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의 밥상

열무 김치말이 국수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기운이 돌고~~


대낮은 아직 여름의 기운이 남아있는 듯 해요.


그래서 막바지 여름?(절기로는 가을이지만;;)을 시원하게 날려보낼 오늘의 메뉴는~!


'열무김치말이국수' 입니다. ^^b 


열무김치말이국수 어떻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까요? ㅎㅎ


일단 집에 잘 익은 열무김치 혹은 김치가 있어야 합니다!



김칫국물도 숟가락으로 퍼 먹었을 때 새콤하니 시원~~하고 맛있는 김치여야만 열무김치말이국수를 해 먹었을 때 감동이 밀려온답니다. ㅎㅎ


집에 열무김치 혹은 김치가 참 맛있게 잘 익었다! 하면 바로 열무김치말이국수 고고싱입니다요. 허허 ^^;;


그럼 맛있는 열무김치 혹은 김치가 있다는 걸 가정하고 재료부터 살펴보실께요. ㅎㅎ




[재료] 1인분


열무김치 혹은 배추김치 150g 


김칫국물 100ml


물 100ml


식초 1/2큰술


매실액 1/3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3큰술


국수 100~120g

 

삶은 달걀 1개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바로 시작해보아요~ ^^/



열무김치 혹은 배추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아요.



오이도 먹기 좋게 썰어요.

(전 면과 오이의 길이를 최대한 비슷하게 길쭉길쭉하게 썰었답니다.)


달걀도 삶아서 준비 해 놓아요.





다음은 육수를 만들어 볼께요.


생수 100ml를 계량해서~



면기에 쪼로록~~ 넣어주세요.



그리고 열무김칫국물 100ml를 계량해서~ 



면기에 또 쪼로록 넣어주세요~


매실액 1/3큰술 넣고요~~~



황설탕 1큰술 넣고요~

(숟가락으로 맛을 보면서 개인취향에 맞게 식초와 설탕은 가감해서 제조?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고춧가루 1/3큰술 넣고요~~~





식초 1/2큰술 넣어서

(숟가락으로 맛을 보면서 개인취향에 맞게 식초와 설탕은 가감해서 제조?해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다 녹을 때 까지요~~~


그럼 육수가 완성되겠습니다. ^^b


다 만든 육수는 최대한 차게 먹어야겠죠? ㅎㅎ


냉장 혹은 냉동 보관해 놓자구요~



다음은 면을 삶아 볼까요?


면 1인분 약 100~120g을 넣고 삶아주세요.


물을 빠글빠글 끓을 때 면을 넣고~~


다시 빠글빠글 물이 끓어오르면서~~


거품이 막 넘쳐흐를때~


찬물 약 150ml를 부어줍니다.


또 빠글빠글 끓어서 거품이 막 넘쳐흐르면~~ 찬물을 또 150ml 부어줍니다.


또 빠글빠글 물이 끓어서 거품이 넘치려고 하면


입김으로 후후~~ 불어서 거품을 잠재워?줍니다.


또 빠글빠글 물이 끓어서 거품이 넘치려고 하면 입김으로 후후~~ 불어서 거품을 잠재워?준 다음 속으로 다섯까지 세고? 불을 꺼줍니다. 학학;;;



그리고 찬물에 샤워를 해주세요. ㅎㅎ


미끄덩~한게 없어질 때 까지 잘 씻어주면,


면 준비가 끝나겠어요~~ ^^



냉장 혹은 냉동에 넣어놓은 육수를 꺼내서


면을 넣고요~~


삶은 달걀도 반으로 썰어서 세팅해주시고요~~


썰어놓은 열무김치 혹은 배추김치도 올려줍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각얼음도 몇개 넣어서 더 시원하게 먹어도 좋구요. ^^b


김치국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길쭉길쭉하게 썰어놓은 오이도 세팅해주면


오늘의 요리 열무김치말이국수가 완성되겠습니다. ^^b




열무국수


코로나 시대에 외출하기도 뭐시기하니 ㅠㅠ


집 한켠에 시원하게 그늘진 곳이나 베란다?정원?? 혹은 테라스에서 후르릅~ 먹으면


더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


김치말이국수황금레시피


때깔이 괜츈하네요. ㅎㅎ


김치말이국수


새콤달콤한 시원한 육수에 쫄깃쫄깃한 면발


후르릅후르릅 면치기하다보면 한 그릇이 뚝딱! ㅎㅎ



국수가 점심 요기하기에 참 좋은 메뉴아니겠습니까~ ㅎㅎ ^^b



대낮의 막바지 여름?날씨 열무김치말이국수와 주말 잘 보내시고~~ ㅎㅎ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



728x90
반응형