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문호리 리버마켓 7월일정

반응형

문호리리버마켓






그녀와 7월 제일 더운날 갔다왔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주말 가족과 나들이로 문호리 리버마켓 추천해요~~


이번주 8월 18일, 19일에 양평 문호리에서 마켓 열린다고 하니 서울인근 나들이로 한번 가보세요. ^^



일정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곤지암, 양양, 문호강변, 목계나루, 과천, 철원 등 매주 다른곳에서 마켓이 열리니 꼭 확인하고 가셔야 헛걸음?을 하지 않으니 일정표 꼭 가보시고 가세요~ ^^





문호리리버마켓알림판


저와 그녀는 7월 22일에 문호강변에서 리버마켓열린다고 해서 부랴부랴 가보았습니다. ^^


가는 길에 안내판이 있어서 가기 편했어요~


주차장


도착하니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주차하기 아주 편해요~~


문호리리버마켓초입


이날 날씨가 많이 더워서 오후 느즈막하게 도착했어요~


7월 22일이였는데 이날 온도가 어마무시했어요!! ;;


포토존


출입구쪽에 포인트로 포토존같은 곳이 있었어요.


문호리리버마켓시작점


뭔가 분위기 있죠? 여기 부터 시작입니다~~ 볼거리가 쏠쏠해요~~ ^^b


주차중


유니크한 디자인의 도자기 그릇도 팔구요~~


주차라고 쓰여져있는 곳은 판매하시는 분이 안계셨어요.


여기 상인분들끼리 돌아가면서 주차장에서 안내를 하시나봐요~~ 



생딸기쥬스


곳곳에 마실거리도 있구요~~


이쪽은 생딸기쥬스를 파시더라구요~


블루베리잼


블루베리잼도 시식코너가 있어 맛을보고 구매 할 수 있어요.


뻥치시네


뻥튀기하는 곳인데 문구가 재밌더라구요~

"뻥치시네~~" ㅎㅎ


그늘막


하늘같은옷장


마로 만들옷인지 특이한 디자인의 옷들도 많았어요.


JWAN


수제 가죽가방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도 있구요~~


기성품과는 느낌이 달랐어요.


뭔가 나만의 제품같은 느낌!


인형그리기


아이들과 같이 나들이겸 나오면 참 좋겠더라구요.


아이들 인형그리기 체험 하는 곳 입니다.


본인이 원하는데로 그리고 디자인해서 인형을 완성해 가지고 갈 수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창의적있게 할 수 있는것도 많아요~~


강건너거기


적혀있는 글귀가 딱 문호리 리버마켓을 잘 설명한것 같아요!!


*강건너 거기*


문호리에 가면 참 좋겠다.


놀기도 하고, 보기도 하고, 먹기도 하고, 꿈꾸기도 하고, 멍~ 떼리기도 하고 그리고 그리고 


햇살에 칭얼칭얼 연인들의 웃음이 만져지는


문호리에 가면 참 좋겠다.


정말 참 좋더라구요.


여짓 보았던 장터와는 많이 달랐어요.




나무공방


나무 도마, 용기 등 판매하는 나무공방.


아기자기꾸며놓은곳이많다


가계마다 꾸며놓은것을 보는것도 참 좋더라구요~


부드러운색상의천막


이런 하나 하나의 천들이 분위기를 부드럽게 해주더라구요.


뭔가 차분해지는 느낌이 좋았어요.


모빌


나무에도 소품으로 잘 어울리게 꾸며놓았네요~


사진액자


사진작가님이 직접 인화한 사진작품도 만나볼 수 있어요.


나무집


나무로 작은집 장식품도 만들고 모빌, 열쇠고리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어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들 좋아하시면 추천!!


쉬었다가는곳


중간에 잠시 쉬었다가는 곳도 이렇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늘막쉼터


날씨가 더워 그늘에서 잠시 쉬었다 가도 좋아요.


강아지조형물의자


의자도 이렇게!! 야외 조형물 같죠?


장승


저도 장승들과 하나가 되어 사진을 찍었어요. ;;;


공원분위기


뒷쪽 들판에는 가운데 웅덩이가 있는 곳을 나무다리로 연결해 놓았어요


이런 곳을 건너는 것도 하나의 재미!


나무틀의자


나무틀의자에 푹신한 커버 올려놓고 쓰면 딱 좋겠더라구요~


난로만들기체험


전원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이런곳에서 난로 체험을 하시고 있나봐요.


직접 만드시나봐용.


무슨 난로 공방? 인가봅니다.


개구리인형탁자


문호리 리버마켓을 돌며 구경하다보면 이렇게 쉬는 곳들과 체험존이 꽤 많았어요


각각의 테마별로 꾸며놓은 듯한 식탁과 의자들..


개구리인형 두마리가 등을 기대고 햇살을 받고 있어요~


카카오페이


문호리리버마켓에서는 현금결제만 될 것 같은 분위기이지만 카드도 되고 카카오페이결제도 돼요~


카카오페이에서 나와 홍보중이에요.


그 김에 카카오 라이언 조형물과 찰칵!




