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충청도

대전 가볼만한곳 장태산 자연휴양림

반응형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 갈만한 곳 어디있을까요?


바로 여기입니다~ ㅎㅎ


가족과 혹은 연인과 간단한 요기거리도 하며 나들이 가볼만한 곳을 찾고 계신가요?

대전이라면 장태산 자연휴양림을 추천드려요! ^^b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대전 서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저희 가족은 주말 오후 점심식사를 하고 장태산 자연 휴양림에 가보았어요.


주차장은 몇군데 나눠져있는 것 같았어요.



저흰 생태연못과 가까이 있는 제 4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동을 했답니다.


아참! 입장과 주차요금은 무료랍니다~ ^^b



출입구 현수막에 나와있던게 이건가? 싶더라구요.


스카이웨이와 스카이타워는 보수 공사로 인해 10월 30일 까지 출입을 통제한다고 해요.


요거 때문에 방문을 하신다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살포시 올라가는 길에 어린이 놀이터가 있었어요.


저는 아이들이 뛰어놀고, 웃고 떠드는 소리를 참 좋아하는데 여기서 조금이나마 들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ㅎㅎ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약 815,855㎡의 멱적에 숙박시설과 전시관, 체육시설, 그리고 곤충체험장과 같은 교육시설이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은 6개로 나눠져있구요. 약 550대 가량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민간인으로 부터 2002년 대전광역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리모델링해 2006년부터 재개장 했다고 합니다.


세상에 이 좋은 곳을 이제야 가보게 되다니 ㅠㅜ



문재인 대통령도 방문했나봅니다.


방문코스대로 가보는 것도 재미있겠어요. ㅎㅎ





출발~/


방문객이 은근 많았어요.



안내판을 보고 어디를 갈지 정합니다.



일단 산림욕장으로 향해봅니다. ㅎㅎ



연못에 분수도 있고 주저하지 말고 바로 생태연못으로 가보았어요. ㅎㅎ



연꽃?은 보이지 않지만 연이 둥둥 떠있고 각종 수초?들이 조화롭게 잘 꾸며져있는 느낌! ㅎㅎ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여기보세요~~


찰칵! 사진도 찍어줍니다.





연못을 사이에 두고 울창한 메타세콰이아 숲이 보입니다.



입산하기 전 가족사진도 찍었어요. ㅎㅎ


우리 강아지는 카메라를 보지 않는군요. ^^;


대전장태산자연휴양림


자연아 내가왔다~~ ㅎㅎ


도심에서 멀지않은 곳에 이렇게 멋진 자연 경관이 눈앞에 펼쳐져있다는게 믿어지지가 않더군요! @@


자연휴양림


작은 연꽃 발견! ㅎㅎ


귀엽죠? ^^



다시 산림욕장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생태연못의 데크를 건너니 메타세콰이어길이 딱!




메타세콰이어길


전국 최대규모의 메타세콰이어 숲이라고 합니다.


약 40년이 되었다네요!


길쭉길쭉하니 시원시원하게도 자랐습니다. 허허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b


하지만 꼭 챙겨야 할 것이 있어요!


목줄과 배변봉투는 꼭 잊지말도록 해요~~

(숙소시설, 야영정 이용시 반려동물 동반입실은 불가!)



문재인 대통령의 발자취가 요렇코롬 남겨져 있구요. ㅎㅎ



가는길에 맥문동 꽃도 한아름 보인답니다.



비포장길을 가다가 아스팔트길이 나왔어요.


화장실, 관리사무소? 가는 길이랍니다. ㅎㅎ



아스팔트길옆으로 매점도 있구요.


 각종 전와 음료 등을 판매하는 곳이였어요.





도로변에 글을 적어놓은 판?이 세워져 있어서 걸으며 하나씩 읽어보는 재미도 쏠쏠! ㅎㅎ



걷다보니 금새 산림욕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


마침 삼림욕을 끝내고 돌아가시는 분과 바통터치! ㅎㅎ


우리 가족 자리가 생겨 싱글벙글~ ㅎㅎ



산림욕을 즐깁니다.


산림욕이란?


숲속에 들어가면 특별한 향기가 납니다. 이것은 나무줄기나 잎에서 나오고 있는 "피톤치드(Phytoncide)" 라는 물질이 공기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 피톤치드에는 강한 살균효과가 있다고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톤치드의 일종에 "테르펜(Terpene)" 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나무나 풀 등의 식물은 각각 특유의 냄새를 가지고 있는데, 테르펜은 이 식물이 발산하는 냄새의 근원이 되는 성분입니다.


숲속에는 수만흔 테르펜이 서로 섞여 "숲의냄새"를 만들고, 이 냄새가 마음과 몸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피로에 지친 사람들의 건강을 새롭게 회복하여 본래의 생체리듬을 되찾게 하는 자연건강진법 입니다.


(출처: 대전광역시 공원관리사업소 장태산 자연휴양림 홈패이지)



좀 걸었다고 헥헥거리는 멍뭉이 ㅎㅎ



까꿍! 찰칼~ ㅎㅎ


메타세쿼이아


이름부터 신기한 나무 메타세콰이어? 메타세쿼이아??


한글로는 '수삼나무' 라고 해요.




산림욕장


숲이 형성되어있어 그 웅장함이 더 멋스러운 메타세쿼이아 = 수삼나무 입니다.


가족과 평상에 앉아서 이야기도 나누고 산림욕도 하며 좋은 시간 보냈답니다. ^^b


메타세콰이아숲


올라가는 길보단 역시 내려가는 길이 빨라요. ㅎㅎ



아쉬운 마음에 사진도 더 남겨주고요~ ㅎㅎ


메타세쿼이아숲


주위를 둘러보며 다시 감탄의 연발~



가족나들이 혹은 연인과 데이트로도 괜찮은 곳 같아요.


산림욕도 즐기고 몸도 마음도 깨끗하게 힐링 재대로 할 수 있는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b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동 산 46


입장시간: 하절기 (4~10월) =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절기 (11~3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전화: 042-270-7883





728x90
반응형

'모모의 국내여행기 > 충청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여 가볼만한곳 백제문화단지  (0) 2018.09.27
대전 한밭수목원  (0) 2018.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