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해외여행기

해외여행 입국심사 때 필수로 알아야 할 영어회화 표현 20가지

반응형

입국심사 필수 영어회화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가장 걱정되는 것이 무엇인가요?

 

비행기 예약, 숙소 예약, 여행 일정 등등 준비해야 할 것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것은 바로 입국심사 때의 영어회화가 아닐까요?

 

입국심사는 여행의 첫 관문이자 마지막 관문입니다.

 

원활하게 통과하면 여행을 즐길 수 있지만, 어려움을 겪으면 여행의 기분도 깨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 입국심사 때 필수로 알아야 할 영어회화 표현 2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여러분은 입국심사 때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대답할 수 있을 거예요.

 

준비되셨나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목차

 

1. 입국심사란 무엇인가요?

 

2. 입국심사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요?

 

3. 입국심사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예시

 

4. 입국심사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은 무엇인가요?

 

5. 입국심사에서 도움이 되는 팁들은 무엇인가요?

 

6. 입국심사에서 상황별 대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7. 입국심사 후에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인가요?

 

8. 마무리

 

 

 

 

1. 입국심사란 무엇인가요?

 

입국심사란 해외여행자가 도착한 나라의 공항에서 출입국관리소(immigration)에서 받는 심사입니다.

 

이 심사는 여행자의 신분, 방문 목적, 여행 기간, 숙소 정보, 재정 상황 등을 확인하고,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를 판단하는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신분증(여권), 비자, 입국신고서(customs declaration form), 돌아가는 비행기 표(return ticket) 등을 제시하고, 심사관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입국심사는 각 나라마다 다른 규정과 절차를 따르므로, 여행 전에 해당 나라의 입국 요건과 제한 사항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2. 입국심사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요?

 

입국심사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권: 여권은 여행자의 신분을 증명하는 가장 기본적인 서류입니다. 여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비자가 필요한 나라라면 비자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여권은 항상 손에 쥐고 있거나, 가방에 넣어서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입국신고서: 입국신고서는 비행기 안에서 배부되거나, 공항의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입국신고서에는 여행자의 개인 정보, 방문 목적, 숙소 정보, 세관 신고할 물품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할 때는 영어로 정확하고 명확하게 써야 하며, 필수 사항은 모두 채워야 합니다. 작성이 완료되면 여권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돌아가는 비행기 표: 돌아가는 비행기 표는 여행자가 해당 나라에서 불법 체류하지 않을 것이라는 증거입니다. 심사관이 요구하면 돌아가는 비행기 표를 보여줘야 하므로, 인쇄본이나 스마트폰 화면으로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숙소 예약 확인서: 숙소 예약 확인서는 여행자가 해당 나라에서 어디에 머무를 것인지를 알려주는 서류입니다. 호텔, 에어비앤비, 친구나 친척 집 등 숙소의 종류와 주소, 연락처 등을 명시해야 합니다. 숙소 예약 확인서도 인쇄본이나 스마트폰 화면으로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현금, 카드, 수표 등: 현금, 카드, 수표 등은 여행자의 재정 상황을 입증하는 서류입니다. 심사관이 물어보면 현금이나 카드를 보여주거나, 수표의 금액을 말해줘야 합니다. 일부 나라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현금이나 수표를 반입할 경우 세관에 신고해야 하므로,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서류들은 입국심사를 위한 필수 서류입니다.

 

그 외에도 여행 계획서, 초청장, 건강 검진 결과서 등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여행 전에 해당 나라의 입국 요건을 잘 확인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입국심사전 Claim baggage

 

 

3. 입국심사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예시

 

입국심사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 답변
Your passport, please. Here you go.
What is the purpose of your visit? I’m here for a sightseeing/business/family visit/trip.
How long are you going to stay? I’m going to stay for 10 days/2 weeks/month.
Where are you going to stay? I will stay at a hotel/an Airbnb/a friend’s house.
What is the address of your accommodation? The address is 123 Main Street, New York, NY 10001.
Do you have a return ticket? Yes, I do. Here it is.
How much money do you have with you? I have $1,000 in cash and $5,000 in my credit card.
Do you have anything to declare? No, I don’t./Yes, I do. I have some gifts for my friends.
Have you ever been to this country before? No, this is my first time./Yes, I have been here before.
Do you have any relatives or friends in this country? No, I don’t./Yes, I do. My cousin/best friend lives here.
Are you traveling alone or with someone? I’m traveling alone/with my family/with my friends.
What are your plans for your trip? I plan to visit famous landmarks/museums/parks/restaurants.

