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오이소박이 맛있게 담그는법

반응형


오이소박이


아삭아삭 겨울에 먹는 오이소박이를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살짝 익으면 새콤하고 아삭아삭한 오이소박이 참 매력적인거 있죠~ ^^b


오이소박이가 얼마 남지 않았을때 새콤의 정도가 최상의 순간에 다 달았을때 오이소박이 냉국수해먹으면 정말 맛이 최고랍니다!!


오늘은 재래시장에서 오이가 저렴하기에 조금 사가지고 왔어요. ^^;; (5개 ㅎㅎ)


오이의 매력에 푹 빠질때가 온 것 같아요!!


재료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습니다.


오이소박이 바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재료]


오이 5개


굵은소금 2큰술


당근 1/3개


부추 1/3단


양파 1/2개


다진마늘 1테이블스푼


설탕 1테이블스푼


밀가루풀 (물150ml+밀가루1테이블스푼)


새우젓 1테이블스푼


고추가루 4테이블스푼


멸치액젓 4테이블스푼


오이를소금에절인다


굵은 소금으로 오이를 깨끗이 씻은 후  8~9cm 정도도 잘라줍니다.


자른 면에서 끝 1~1.5cm를 남기고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뜨거운 소금물(끓는물 950ml에 굵은소금2큰술)을 넣어 버무린 것을 35분 동안 살짝 절여지도록 둡니다.


부글부글 끓는 뜨거운 소금물로 오이를 절이게 되면 오이소박이가 무르지않고 아삭아삭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b


양념믹서기에갈기


그동안 양념 재료를 만들거에요^^


믹서기에 


양파 반개, 새우젓1테이블스푼, 멸치액젓 4테이블스푼, 고춧가루 4테이블스푼, 설탕 1테이블스푼, 다진마늘 1테이블스푼을 


넣고 갈아줍니다~



요것들같이버물이기


잘 갈아졌죠?


큰 볼에 당근, 부추 썬 것을 넣어놓고 믹서기로 갈은 양념을 부어줍니다


부추는 잘게 썰은 것도 있지만 완성되었을때 모양을 생각해서


긴 것도 좀 잘라놓아봤어요 ㅎㅎ


소금물에절인것씻기


양념을 만들 동안 오이가 살짝 잘 절여졌어요~


물기를 체에 받쳐서 잘 제거해 줍니다.


양념넣고버물이기


양념을 투하!


빨갛고 주황빛에 파릇파릇 초록


색감 이쁘죠?


밀가루풀넣기


이 하얗고 걸죽해 보이는 것의 정체는??


밀가루풀!!


물150ml+밀가루1테이블스푼을 섞어서 약한불에 뭉침없이 저어주며 끓입니다.


오이가 담긴 볼에 준비된 채소와 믹서기에 갈은 양념이 모두 만났어요!! ㅎㅎㅎ


십자모양으로 썰은 부분에 속을 채워 넣어줍니다^^



오이에속넣기


먼저 익혀서 먹을 몇개는 작은 통에 넣어주었어요~


차곡차곡 넣어준 후 조금 남은 양념을 위에 살포시 ㅎㅎ


속넣고끝


못참고 한개 먹어보았어요 ㅎㅎㅎㅎ


아직 오이와 양념이 어우러지진 않았지만 그래도 벌써 맛있는걸요!!!!!


오이소박이완성


나머지는 큰통에 넣었어요~


실패할까봐 오이 5개만 해봤는데 완전 성공이에요!


왕창 많이 할껄.. ㅎㅎ


하루 지난 후에 먹으면 맛좋은 오이소박이 맛을 보실 수 있답니다~!


레시피 보시고 오이소박이 성공하세요!


(보관 전에 조금 간이 더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살짝 소금을 위에 뿌려준 후에 뚜껑 닫아서 보관하셔도 좋아요^^)


다음 시간에는 소이소박이 제2탄으로 '오이소박이 냉국수'를 할 예정이에요~~


많이들 놀러오세요~~~ ^^






728x90
반응형

'모모의 밥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만들기  (14) 2018.12.23
오이소박이 국수 만들기  (20) 2018.12.20
얼갈이 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17) 2018.12.16
얼갈이겉절이 만드는법  (6) 2018.12.15
대추차 만드는법  (6) 2018.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