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국내여행기/경기도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반응형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동막해변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지번: 동막리 7)

입장료: 무료

전화문의: 032-937-4445



동막해수욕장 가는길에 전원일기 같아서 한장 찍었습니다. ㅎㅎ



강화도 동막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이에요~


갯벌체험을 위해 집에서 간단한 도구들을 챙겨왔어요~ ㅎㅎ




여긴 주차!! 주차가 키포인트 입니다.


제 지인들도 한번 갔다가 주차에 진이 빠져서 다시는 안간다고 하네요 ;;;



음식점에서 주차 1만원 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거 다 뻥;;입니다. ;;;


식당에서 한 세트 거하게 먹어야 주차 하게해준다고 하네요. ;;;


다들 아시겠지만 요런 바가지 요금이 지겨워 해외여행을 많이들 가지요. 에휴~ 




암튼 저희는 1차로 인천 차이나타운 구경하고 점심먹고 후식먹고 출발했습니다.


피크 시간대를 피해 오후 4시30분 쯤 동막해변에 도착해 한 3~4시간 정도 놀다가 집에 왔는데요.


4시반~5시쯤 사람들이 빠지는 시간대라 가자마자 바로 노상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갯벌 체험을 하러 갔습니당. ㅎㅎ



주차장 이용료

노상주차장

공영주차장

(08:00 ~ 20:00) 

* 30분 : 600원

(15분당 300원 가산) 

1일 주차권 = 6,000원

(익일 08:00 부터 다시 징수)

* 800cc 이하 경차,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록 차량은 50% 입니다.



물때를 검색하니 오후 7시 쯤 들어온다고 해서 한 2시간 정도 갯벌 체험하니 딱 적당하더라구요.


저희는 갯벌체험만 하려고 일부러 물 빠질때 갔어요.


서해는 물때를 꼭!! 꼭!! 알고 가셔야 합니다.


https://www.badatime.com/163.html?idx=163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강화도 물때표를 볼 수 있습니다용~



바닷물 입수 하실 분들은 샤워장 이용료도 참고하세용.


샤워장 이용료

공영샤워장

* 미취학아동 : 1,500원

* 초등생이상 : 2,000원

* 애벌샤워 : 1,000원

온수 제공, 입장시 요금 선불

(애벌샤워는 외부 샤워장이며 온수는 불가) 

*샤워장 운영시간 10:00 ~ 20:00







물이 다 빠져서 드넓은 갯벌이 펼쳐져 있어요~



멍뭉이들도 갯벌체험 하러 왔나봅니다.




갈매기가 많아요! 새우깡같은것도 던져주고 그러더라구요 ;;;;



다들 뭐라도 잡아보려고 분주합니다. ㅎㅎ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갯벌 체험을 하기 아주 좋은 곳이랍니다.



밟는 느낌이 이상꼴리 합니다. 허허



발이 쑥쑥 빠져서 나오기가 좀 힘들지만 재미있네요. ㅎㅎ





작은 게를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잡았다고 그녀가 자랑합니다. 귀엽네요. ^^





이렇게 구멍이 난 곳을 파보면..



요렇게 작은 게들이 숨어 있어요.




진흙탕에 뒹굴고 뛰어 노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흥?이 납니다. ㅎㅎㅎ




생각보다 발이 쑥쑥 잘 빠집니다.


나중에는 발목이 조금 아프더라구요. ;;









그녀의 행위예술 #1 "게"




한 시간 반 정도 하니 허리, 팔, 다리, 발목 등 쑤시기 시작합니다.



체력의 한계를 느끼곤 밖으로 나갑니다. 헥헥



힘들어서 갯벌을 나와 돗자리를 깔고 앉아서 쉽니다. ;;;





앉았다가 바로 누워줍니다. 역시 누워있는게 최고에요.



체력이 좋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ㅎㅎ



어떤 분이 새우깡을 던지니 갈매기가 잘 받아 먹네요.



가족이 다 같이 갈매기한테 새우깡을... ㅎㅎ




저녁 7시 쯤 되니 물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잡았던 게들도 풀어주고.. 바이바이~ 즐거웠어~~




오~ 이런것이 있었군요!!


오시면 한번 뿌려주시고~ 노세요. ㅎㅎ



배가고파 주위를 둘러보니 옥수수 파는 곳이 있었어요.


옥수수를 사니 감자도 끼워 주셨어요~


아주 잘 먹었습니다. 호호



요기를 하고 본격적으로 저녁을 먹기위해 주위를 둘러보니 식당가들이...


한 세군데 들어갔는데 금액이 장난이 아니라 그냥 나와서...




편의점에서 컵라면(육개장 사발면) 사서 석양을 바라보며 후루릅 먹었어요. ;;;



역시 컵라면 육개장이 최고죵. 허허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에서의 갯벌체험!!


잘 다녀왔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