 

이렇게 입국심사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예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질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연습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할 때는 간결하고 정확하게 말하고, 심사관의 눈을 바라보고, 친절하고 자신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입국심사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은 무엇인가요?

 

입국심사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류를 잘 정리해두세요: 입국심사를 위해 필요한 서류들은 미리 가방에 넣어두거나, 손에 쥐고 있어야 합니다. 심사관이 요구할 때마다 빠르게 꺼내서 보여줄 수 있도록 하세요. 서류를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거나, 잃어버리거나, 잘못된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가 지연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질문에 정직하게 답하세요: 입국심사에서는 질문에 정직하게 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거짓말을 하거나, 모르는 척 하거나, 무관심한 태도를 보이면 심사관이 의심을 갖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질문에 대답할 수 없거나 이해하지 못하면, 정중하게 다시 물어보거나 설명을 요청하세요.

 

  • 불필요한 말을 하지 마세요: 입국심사에서는 불필요한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사관이 묻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으세요. 예를 들어, 여행 계획이나 숙소 정보 등을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심사관에게 장난을 치거나, 농담을 하거나, 비난하거나,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도록 하세요. 심사관은 여행자의 태도와 말투를 관찰하고 판단합니다.

 

  • 금기사항을 지키세요: 입국심사에서는 몇 가지 금기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심사관에게 뇌물을 주거나, 사진을 찍거나, 휴대전화를 사용하거나,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거나, 심사대를 뛰어넘거나, 심사관을 건드리거나, 싸우거나, 소리지르거나 하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이러한 행동은 심각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국심사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점들을 잘 지키면 입국심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5. 입국심사에서 도움이 되는 팁들은 무엇인가요?

 

입국심사에서 도움이 되는 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행 전에 영어회화를 연습하세요: 입국심사에서 영어회화는 필수적입니다. 여행 전에 자주 묻는 질문들과 답변 예시를 외우고, 스스로 연습해보세요. 가능하다면, 친구나 가족과 역할극을 해보거나, 온라인으로 네이티브 스피커와 대화를 해보세요. 영어회화에 익숙해지면, 입국심사 때 긴장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 옷차림과 외모에 신경 쓰세요: 입국심사에서 옷차림과 외모도 중요합니다. 너무 캐주얼하거나 화려하거나 이상한 옷차림은 피하세요. 깔끔하고 단정하고 적절한 옷차림을 선택하세요. 또한, 모자나 선글라스 등 얼굴을 가리는 것도 피하세요. 심사관은 여행자의 얼굴을 보고 신분증과 비교하고, 표정과 눈빛을 관찰합니다.

 

  • 심사대를 잘 선택하세요: 입국심사에서 심사대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오른쪽이나 가장 왼쪽의 심사대는 사람이 적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경우에는 같은 심사대로 가세요. 다른 심사대로 가면 서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 여유있게 도착하세요: 입국심사에서 여유있게 도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비행기가 도착하면 바로 공항 출구로 나가지 말고, 화장실에 들러서 손을 씻고, 얼굴을 닦고, 서류를 정리하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늦게 가세요. 그러면 심사대가 비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 침착하고 친절하게 대처하세요: 입국심사에서 침착하고 친절하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심사관에게 인사를 하고, 미소를 지으세요. 질문에 답할 때는 명확하고 정확하게 말하고, 심사관의 눈을 바라보세요. 심사관이 무례하거나 불친절하게 대응하더라도,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말고, 차분하고 예의바르게 대응하세요. 심사관은 여행자의 태도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국심사에서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팁들을 잘 활용하면 입국심사가 쉽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6. 입국심사에서 상황별 대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입국심사에서 상황별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질문을 이해하지 못할 때: 질문을 이해하지 못할 때는 정중하게 다시 물어보세요. 예를 들어, “Sorry, could you repeat that?” 또는 “Sorry, could you speak more slowly?” 라고 말하세요. 만약에도 이해하지 못하면, “Sorry, I don’t understand.” 라고 말하고, 심사관이 다른 방법으로 설명해줄 수 있도록 요청하세요.

 

  • 답변을 잘못할 때: 답변을 잘못할 때는 정중하게 수정하세요. 예를 들어, “Sorry, I made a mistake.” 또는 “Sorry, I meant to say…” 라고 말하세요. 그리고 올바른 답변을 다시 말하세요. 답변을 잘못한 것은 큰 문제가 아니므로, 너무 긴장하지 않으세요.