수제액자


수제액자를 파는 곳인데 프레임 옆쪽에 홈이 있어서 그곳에 사진을 넣으면 됐어요~


양면으로 쓸 수 있고 나무느낌이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문호리리버마켓을 구경하며 느낀 것은 각자 테이블마다 스타일이 있고 그 가게만의 센스가 보여서 좋았어요~


그러나 다들 분위기는 어울리는 문호리리버마켓 상점들~~


유리공예


문호리리버마켓에는 멋진 작품들이 많았어요


제품이 하나의 마을을 이루고 있어요~ 긴 성같은 느낌과 작은집들~ 색감이 서로 잘 어울려요~


개량한복


문호리리버마켓에는수공예제품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고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


찍어내는 기성품이 아닌 정성이 들어가있는 제품들이 참 보기 좋았어요


개량한복이 참 귀엽고 곱네요~



채소가게


제품 뿐만 아니라 직접기른 채소들을 구입할 수 있었어요


그 채소들로 만든 된장이나 음료 들도 있고요~


묻지마꾸러미는 한봉지에 이것저것 주인장님이 담은 상품이래요~ 재미있죠^^


쌈장


이렇게 시식코너도 있었는데 직접만드신 장이니 믿고 먹을 수 있겠죠


내인생의봄날


"내 인생의 봄날은 언제나 지금이다."


좋은글귀에요~ 


좋은 작품들과 함께 있으니 더 눈에 들어와요^^


소품들


이 미니어쳐들 좀 보세요~~


정말정말 귀여워서 한참을 구경했습니다.


항아리와 솥뚜껑단지, 주전자와 찻잔, 그릇들.... 아기자기해서 너무 귀여워요!



활만들기체험


활쏘기 체험도 할 수 있고 나무칼과 활을 만들 수 있는 체험장이에요~


아이도 관심이 있지만 어른들도 만들기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가족나들이


이동하며 가게들을 구경하기 좋고 자연안에 있으니 바닥도 잔디가 파릇파릇해요


문호리 리버마켓을 걷다보면 머리위로 있는 천막을 항상 맞이하는데 


햇빛도 막아주고 분위기도 너무 좋아요~


구간마다 색상을 달리하며 느낌을 다르게 연출한 것 같아요 


나무공예품


나무로 깎아만든 수공예품은 정말 정교했어요~


걸상


옛날학교 걸상이 이렇게 멋지게 변신하다니


정말 빈티지멋이 대단해요~


가게앞 아이덴티티를 표현해 놓았는데 아기자기하고 그림도 예뻐요


플라워샵


식물을 파는 곳이에요~


마켓이 나무들 사이에 있어서 그런지 잘 어우러지고 테이블 위에만 올려놓았을 뿐인데 숲과 어울려요~


동네 꽃집에서도 파는 종류가 있을텐데 이곳에선 뭔가 더 예뻐보여서 지갑이 열리는..!




쓰레기통


"자연을 생각하는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쓰레기통도 남다른 리버마켓!


상점마다 특색있는 휴지통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석고향


처음보는 모양의 방향제에요~


직접 만들고 좋은향을 입혀서 파는 가게였어요~


나무장난감


나무로 만든 장난감들이 있는 곳이였는데 팔다리가 움직여요~


기존에 넘쳐나는 장난감들과는 더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인형


동심의 세계로 갈 수 있는 인형가게~


어린왕자와 여우~ 많은 동물인형이 있어요^^


오목판


나무로 장난감을 만드는 가게 앞에 있었던 것인데요~


오목판과 돌이에요.


처음에 판만 있어서 몰랐는데 옆면을 돌리면 이렇게 오목돌이 나와요.


바둑알 백색 흑색도 나무로 충분히 구분이 가네요~


나무수공예오목판


상점에서 안내해주셨는데 이 오목판 경계줄도 그냥 패인 것이 아니라 나무를 얇게 잘라 나무줄로 채워져 있는 것이래요~


정말 대단해요!!


에코백등등


미싱기계가 있고 원하는 것을 새길 수 있어요


그림들이 귀여워요~


태그


이렇게 택도 제작할 수 있고요~


통나무공예품


나무로 할 수 있는 것은 참 많구나 느끼는 날이였어요~


주걱 도마 뿐만 아니라 좋은 소리가 나는 스피커틀까지..




옥수수


저희는 옥수수를 며칠 전부터 먹고싶던 찰나에 잘 기른 옥수수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기른분이 판매자로 직접나와 믿음직한 옥수수!1개 500원!


토마토


토마토가게도 너무 느낌있어요~~~


뒷면에 예쁜 그림과 행거에 걸려서 진열되어있는 유리그릇 속 토마토!


완숙토마토


직접 수확한 싱싱한 완숙토마토!


빛깔이 너무 예뻐요~~


더워서사람이별로없다


또 다른 테마의 구역이에요~ 


이 예쁜거리를 사진에 이렇게 한산히 담아낼 수 있는 것은 요즘 너무 더워서 사람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가지요~~



모래커피


솥안에 모래를 달궈 그 열로 물을 끓여서 커피를 내리던 커피숍.


