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덥고 참 습해 입맛이 돌지 않네유~~

 

그래서 오랜만에 집에 있는 재료로 김밥을 싸 먹었어요. ^^b

 

 

특정 김밥집에 가면 김밥이 유독 커 보이는 김밥을 보셨을 거예요.

(일명: 왕김밥 ㅎㅎ)

 

오늘의 주제는 왕김밥 맛있게 싸 먹는 방법입니다. ^^b

 

김밥 속에 들어갈 재료는 뭘 준비하면 될까요? ㅎㅎ

 

평소 좋아하던 김밥을 먹을 때 어떤 게 들어갔나 본 적이 있을 거예요.

 

기억을 되새 긴 다음 냉장고에서 재료를 하나, 둘씩~ 꺼내놓고 준비해주면 되겠어요. ㅎㅎ

 

생각이 나지 않으면 김밥집에 있는 많은 종류의 김밥들을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 가져보세요~~ ㅎㅎ

 

삼각김밥 혹은 꼬마김밥도 고르기가 힘들 정도로 종류가 참 많죠.

 

기본재료를 제외하고는 괜찮을 것 같은 재료는 김밥집의 메뉴를 생각해 따로 준비해주면 될 것 같아요. ^^b

 

 


[기본 재료]





참기름

소금

단무지


[추가 재료]
(=추가재료는 개인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예) 로메인, 깻잎, 어린새싹, 무순 등

당근

오이

달걀 지단

사각어묵

우엉

시금치

매콤한 멸치볶음?

감자샐러드 또는 달걀감자샐러드 또는 달걀샐러드??

튀김류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돈가스 등

참치, 불고기, 제육볶음 등

치즈

타르타르소스, 돈가스소스, 마요네즈, 바베큐소스, 테리야끼소스, 냉채소스 등

아보카도

날치알

연어, 참치회



 

 

김밥 몇 줄을 쌀지 생각하고 재료 준비를 해보았어요.

 

준비 1) 밥 + 참기름 + 소금

 

밥도 양푼에 덜어서 참기름과 소금을 넣고 간을 해줍니다.

 

전 밥 한 공기에 참기름 1작은술 + 소금 한 꼬집 넣으니 적당했지만

 

개인 취향에 맞게 가감해서 맞춰주면 좋아요. ^^b

 

준비 2) 사각 어묵 + 당근 + 달걀지단 등

 

당근은 채 썰어서 식용유를 두르고 달달달~~ 볶은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해주었어요.

 

사각어묵도 식용유 살짝 두르고 볶았구요~

 

달걀지단도 식용유 둘러서 소금 간 살짝 해줬어요.

 

그리고 감자를 삶아서 으깬 다음 소금과 마요네즈를 넣고 감자 샐러드를 만들어 놓았어요.

 

준비 3) 단무지 + 우엉

 

마트에 파는 김밥용 단무지와 우엉을 준비했구요~~

 

준비 4) 로메인

 

샌드위치에 넣어먹고~ 쌈 싸 먹고~~ 남은 로메인도 준비했답니다.

 

전 이 정도로 준비해 보았어요. ㅎㅎ

 

개인 취향에 맞게 추가 재료를 준비해주면 될 것 같아요. ^^b

 

왕김밥 어떻게 싸면 될까요? ㅎㅎ

 

왕김밥 하나를 싸려면

 

김밥김 두장이 필요합니다!!

 

김밥김 하나에 밥을 조금 올린 다음 두장을 이어서 붙여줍니다.

 

 

 

 

 

 

 

이렇게 붙여서 김밥김 두장을 붙여서 김밥을 싸면 왕김밥을 만들 수 있답니다. ^^b

 

참 쉽죠? ㅎㅎ

 

이렇게 밥으로 김 두장을 붙인다음~

 

밥을 척~! 올려서~~

 

골고루 잘 펴줍니다.

 

그리고 로메인도 이렇게 깔아주고요~

 

감자 샐러드도 올리구요~

 

채 썰어 볶은 당근과 계란지단도 올려 올려~~

 

 

 

 

 

 

 

단무지 올리고~~

 

사각어묵도 올리구요~~~

 

마지막으로 우엉 올려서~~

 

돌돌돌~~ 말아서 참기름 살포시 발라주면 끝!

 

김밥 썰기 전에 칼을 한번 갈아서 쓰면 좋아요. ^^b

 

조심조심 손 조심하고 썰어주면~

 

오늘의 메뉴 왕김밥 완성~~ ^^/

 

 

 

 

 

 

 

이렇게 봐서 크기를 잘 모르겠죠? ㅎㅎ

 

재료를 조금 더 넣어서 더 크게 만들 수도 있지만

 

전 약 7cm 정도로 만들어 먹었답니다.

 

접시에 왕김밥을 하나씩 올려놓고~~

 

추가적으로 전 쫄면과 같이 곁들여 먹었답니다.

 

어렸을 때 분식집에서 김밥 먹을 때 쫄면을 자주 먹었어요. ㅎㅎ

 

김밥과 라면도 참 좋구요~~

 

비빔면도 좋쥬~~ ^^b

 

전 감자 샐러드를 김밥에 넣어 먹으니 참 좋더라구요~ ^^

 

개인 취향에 맞게 추가 재료를 준비해서 싸 먹어보세요.

 

이것저것 넣어 나만을 위한 인생 김밥? 의 조합을 만들어 보세요.

 

맛있는 조합이 있으면 저한테도 좀 알려주시구요. ㅎㅎ

 

왕김밥으로 오늘도 맛있는 냠냠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