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맛집/충청도 맛집

대전 맛집 시골집 생태

반응형


대전맛집


오늘은 간만에 맛집 한 곳을 소개할까합니다. ^^b


대전 월평동의 칼칼한 맛이 일품인 생태찌개 맛집 '시골집생태전문점' 입니다~


저희 부모님께서 한번씩 가시는 생태찌개집 이에요~


평소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이 곳 생태찌개 맛이 참 좋다고 하셔서 부모님을 모시고 이곳에 갔답니다.


시골집생태메뉴


아버지, 어머니는 한번씩 이곳에오면 신선태 1인분씩 드신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이날은 저와 며느리가 왔다며 아버지께서는 '오늘은 맛있는거 먹자~'며 거침없이 '생태4인분 주세요!'를 외치셨어요. (감사합니다 아부지 ㅠㅜ)


기본찬


아버지의 주문이 끝나자마자 바로 반찬들이 세팅이 되었어요.


시금치무침


된장으로 간을 한 달달쫍쪼름한 맛이 특징인 '시금치 나물'



무생채


매운 고추가루가 들어가 살짝 맵싸한 맛과 달콤하고 쫍쪼름한 맛이 일품인 '무생채'


여기에 오이의 상큼함이 참 잘 어울렸어요. 


김치


잘익은 김치


양념간장


참기름을 넣지 않은듯 깔끔한 맛과 매운맛이 매력적인 양념간장



구운김


구운김!


양념간장에 콕콕 찍어서 먹으면 참 맛있어요!!


김싸먹기


김에 흰밥을 살포시 올려 양념간장 살짝 올려서 싸먹으면~


사르르르 녹는답니다. ㅎㅎ


너무 잘 어울리는 한쌍이였어요!


연탄난로


연탄난로


요즘 이런거 보기 힘들지 않나요?


과거 한겨울에 이발소에 머리 자르러 가면 꼭 있었던 연탄난로


옛생각이 나더군요 ㅎㅎ



시골집생태


평일 점심 13시까지는 자리가 거의 없나봐요.


사전에 전화로 예약 할 정도로 점심장사가 잘되는 곳인 듯 합니다.


오후 3~4시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시구요~


생태찌개


드디어 메인메뉴인 생태찌개가 나왔습니다.


두부가 얇아 간이 잘 베어있었고 큼지막한 크기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고소하니 맛도 좋더라구요~ ^^b


돌솥밥


갓 지은 밥을 가져다 주시기 때문에 추가로 더 드시려면 후딱 얘기를 해야 리듬이 끈어지지 않고 연이어 밥을 위장에 공급해 줄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ㅎㅎ


밥알이 토실토실~~ 밥이 어찌 이리 맛있나 했더니 돌솥밥이라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누릉지도 가져도 준답니다. ^^b



알도듬뿍


큼지막한생태


큼지막한 생태 한덩이를 앞접시에 덜어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국물이 칼칼~ 해요~~


국물이 아주 잘 우러난 진국의 맛입니다.


탱글탱글


국물을 살짝 곁들여 생태의 속살을 함께 씹어먹으니 탱글탱글한 속살의 씹히는 식감이 좋았고, 칼칼하고 짭짤한 진국의 국물 맛과 고소한 생태살이 입속에 뒤섞이며 '캬아~~'라는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하는 그런 맛이였어요. ㅎㅎ ^^b 


알좀보소


조그만 알알이의 식감이 하나하나 느껴지며 알이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내사랑고니


고니!! 요거이 참 별미죠!!!


고소하고 쫄깃한듯 부드러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밥과함께


국물에 밥도 말아서 생태와 김치도 올려서 한입!!


와사비장


와사비장에 생태, 고니, 얄도 찍어먹으면 참 맛있죠! ^^b


생태콕찍어먹기


아버지, 어머니께서 '간만에 외식했다~~ 생태찌개 먹었는데 참 잘하는 집이다~'


전화상으로만 듣던 그 생태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저녁으로 먹은 생태찌개가 또 생각나네요. 


정말 맛있었어요. 대전 생태찌개 맛집 '시골집생태전문점' 추천 쾅쾅!! 드립니다~ ^^b


아부지, 어무이~ 감사히 잘먹었습니다~~ ^^



주소: 대전 서구 한받대로 592번길 19

(지번: 월평동 552)

영업시간 10:00~21:00

전화: 042-471-582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