다른가게들과 다른 인테리어와 방식의 커피가게~


그래도 분위기가 서로 어우러졌어요


밀크티하늬의노래


밀크티도 있고요~


테이블보까지 예쁜~ 플라스틱 의자까지도 이쁜 뜨개덮개로 예쁜~


리버마켓알림판


리버마켓의 여름은 34도


문호리리버마켓은 양평뿐만 아니라 다른곳에서도 열리니 장소확인을 꼭 해야해요~


리버마켓8월스케줄표는 맨위에 시간표를 참고해주세요~


삼봉커피


ㅅㅂㅋㅍ


저만 다르게 읽히는거 아니죠? ㅎㅎ


삼봉커피에서는 케냐AA 스페셜블렌딩 과테말라 원두를 작업하여 판매하고 있었어요



미니술잔


이 잔은 너무 귀여워요~ 소주도 예쁘게 마실 수 있겠어요


컵과화분


컵사이즈가 특이했고 저 질감도 특이했어요


못보던 스타일의 화분이에요~~


리버마켓병아리캐릭터


문호리리버마켓의 병아리캐릭터~


나무에 가득걸려있네요~ 전경과 잘 어울려요


야채가게더우니깐세일


수미감자와 양파, 헛개열매, 유황마늘등이 더우니깐 화끈하게 SALE!!!


커피샵테이블과의자


테마별로 테이블이 꾸며져 있는 모습~


앉아만 있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겠어요!


그릇도자기


탐나던 그릇들이 많아서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공예품거리


수공예품들이 하나같이 개성있어서 가게들이 겹치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그냥 금액만 보면 기존 그릇보다는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데 


여기 제품들은 찍어낸 기성품이 아니기에 그런것에 비하면 적당한 것 같았어요~



통기레쓰


쓰레기통을 뒤에부터 적어서 통기레쓰 ㅎㅎ



드라이플라워와 디퓨져를 파는 상점이에요~


테이블보와 가림막이 제품과 잘 어울리는 디피였어요


깔끔한스타일의그릇들


요리의 욕구가 솟아오르는 정갈한 그릇들~


엽서와공책액자


예쁜 일러스트가 프린트된 엽서와 공책, 액자를 파는 상점도 있었어요~


아이와 유모차를 끌고 오기에요 괜찮은 길이에요~


가죽제품


가죽으로 만든 용품들~


가죽제품들은 언제보아도 참 좋더라고요~


포토존에서


웨딩과 스냅사진촬영 등을 진행하는 업체도 나와있었는데


플라워로드에서 셀카를 찍으려는 저희에게 다가오셔서 사진도 찍어주셨습니다~


꽃도 들고 찍으라고 코치해주셨어요 ㅎㅎ


천으로시원한분위기연출


거의 끝쪽 이에요~ 저 뒤에 숲속까페를 끝으로 이 로드가 마무리 됩니다


머리위 천막도 색이 달라서 또다른 느낌을 풍기기에 한컷 찍어보았어요^^


개성있는상점들


상점마다 간판이 각자 개성에 맞게 만들어져 있는 것이 볼거리에요~


이곳은 작은 깃발처럼 만들어져있어요


여유로운상점분위기


햇살에 비친 상점이 참 여유로워 보입니다.


가끔 자리를 비운 상점들이 있었는데요 문호리리버마켓은 주인분들이 돌아가며 주차를 본다고 합니다~


주차를 도우러 가신 분도 있고 


주변에 상점주분들끼리 오손도손 모여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도 있는데여유로운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거의끝이보인다


저 안쪽을 보면 사람들이 좀 많아졌어요~


시간대에 따라 혼잡도가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말인즉슨 주차장 이용과도 관련이 있겠죠~!


여기까지문호리리버마켓


숲속까페를 마지막으로 마켓구경은 끝~


강


마켓구경을 나오기도 했지만 시워하게 트여있는 강을 보고 있으니 기분전환이 됩니다~


끝쪽쉬는스팟


야외키즈카페의 느낌도 드는 이곳~


나무 위에 비밀장소 같은곳~ 사다리로 올라갈 수 있어요


어릴때 영화에서 보던 장면같기도 해요~


여름레져


수상스키를 타는 사람들도 있고 여름레져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나무위풍경


사람이 많을땐 이 동화속 같은 장소도 오르지 못할 수도 있겠죠~?


사람들이 없을때 얼른 올라보자!


저 곳에서 바라보는 강은 또 다른 풍경이에요~


나무올라가는사다리


안전하게 사다리 조심조심~~


의자들


의자 한개한개 개정이 있는 모습~


논란이 되었던 I SEOUL YOU 가 새겨져 있네요


해가저물다


다 둘러보고 나니 해가 뉘엿뉘엿 산을 넘어가고 있어요~


강물에 비친 해도 아름답습니다


강에 나들이만 나오기도 하는데 이런 구경거리도 있고 문호리리버마켓 와보길 잘한 것 같아요~


문호리리버마켓7월일정


(문호리 리버마켓 일정표 출처: http://rivermarket.co.kr/)


문호리 리버마켓 일정표 입니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41

(지번: 문호리 655-2)

주말 10:00 ~ 19:00 (매월 셋째주 토/일요일 운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