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입니다! ㅎㅎ

 

보통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음식? 하면

 

삶은 쪽파, 물미역, 마시마?, 횟감, 생물오징어, 비빔만두 등이 있죠~

 

만드는 법도 간단해 집에서 개인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

 


[재료] =(삶은 쪽파 찍어 먹을 때 2인 두끼 정도 먹을 수 있는 양;;)

고추장 1큰술

식초 2큰술

메실액 1큰술

설탕 2/3큰술

볶음 통깨 1/2큰술

다진마늘 1/3큰술

 

 

재료를 다~ 꺼내놓고 시작! ㅎㅎ

 

마늘은 다져서 잘 다져놓구요~~

 

밥그릇 하나 꺼내서 하나하나 넣어주면 되겠어요. ^^

 

식초 2큰술 넣어주세요.

 

한 큰 술~~

 

두 큰 술~~

 

다진 마늘도 1/3큰술 넣구요~

 

통깨도 1/2큰술 넣고요~~

 

 

매실액 1큰술 넣어줍니다.

 

고추장도 1큰술 듬뿍 넣고요~~~

 

설탕도 2/3큰술 솔솔~~ 뿌려줍니다.

 

재료를 다 넣었으니 설탕의 질감이 없어질 때까지 잘 섞어주면

 

초고추장 완성이요~~

 

요즘 대파 가격이 어마 무시해요;;~~

 

쪽파를 끓는 물에 10~20초 삶아서~

 

찬물에 씻은 다음~~~

 

 

쪽파 한대 딱 잡고!

 

돌돌돌 말아줍니다. ㅎㅎ

 

내가 만든 초고추장이 왠지 더 빛나 보일 거예요! ㅎㅎ

 

그릇에 세팅을 하고~

 

초고추장 적당히 찍어서~

 

입안에 쏙~!

 

씹는 순간 식감 좋고~~

 

매운맛이 없어진 파의 달달한 맛과 파의 향이

 

초고추장과 어우러지면서 눈을 지그시 감게 되는 순간 눈시울이 촉촉이 젖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

 

'맛있다!'라는 뜻이죠~ ㅎ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