의터키아이스크림


차이나타운에 왠 터키아이스크림이 ㅎㅎ


구경하니 잼있더라구요.


줬다뺏었다 줬다뺏었다~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고싶었지만 일단 패스합니다.


우리에게는 중화요리가 있기 때문이죠. ㅎㅎ


밥먹고 후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짜이찌엔~


중화요리전문점신


중화요리 전문점 신! 


많이 알려진 맛집 중 한 곳 입니다.


중화요리 배틀 프로그램에도 나온 곳인데요~


이 집 탄탄면 맛있습니다요~


맛있는지 어떻게 아냐구요??


보시면 압니다요. ^^;;


띵꽈꽈~~ ㅎㅎ


만다복가는길


딤섬전문점미미진


외관이 참 화려하네요~ 


미미진 입니다.


딤섬 전문점이에요~~


만다복가는길2


만다복


만다복 입니다.


하얀짜장 일명 백짜장으로 유명새를 탄 곳이죠.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맛집이라고 합니다.


대기줄이 있군요.


희안한게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음 왠지 더 먹고싶은 마음이 들어요. ㅎㅎ


만다복조리사


주방에서 열심히 만드시네요.


진짜 한 여름의 주방안은 정말 상상하기도 싫네요. ;;;


얼마나 많이 더울까요.


집에서도 가스렌지키면 엄청 더운데 말이죠. ㅠㅠ


만다복대기줄


줄을 따라서 가다보니 건물 코너쪽까지 대기줄이~~


대단합니다.


만다복에서신으로갈아탐


한 30분? 정도 서서 기다리니 의자 있는 곳 까지 왔어요. ㅎㅎ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만...


한계에 다다른 우리...


앞에 세팀이 더 있고 저희가 네번째이였지만...


덥고 지쳐서 기다리지 않는 곳으로 급 변경합니다. ;;; 


신


결국에는 신으로 돌아가서 중국식 냉면과 탄탄면을 먹었습니다. ㅎㅎ




신인증샷


중국식냉면


여름에는 시원한 냉면이 와따지요~~


중국식냉면 어마무시 합니다~~


땅콩소스 듬뿍 넣어서~~ 후르릅 먹으면 캬아~~~~


요거 한번 맛들여 놓으면 자꾸 생각납니다요~~~


조심하세요. ㅎㅎ


탄탄면


이건 탄탄면 입니다.


국물이 고소고소~~하고~~~


살짝 매콤한 맛에 시원~ 시원~~ 


매력 폭발합니다.


개인적으로 땅콩소스 들어가는 거는 다 맛있어라 합니다. ㅎㅎ


탄탄면 안드셔 보신 분은 진짜 강추입니다!!


특히나 다른 곳 보다 이 곳 신에서 먹었던 탄탄면은 탑중에 탑이였어요.

탄탄면 국물맛이 끝내줍니다!!


밥먹고나와서


자 이제 열기도 좀 식히고 배도 채웠겠다 다시 엉덩이를 움직여 봅니다. ;;


자유공원가는계단


이 위로 올라가면 자유공원이 나옵니다.


저희는 더워서 가지 않도록 합니다. ;;


공화춘


공화춘입니다.


컵라면으로 더 많이 알려진 그 곳. ㅎㅎ


인천 차이나타운의 중화요리 음식점은 왠만하면 다 맛있어요~~


그리고 맛집으로 소개된 곳도 많구요.


다들 중화요리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음식맛이라는게 개인차가 조금 있는지라 본인만의 맛집을 한번 찾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공갈빵월병집


공갈빵 집이 많아요. ㅎㅎ


그 중 이곳이 제일 눈에 띄더군요.


추억의 판관 포청천~~~ ㅎㅎ 


아~ 추억 돋습니다!!


각종 학용품에 어린이 신발, 옷 신발주머니~ 등등 어마어마 했지요. ㅎㅎ


암튼 공갈빵은 말그대로 안에 아무것도 없는 공갈인데 무슨맛일까 궁금해 시식을... 


전병이 훨 맛있습니다만


그냥 설탕발린 전병맛에 유사한것 같더라구요. ㅎㅎ


화덕만두


화덕만두도 참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다음에 오면 꼭 먹으리라 다짐했습니다. ㅎㅎ


북성동관내도


주민센터


주민센터도 차이나타운답네요. ㅎㅎ


중국중국합니다.


중화가문으로나가는길


아주 알차게 잘 돌아다닌 것 같습니다.


차이나타운을 다 돌아다니진 않았지만 이것을 만족하고 더워서 슬슬 집으로 향합니다. ㅎㅎ


중국도자기


이런 도자기 파는곳도 있구요~


영화에서보던큰도자기


이런거 영화에서나 본 것 같은데 실제로 파는곳을 보니 신기했어요. ㅎㅎ


중화원


차이나타운의 중화요리 식당은 TV 안나온 데가 없군요~ ㅎㅎ


인천 차이나타운은 정말 먹방찍기에 좋은 곳일듯 합니다. ㅎㅎ


나중에 날잡고 중화요리 탐방 한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먹거리


유리병공예


볼거리~ 


먹거리~~


인천 차이나타운 당일 투어로 괜찮은것 같아요.


공영주차장가는길


중국의 느낌을 어느정도 느낄 수 있는 인천 차이나타운!


대한민국에 이런 곳이 있을 줄은 몰랐다요.


중화가


요런 문은 참 느낌 좋아요. ^^


하인천지구대


경찰 지구대도 퓔쏘굳~~


어흥


어흥~


중화가조각물


지하철1호선인천역


지하철 이용시 1호선 인천역에서 내려서 건너면 바로 촤이나타운입니다.


벽화와아이스크림


서울 근교 나들이로 인천 송원동 동화마을, 북성동 차이나타운 잘 다녀왔습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인천 차이나타운 활활타오르는 날을 제외하면 추천 쾅쾅~ 입니다. ^^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