 

  • 서류를 잃어버리거나 잘못 가져올 때: 서류를 잃어버리거나 잘못 가져올 때는 정중하게 사과하세요. 예를 들어, “Sorry, I lost my document.” 또는 “Sorry, I brought the wrong document.” 라고 말하세요. 그리고 다른 서류로 대체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예를 들어, “Can I show you my email confirmation instead?” 라고 말하세요. 만약에도 안된다면, 심사관의 지시에 따르세요.

 

  • 추가적인 질문이나 검색을 받을 때: 추가적인 질문이나 검색을 받을 때는 정중하게 협력하세요. 예를 들어, “Sure, no problem.” 또는 “Of course, I understand.” 라고 말하세요. 그리고 추가적인 서류나 정보를 제공하세요. 예를 들어, “Here is my travel itinerary.” 또는 “Here is my invitation letter.” 라고 말하세요. 추가적인 질문이나 검색은 일상적인 절차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세요.

 

  • 입국 거절을 받을 때: 입국 거절을 받을 때는 정중하게 이유를 물어보세요. 예를 들어, “Sorry, why was I denied entry?” 또는 “Sorry, what can I do to enter the country?” 라고 말하세요. 그리고 심사관의 설명을 잘 듣고, 다음에 입국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Can I apply for a different visa?” 또는 “Can I come back after a certain period of time?” 라고 말하세요. 입국 거절은 심각한 상황이므로, 심사관의 지시에 따르세요.

 

 

이렇게 입국심사에서 상황별 대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들을 잘 기억하고, 어려운 상황에도 침착하게 대응하면 됩니다.

 

 

 

7. 입국심사 후에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인가요?

 

입국심사 후에 해야 할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권과 서류를 잘 보관하세요: 입국심사 후에는 여권과 서류를 잘 보관하세요. 여권은 가방이나 지갑에 넣어서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세요. 서류는 숙소에 도착하면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만약 여권이나 서류를 잃어버리면, 가까운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연락하세요.

 

  • 세관 심사를 받으세요: 입국심사 후에는 세관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세관 심사는 여행자가 반입하는 물품이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세관 신고할 물품이 있으면, 붉은색 표시의 선을 따라가세요. 세관 신고할 물품이 없으면, 초록색 표시의 선을 따라가세요. 세관 심사에서도 서류와 질문에 정직하게 대응하세요.

 

  • 화폐를 교환하거나 현지 카드를 발급받으세요: 입국 후에는 화폐를 교환하거나 현지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화폐 교환은 공항의 환전소나 은행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지 카드 발급은 공항의 편의점이나 키오스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화폐 교환이나 현지 카드 발급은 여행자의 재정 상황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 교통수단을 이용하세요: 입국 후에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교통수단은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교통수단은 버스, 지하철, 택시, 셔틀버스, 렌터카 등이 있습니다. 교통수단은 여행자의 예산, 시간, 편의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숙소에 도착하세요: 입국 후에는 숙소에 도착해야 합니다. 숙소는 여행자가 머무르는 곳입니다. 숙소는 호텔, 에어비앤비, 친구나 친척 집 등이 있습니다. 숙소에 도착하면 체크인을 하고, 방을 확인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숙소는 여행자의 편안함과 안전함을 보장해줍니다.

 

 

이렇게 입국심사 후에 해야 할 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일들을 잘 수행하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023.08.06 - [모모의 해외여행기] - 일본 여행 필수! 손쉽게 배우는 기본 일본어 회화 표현 모음

 

일본 여행 필수! 손쉽게 배우는 기본 일본어 회화 표현 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나라 중 하나인 일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본은 한국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비교적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나라이지만, 언어의 장벽 때문에 많은

momostrip.tistory.com

 

 

8. 마무리

 

오늘은 해외여행 입국심사 때 필수로 알아야 할 영어회화 표현 20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은 입국심사의 개념과 절차, 준비해야 할 서류와 질문, 주의해야 할 점과 팁, 상황별 대처 방법, 입국 후에 해야 할 일 등을 배우셨을 거예요.

 

이 글을 참고하시면 여행 전에 영어회화를 연습하고, 입국심사 때 자신감 있게 대답하고, 원활하게 통과할 수 있을 거예요.

 

여행은 즐거운 일이니까, 입국심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즐겁게 여행하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